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업적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꽤 되는것 같네요. 공략이나 나중에 하나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간단한 정보들이나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1. 프로토스, 저그 기지에 있는 가스건물 부시고 먹어도 컴퓨터는 유닛 잘 뽑습니다. 행여라도 중후반에 가스가 부족하시면 과감히 초반에 가스건물을 부시고 직접 먹어주도록 합시다.

2. 은폐 감지가 안되는 웨이브 조합 특성상 밴쉬를 이용한 유닛 정리가 제일 급선무입니다. 많은 분들이 플레이 중반쯤 토스 기지는 버리시는 경향이 있는데, 버리시면 오히려 난이도가 급상승합니다. 처음부터 버리고 간다는 공략이 아니라면 끝까지 막아줘야합니다. 본진 및 멀티는 시즈로, 나머지 토스 저그 기지는 바이킹+밴쉬로 막습니다.

3. 컴퓨터 AI는 연결체와 군락이 부서지는 순간 유닛 생산 및 건물 건설을 중지합니다. 하지만 연결체나 군락만 살아있으면 순식간에 유닛 뽑고 건물 짓고 방어라인 복구를 합니다. 자가라의 경우 토스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복구하며, 이 점을 이용해서 웨이브는 토스 위주로 막고 군락이 위험하면 병력을 돌려 저그 군락을 지켜주는 식으로 확고한 전선 유지가 필요합니다. 마지막 3-4%를 못 버텨서 실패하시는 경우 저그와 토스 전선이 살아있다면 가뿐히 버팁니다.

4. 멀티쪽 웨이브는 시즈+마린+메딕으로 충분하구요. 시즈는 열대 정도만 되도 자리만 잘 잡아주면 문제 없습니다. 중후반에는 시간벌이용으로 행성요새 두개 정도 위 아래로 건설해주시면 걱정 없구요.

5. 초반에 등장하는 대형유닛 (울트라, 토르, 거신 등) 은 케리건으로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킬수가 걱정되시면 S 신공으로 딸피에서 끊어주시구요. 의무관 붙여놓으면 공허분쇄자 하나에서 둘은 그냥 무시해도 될 정도니 참고하시구요.

6. 무리군주가 나오기 시작하면 전반적으로 밀리기 시작합니다. 바이킹으로 꾸준히 잡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