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분이 쓰신 공략도 있지만 좀 어려운 것 같아서, 다른 방식으로 깼기에 한번 올려 봅니다.

 

일단 캐리건입니다.

 

에너지폭발 - 필수죠?

연쇄반응 - 다른 공략과 마찬가지로 해병들을 처리하는데 좋습니다.

저글링 부활 - 제 공략의 필수 유닛이기 때문에 저글링 부활을 선택하였습니다.

맹독충 생성 - 빠른 진행을 위해 폭딜이 필요하기 때문에 맹독충을 생성합니다.

악성점막 - 점막을 퍼뜨리는 미션인 만큼..

 

다음은 유닛입니다.

사실 다른 유닛들은 필요가 없고 저글링만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랩터에 아드레날린 과부하를 선호하지만 이번 미션에서만큼은 생존성과 물량을 위해 강화갑피를 선택하였습니다.

 

제 공략에서는 2~5번째 갈퀴둥지를 공략합니다. 첫번째 갈퀴둥지는 시간을 끌 수 있는데까지 끌면서 업적 공략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스피드하게 2~5번째를 공략합니다.

 

미션이 시작되면 계속 일벌레를 생산하면서 시작하자마자 초기병력을 데리고 오른쪽 지역을 평정하러 나갑니다. 첫번째 궤도사령부까지 박살내면서 일벌레수를 채우고, 부화장을 하나 더 건설하고 여왕을 2마리정도 뽑습니다. 진화장을 지어서 방어업 정도까지 해주면 더 좋습니다. 또한, 두번째 갈퀴둥지 지역까지는 점막이 퍼져있어야 합니다. 그때쯤 되면 첫번째 고르곤이 거의 다 오는데 그때쯤 점막을 퍼뜨려서 터뜨립니다.

 

그러면서 병력을 계속 생산하고 계속 진출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스샷을 좀 잘못찍었는데 양해 바랍니다-_-

두번째 고르곤이 이정도까지 오는데 7분 30초 근처가 됩니다. 점막은 맵에서 보시는 정도까지 진출해 있구요. 3번째 갈퀴둥지를 지나쳐서 4번째가 있는 언덕으로 올라가기 직전입니다. 이때쯤 3번째 갈퀴둥지를 터뜨려서 2번째 고르곤을 파괴합니다. 그러면서 4번째 갈퀴둥지가 있는 언덕으로 올라갑니다. 3번째 둥지를 터뜨리는 이유는 보시는것처럼 2번째 둥지에다 점막을 펴면 고르곤한테 터지기 때문에..-_- 더 일찍 하신다면 2번째로도 됩니다.

 

 

4번째 둥지까지 점막을 진출한 상황입니다. 2번째 고르곤을 터뜨린 다음부터는 바쁘게 행동해야 됩니다. 고르곤이 나오는대로 점막을 퍼뜨려서 터뜨려야 되는데 보시는것처럼 마지막 둥지까지 점막이 안 퍼진 상태.. 이럴 때는 점막이 적당히 퍼졌다 싶으면 여왕으로 퍼뜨리는 게 더 빠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저 병영 아래쪽에 병력이 많은데 병영 치다가 낚여서 병력을 많이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됩니다. 그리고 저 옆에 유령 4 + 공성전차 1이 있는데 공격하러 가다가 유령한테 여왕을 잃지 않도록 또 조심해야 됩니다. 가능하다면 캐리건으로 에너지폭발로 공성전차 없애고 맹독충생성으로 유령 없애는게 좋더군요.

 

 

 

5번째 갈퀴둥지까지 진출한 상황입니다. 점막 퍼뜨리는 속도가 관건이지 군단충+맹독충 생성+에너지 폭발이면 적들은 녹기 때문에 정리는 쉽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여왕으로 점막종양을 모아서 퍼뜨리면 꽤 빨리 퍼지기 때문에 그런식으로 퍼뜨리면 됩니다. 마지막 한마리는 둥지근처에 종양을 심어야 되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이러면 업적 클리어입니다.

 

 

 

2줄요약

1. 군단충

2. 점막종양 여러개 한번에 심어서 빨리 퍼뜨리기

 

 

사실 전 이렇게 클리어하긴 했지만 가능하다면 1~4 둥지로 하는 게 더 쉬울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그러러면 초반에 엄청 치고나가야 된다는 점.. 첫번째 고르곤 터뜨릴때쯤에 4둥지 언덕 아래까지는 가야 될 것 같네요. 다들 쉽게 업적 클리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