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공략 - 초신성 (타이커스 4번째 임무)

기본 정보


미션명
초신성 - 타이커스 핀들레이 임무 4번째
시작 조건
타이커스 핀들레이 임무 3번째 "위기의 뫼비우스" 완료
주 목표
- 착륙지점 확보
- 유물 보관소 파괴
보너스 목표
- 프로토스 고대 물품 찾기 (0/4) (프로토스 연구 점수 획득)
자금 보상
120,000
연구 기회
프로토스 연구 + 4


신규 유닛 정보


신규 유닛
밴시
용병
그늘 날개
업그레이드
스펙트럼 대역 흡수기 : 밴시의 은폐 유지 시간이 2배 증가합니다.
충격파 미사일 포대 : 밴시가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여러 기의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관련 업적


업적명
점수
업적 조건
초신성
15
"초신성" 임무 목표 모두 달성
태양을 피하는 법
10
화염파에 유닛을 잃지 않고 "초신성" 임무 완료
(보통 난이도)
충격과 공포
10
"초신성" 임무에서 은폐 상태인 밴시로 적 유닛 또는 구조물 75개 처치 (어려움 난이도)


지도




미션 공략



0. 임무의 시작


스타크래프트 2의 임무들은 대부분 주어지는 유닛을 주로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초신성 임무 역시 처음에 주어지는 밴시를 잘 활용해야 임무를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밴시는 은폐, 즉 투명화가 가능한 유닛이며 공중 공격은 불가능하지만 지상 공격력이 굉장히 뛰어난 공대지 유닛입니다. 이동속도도 빠른 편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건물이나 지상유닛을 처리하는데 유용합니다.

처음 임무를 시작해서 수정탑과 유닛을 부수고 가다보면 광자포가 보이는데, 광자포는 밴시의 은폐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다가가면 위험합니다. 근처의 수정탑을 찾아 부수면 광자포의 동력이 끊겨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화염파를 피해 밴시를 적극 활용하라!


이번 임무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기지의 이동입니다. 보통의 임무는 본진을 방어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번 임무에서는 화염파를 피해 본진을 버리고 도망다녀야 합니다. 화염파는 지도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다가오기 때문에 항상 지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단 처음 시작하게 되는 기지에는 자원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은 건설로봇을 확보해서 최대한 빨리 자원을 소모시키고 화염파를 피해야 합니다. 보급고를 건설할 필요가 없고 자원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 주어지는 건물에 우주공항 하나 정도만 더 건설하면 됩니다.

우주공항에서 밴시를 계속 생산해서 지도의 곳곳에 위치한 프로토스들을 처치하고 자원과 유물을 찾아야 합니다. 특히 유물의 근처에는 자원들이 상자 형태로 남아있기 때문에 광자포에 주의하면서 보이는 곳마다 프로토스를 처치하세요.

본진의 방어도 주의해야 하지만 밴시를 꾸준히 생산했다면 은폐를 활용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본진의 용병 생산소에서 화염파가 도착하기 전에 한번 정도는 용병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바이킹 용병인 헬의 천사가 굉장히 유용합니다.





2. 프로토스의 기지를 파괴하라!


처음 있던 본진의 자원은 금방 떨어지기 때문에 지도의 중앙에 있는 프로토스 기지를 빨리 얻어야 합니다. 밴시의 투명화와 수정탑을 파괴해 광자포의 동력을 끊어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면 밴시 4~5마리로도 첫번째 프로토스의 기지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지상유닛에 강력한 불멸자나 거신 등이 기지를 지키고 있어서 지상 병력으로는 처리하기 힘든 편입니다. 그냥 밴시로 기지를 정리해주세요. 첫번째 프로토스 기지를 정리하면 재빨리 본진을 옮겨서 자원을 보충합니다.




이 첫번째 프로토스 기지 바로 위편에 멀티가 하나 있는데, 자원이 별로 없긴 하지만 멀티를 세워도 나쁘지 않습니다. 첫번째 프로토스 기지의 바로 북동쪽에 작은 멀티 지역이 또 하나 있고, 남쪽에도 멀티 지역이 있어서 옮겨가면서 채취하면 상당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프로토스 기지를 공격할 때 주의할 점은 공중 병력을 데려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용병 중에 헬의 천사를 미리 소환했다면 두번째 프로토스 기지 역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바이킹이나 헬의 천사로 두번째 프로토스 기지 곳곳에 있는 차원분광기를 파괴해 광자포와 건물의 동력을 끊어주세요. 바이킹은 사정거리가 길어서 차원분광기를 멀리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차원분광기 외에도 스타크래프트 1편에 등장했던 스카우트나 불사조가 기지를 보호하기 때문에 공중병력이 꼭 필요합니다. 바이킹으로 차원분광기와 공중유닛만 없애면 두번째 기지도 투명화된 밴시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때쯤 되면 밴시가 10기 이상 모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기지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3. 프로토스의 유물을 되찾아라.


곳곳에 있는 프로토스의 유물을 지키고 있는 병력은 소수지만 지상 병력을 보낼 경우 어느 정도의 피해를 감수해야 하는데, 이번 임무에서는 병력을 소모할 경우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그냥 투명화된 밴시로 프로토스 병력을 정리하고 건설로봇 등으로 자원과 유물을 회수하는 것이 낫습니다.

가장 주의할 점은 광자포. 밴시의 체력이 강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광자포에 노출되면 밴시가 순식간에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프로토스의 유물을 얻으면서 밴시를 잃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4. 다수의 밴시와 소수의 바이킹


이제 남은 것은 마지막 기지의 유물 보관소를 파괴하는 일입니다. 마지막 기지에도 곳곳에 수정탑이나 차원분광기가 있으니 광자포에 주의해 기지를 정리하면 됩니다. 다만 이때쯤 되면 밴시가 충분히 모였을테니 한꺼번에 들어가지만 않으면 위험할 일은 없습니다.

자원때문에 밴시의 병력이 좀 부족하다 싶을때는 기지의 병력들을 유인해 처리하면서 바이킹으로 차원분광기를 먼저 파괴해주면 병력의 충원을 끊을 수 있어 유리합니다. 유물보관소의 북서쪽에 있는 기지는 파괴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다만 어려움 업적을 노리고 있다면 유물보관소 앞에 다수의 밴시를 배치해서 북서쪽 기지에서 나오는 병력들을 처리하다가 화염파가 가까이 오면 기지를 습격해서 탐사정과 건물들을 파괴해주세요.

Lv91
Roman
32%
 
경험치
1,055,048
베니
4,609
이니
231,063
  • 명성치12778
  • 제니118
  • 11
  • 5
  • 5
  • 6
  • 4
  • 5
  • 5
  • 5
  • 3

눈은 별을 바라보지만, 손은 나뭇가지 끝에도 닿지 못하지.

 

"네 이웃을 사랑하라."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격언을 논하는 자리에서...

 

성부와 성자와 성신의 이름으로,

무고한자 피흘리게 말고 사악한 자의 피 강물을 이루리라.

우린 검은 날개를 펴고 주의 망치로 복수하리라...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 인벤에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 바르고 고운 말로 성숙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