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호영을 본캐삼고싶어하는 글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올렸던 호영 연구글을 각색해서 새로 작성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초에 연구글, 정보글들을 알려드리려 계정을 만든 사람인지라 믿으셔두 됩니다.
호영에 대해 약 70개의 연구글을 올림


호영의 컨셉과 개성
          
, 그림자 의 한자를 따서 호영으로 지어졌으며
백호, 홍길동, 전우치를 모티브로 하고 국밥, 노리개 등의  풍의 향기가 물씬 납니다.
도철은 사흉, 호영은 사신(백호)로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크게 이중 게이지라는 개성과 천 / 지 / 인 이라는 스킬 매커니즘, 속성 연계가 존재합니다.

이중 게이지      천 / 지 / 인 스킬      속성 연계
  


이중 게이지는 부적 도력 / 두루마리 도력 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부적 도력은 천/지/인 각 속성의 스킬을 사용하면 속성 연계에 따라 게이지 수급량의 변동, 수급이 되며
부적 도력 스킬을 세번 사용하면 두루마리 도력 게이지가 차게됩니다.  
두루마리 도력은 부적 도력 스킬을 사용하거나 영약 : 태을선단만으로만 게이지를 수급 할 수 있습니다.



속성 연계
1단계 2단계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천/지/인 스킬중 각각 다른 스킬들을 사용하며 도력 수급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천 스킬 후에 지 / 인 스킬을 사용하여야 2단계로 이어지며, 만약 2단계로 이어지기 위하여 인 스킬을 사용하였다면 마지막으로 지 스킬을 사용하여야 3단계로 이어지게 되면서 연계 단계가 새로 초기화됩니다.

                

천/지/인 스킬 
기본 스킬                                            쿨기 스킬
파초풍, 토파류, 여의선                              멸화염, 지진쇄, 금고봉   
대체로 쿨타임이 있는 스킬들의 데미지가 보다 높으며, 넒은 범위 공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

천/지/인 스킬들을 모두 활용한 사이클 _ 후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호영이란 직업의 장점


뛰어난 사냥 능력
부적 도력 스킬인 추적 귀화부, 두루마리 도력 스킬인 흡성와류, 산령소환 이렇게 3개의 설치기가 있다. 조건이 뒤따르긴 하지만, 약 40초동안 얼마나 넒은 사냥터이든 원젠컷이 가능하다. 금고봉, 지진쇄, 멸화염의 3가지 범위 넒은 쿨기가 존재하며 각자 스킬 사용과 동시에 이동하는 연계가 존재하여 맵 장악력이 좋다.


뛰어난 유틸
 트리플 점프, 일리움의 크리스탈 포탈처럼 근두운이라는 스킬이 존재, 지진쇄, 왜곡 축지부의 텔포 스킬, 딜링기 겸 무적기인 괴력난신, S급 무적기인 몽유도원, 살짝 애매하긴 하지만 다크 사이트 또한 존재한다.


극딜기 뽕

극딜기 시작 8초 GIF (극딜기는 30초동안 지속)



호영이란 직업의 단점


암울한 평딜과 극딜기 몰빵


30초 극딜기 1400억



30초 평딜 450억



괴력난신 터트리기 전에 1300억 가량이였으니 30초 극딜기 총 딜량은 아마 1600~ 1700억이였을겁니다.

평딜이 450억이니 약 2분가량 때려야 극딜기를 겨우 넘어섭니다.

평딜을 위해 사용하는 스킬이 10개가 넘어가지만 평딜이 암울합니다. 극딜기에 몰빵인것을 장점이라 볼 수 있겠지만, 극딜기의 지속이 길고 사용하는 스킬들이 너무 많아서 데미안과 같이 이동하거나 타격할 수 없게 되는 패턴이 있는 보스들은 딜 누수가 어마무시합니다. 


조건부 버프스킬

단 두개를 제외한 모든 버프 스킬이 전부 조건부 버프스킬이라 펫 스킬에 넣을 공간이 있어도 넣을 수가 없습니다.


너무 높은 사냥 피로도
앞서 말한 조건부 버프스킬의 이유가 가장 큽니다. 사냥에서 필수적으로 돌려야하는 환영 분신부, 호접지몽, 추적 귀화부라는 스킬들이 전부 조건부 스킬입니다. +@ 로 높은 효율로 사냥을 하고자 한다면 산령소환, 흡성와류, 왜곡 축지부 스킬들을 사용해야하는데 1시간만 사냥해도 피로도가 엄청납니다. 30초, 40초의 설치기, 100초의 버프 등등... 계속해서 신경써줘야하고 이중게이지라 원할때 버프를 사용하는것도 불가능합니다.


뻑뻑한 연계
호영은 천/지/인 스킬을 돌려쓰는 직업이라 설명드렸죠. 허나 천/지/인 스킬들의 연계가 정말 뻑뻑합니다. 분명 각 스킬들을 순서대로 연계시켜 사용하라고 만든 직업임이 분명한데 이상하리만치 뻑뻑합니다. S급 무적기인 몽유도원이 있음에도 보스에서 잘 죽을 수 밖에 없는 이유중 하나죠



극악의 코어 강화 난이도

2중 6코어, 말 다했죠 6개의 기본 스킬 강화 코어를 전부 25렙을 찍고 +5렙의 버프를 시켜주어야 만렙이 됩니다.
225가 되어야 기본 코어, 스킬 코어를 겨우 다 넣을수 있고, 최소 240이 되어야 쓸만한 5차 공용스킬들을 쓸 수 있습니다.
얼마나 극악인지 예시를 들어보자면, 지금 위의 코어강화 상태에서 코어 젬스톤을 최소 250개를 까야 기본 코어를 겨우 다 만렙을 찍을 수 있습니다. 



천/지/인 연계의 하자

호영이 나온지 약 4달의 시간이 흘렀지만, 하자가 끊임없이 존재합니다. 효율적인 도력 수급을 위해서는 천지인 스킬을 알맞게 섞어서 사용해야하는데 사용하지 않는것이 딜적인 면과 생존의 면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현재 연계의 하자는 토파류, 지진쇄, 금고봉의 세 스킬만 사용하는게 어떠한 스킬 연계들보다 딜적인면, 생존의 면에서 제일 효율적입니다.



좋지 않은 실전딜
스미안 솔격하는 애가 카벨을 2~ 5분 걸립니다.
극딜기를 대부분 때려박으면 2분, 그렇지 못하면 5분이 걸리죠,

 ---

난이도
메이플에는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직업이 두가지 있죠. 카데나와 블래스터 두 직업 모두 스킬들을 캔슬하며 딜을 넣고 패턴을 회피하죠, 호영은 캔슬과는 약간 거리가 있습니다. 호영 또한 스킬의 캔슬이 존재하긴 하지만 평딜에서는 캔슬을 잘 이용하지 않고 극딜기 타임때 괴력난신을 캔슬하는 정도밖에 효율이 있는 캔슬은 이외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호영은 약간 다르게 머리를 쓰는 직업이라 표현하는게 이해하기 편하겠네요. 천/지/인 스킬, 속성연계, 이중 게이지,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하는 딜 사이클들 보스에서 사용하는 스킬들이 20가지가 넘어간다면 체감이 되시려나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TOP 3위 안에 무조건 드는 어려운 직업이라 할 수 있겠네요.


+@
사냥터 추천

츄츄 

격류 3



레헬른

시탑 2


무법 2,3



아르카나

동굴 윗길




 ---------------------------------------------------------------------------------------------------------




속성 연계 이해
만약 인 스킬과 지 스킬을 두번 사용하여 2단계 속성 연계를 달성했다면 단 한번 2단계인 15 도력 수급이 되고 후에 인 스킬과 지 스킬을 아무리 연계하여 사용해도 1단계 속성 연계의 도력 수급이 됩니다. 

여의선 토파류 스킬을 두번씩 번갈아가며 돌렸지만 40의 도력밖에 차지 않는 모습



3단계가 달성 해야 연계 단계가 초기화 된다고 표기는 되어있는데 자세한 설명이 없어 모르는 사람이 많더군요




속성 연계 3단계 성공하면 조식 효과로 HP, MP 3% 회복하구
흡성와류 정기 흡수하면 최대 HP, MP 45% 회복 가능합니다.


딜 사이클 소개

천멸인지금 천인토인 / 천인토인 천인토인


파초풍 멸화염 여의선 지진쇄 금고봉 , 파초풍 여의선 토파류 여의선



파초풍 여의선 토파류 여의선 x 2


아 물론 하자때문에 토파류만 주구장창 돌리는게 제일 좋습니다 ㅎ


어디 퍼가거나 인용할때 출처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