필자는 벨런스에 대해 깊은 고찰이 있는 유저는 아니고,

단순히 "스타2를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쓰는글로

전혀 문제될게 없는걸 걸고 넘어지는걸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스2가 스1에 비해 보는맛이 떨어진건

스케일쪽이라 느낌




유닛하나당 먹는 인구수와 유닛 크기에 비한 화면의 확대비율 때문인지

인구만땅의 대규모 전투라 할때

스1에 비해서 치고박는 순간에 규모면에서 작다고 느낌



이미지쪽인 방향도 그러하고

처음봤을때는 스타보단 워크레프트쪽의 전투같다고 생각함



그러다보니 드는 생각이

스2의 기본골자는 인구수 한계치를 200으로 잡았을때에 최적화된게 아니라

그 이상으로 잡아야지 보다 나은 그림을 만들수 있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듬



대규모 부대의 운용이 쉬워진 인터페이스등을 고려해보면

200+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아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