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아이디어 : 20160106

1       스타포스 강화 비용을 메소 시세에맞게 조정


스타포스 강화의 경우 코스트로 메소만을 사용하나현재서버마다 메소시세가 2배까지 차이가 나 서버간 형평성이 매우 낮았습니다따라서 모든 서버의 스타포스 강화의 필요 메소를 메소마켓의 메소 값을 토대로 조정하도록 합니다.

[1] 균에 계산에 관여하는 서버 : 스카니아베라루나제니스크로아유니온엘리시움이노시스
[2] 
서버별 가중치 : 없음
[3] 
계산 기준 : 구매 및 판매 즉시거래가의 평균치

예시 1 : 해당 서버들의 메소 평균이 4700인데 현재 서버의 평균이 5300이라면해당 강화 비용 테이블의 88.68%의 강화비를 지불하게 됩니다.
예시 2 : 해당 서버들의 메소 평균이 4700인데현재 서버의 평균이 3600이라면해당 강화 비용 테이블의130.56%의 강화비를 지불하게 됩니다.


2       강화 부담 감소


투자 대비 효용이 다소 낮은 큐브를 사용하도록 간접적으로 유도하기 위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현재 스타포스 강화는 메소만으로 이루어지는 대신 굉장히 높은 표준편차로 꾸준한 성장이 어렵게 하고 지속적으로유저들에게 심리적 부담을 주면서 다른 루트’ (대부분 큐브)의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또한 추가옵션 또한 좋은 옵션을 뽑을기약이 없고 비용이 너무나도 심하게 들어간다는 점에서 유저들에게 엄청난 부담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이런심리적 부담이 게임에 과도하게 부정적인 인상을 준다고 판단했고또한 현재 한 아이템에 들어가야 하는강화의 가짓수가 상당히 많은 것을 고려하면 (주문서스타포스소울잠재에디잠재추가옵션 등스타포스 강화에 과금 선택지를 넣으면서 일부 강화의부담을 다소 감소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스타포스 강화]

-       15성 이하의 파괴가 삭제됩니다대신 그 이후의 파괴 확률이 다소 증가합니다.

-       단계 하락이 삭제됩니다.15성 미만의 테이블은 싣지 않았습니다.

-       니게임 성공의 효과가 성공확률 증가에서손상 확정 시 10% 확률로 보호로 변경됩니다.

-       모든 단계의 아이템에 프로텍트 실드를 사용하여 파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22성 이상에서는 스타포스 강화에는 프로텍트 실드가 동작하지않으며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텍트 실드가 발리게 하는 이유는 도미네이터 펜던트의 비틀린 시간의 파편등 프로젝트 실드가 유용하게 이용 가능한 경우가 실제로 계속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       이제 프로텍트 실드는 스타포스 강화가 성공할 경우 사라지지 않습니다.

-       스타포스 강화로 아이템이 파괴될 경우 아이템이 대실패하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강화가 대실패할 경우 15성 상태의 장비의 흔적으로 되돌아가고손상될 경우 장비의 흔적으로 되돌아가나 스타포스 감소는 없습니다.

목표단계

강화비용()

성공확률

파괴확률

대실패 확률

손상 확률

16

0.483

10.0%

1.00%

0

100.0%

17

0.555

9.0%

2.20%

0

100.0%

18

0.632

8.0%

3.60%

50.0%

50.0%

19

0.697

7.0%

5.40%

80.0%

20.0%

20

0.807

6.5%

7.40%

90.0%

10.0%

21

0.954

6.0%

9.60%

95.0%

5.0%

22

1.093

5.0%

12.60%

99.0%

1.0%

 

[추가 옵션]

-       현재 아이템의 추가 옵션에 따라 레어에픽유니크레전드리 티어가 부여됩니다현재 부여된 추가옵션 중 가장 낮은 단계가1,2,3,4/5단계일때 해당 티어가 부여됩니다.

-       신규 캐시 아이템인 레드 환생의 불꽃’ 및 블랙 환생의 불꽃을사용하면 아이템의 추가옵션 티어를 올릴 수 있습니다두 아이템 모두 레전드리 티어까지 상승시킬 수있으나 후자는 상승 확률과 좋은 옵션이 뜰 확률이 더 높고 Before/After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 두 환생의 불꽃을 사용할 경우 티어가 떨어지지 않습니다현재 에픽 추가옵션인 경우 등급이 유지될 때 2~5단계 추가옵션풀에서만 추가옵션이 뜨게 되고유니크인 경우 등급이 유지될 때3~5단계 추가옵션 풀에서만 추가옵션이 뜨게 됩니다.

-       이 두 환생의 불꽃을 사용한 뒤에도 영원한/강력한 환생의불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경우 추가옵션 티어에 상관없이 기존처럼 2~5/1~4단계에서 랜덤하게 추가옵션이 뜨게 되고티어의 하락은발생하지 않습니다.

-       영원한 환생의 불꽃을 사용할 경우 제일 낮은 추가옵션이 2단계이므로자동으로 해당 아이템의 추가옵션이 레어 티어인 경우 에픽 티어로 상승할 수는 있습니다.

 

[에디셔널 잠재능력]

-       신규 아이템 블랙 에디셔널 큐브가 판매됩니다블랙 큐브처럼 등업 확률과 좋은 옵션이 뜰 가능성이높고 Before/After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서]

-       스타포스를 초기화하지 않고 주문서 작 상태만 초기화하는 주문서가 판매됩니다이 경우 상옵/하옵 상태도 초기화되며 놀라운 장비강화 주문서가 사용되었다면사용될 수 없습니다.

[소울]

-       위대한 소울을 지를 때그동안 무기에 나왔던 옵션을 제외할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그러나 무기가 계정 내 혹은 타인과 교환되면 기록은 초기화됩니다.


3       직업 간 밸런싱


[1] 아크메이지 불/
보스전에서 딜 효율이 굉장히 높기로 유명한 직업이지만 매번 칼질해도 최상위권에서 내려오지 않는 직업이죠이번에는 다른 하향을 해 볼까 합니다.

미스트 이럽션 : 스킬을 사용해 보스에게 데미지를 줄 경우60초간 최대 이동속도 제한이 110으로 감소하는 디버프를얻습니다.

[2] 보우마스터

폭풍의 시 시전 도중 이동 속도 : 100 -> 120

[3] 소울마스터

이동 속도 : 140-> 120
이동 속도 상한 : 160-> 150

[4] 와일드헌터 (재규어에 탄상황)

이동 속도 : 180-> 150
이동 속도 상한 : 190-> 155

[5] 아란

이동 속도 : 155-> 130
이동 속도 상한 : 160-> 150

[6] 카이저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 상한 : 160 -> 140

[7] 데몬 어벤져

이동 속도 : 145-> 125
이동 속도 상한 : 160-> 140

[8] 플레임 위자드
플레임위자드는 텔레포트를 가지지 않은 직업임에도 이동속도와 이속 상한이 텔레포트를 가진 직업과 같이 낮은 수준이라 딜 효율이 스펙에비해 다소 떨어졌습니다플레임위자드의 딜 효율은 적절하다고 판단되나,일관성의 측면에서 조정은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동 속도 : 100-> 120
이동 속도 상한 : 140->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