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공략 - 파괴 병기

기본 정보


미션명
파괴 병기 - 맷 호너 세번째 임무
시작 조건
- '비열한 항구' 임무 완료
주 목표
- 타이커스를 오딘까지 호위
- 타이커스의 생존
- 모든 자치령 기지 파괴 (5개)
- 오딘의 생존
보너스 목표
- 로키를 찾아내어 파괴
- 포식귀 조직 표본 3개 찾기 (저그 연구 점수 +3)
자금 보상
120,000
연구 기회
저그 연구 점수 +3



신규 유닛 정보


신규 유닛
망령
관련 용병
없음
관련 업그레이드
토마호크 전지 : 망령 초기 에너지가 100만큼 증가
변위장 : 은폐 중 망령은 감지되어 대미지를 받아도 20%는 회피



관련 업적


업적명
점수
업적 조건
파괴 병기
15
모든 목표 완료
오딘 친구 로키
10
로키 파괴 (보통 난이도)
라그나로크가 간다!
10
오딘의 체력이 30%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 유지
(어려움 난이도)




지도






미션 공략



1. 개요


파괴 병기 임무는 두 가지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단계는 해병과 의무관 부대를 컨트롤 해서 무사히 타이커스 핀들레이가 거대 유닛 '오딘'을 탈취하도록 돕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본진에서 생산하는 유닛을 가지고 타이커스 핀들레이가 탑승한 오딘을 호위하여 본진 주위에 있는 5개의 자치령 기지를 파괴하는 것이다.


이번 임무에서는 은폐 능력을 지닌 '망령'이 주력 유닛이 되며, 오딘을 직접 컨트롤하는게 아니라 호위미션인 만큼 공격과 함께 오딘을 수리할 수 있는 '건설 로봇'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기본 공략



▶ 1단계: 타이커스를 오딘까지 호위


굳이 단계를 나눴지만 사실 1단계는 본격적인 임무의 시작인 2단계의 예행 연습이라고 보면 된다. 인공지능이 조종하는 타이커스 핀들레이를 해병 4기와 의무관 2기로 호위하면서 오딘이 있는 곳까지 호위해야 한다. 적 병력도 해병과 화염방사병, 불곰 등 대부분 보병이기 때문에 치료가 원활하도록 의무관의 위치 선정만 잘 해준다면 별 어려움 없이 적을 무찌르고 통과할 수 있다.

진행하는 길 중간에 있는 '포식귀의 조직 표본'을 놓치지 말고 입수하도록 하고, 바닥에서 화염공격을 하는 포탑이 나올 때는 해병의 전투 자극제를 사용해 단번에 처리하도록 하자.



▲ 힐만 끊기지 않게 한다면 무난하게 처리가 가능하다.
녹색지점으로 이동하면 2단계로 진입




▶ 2단계: 타이커스가 탑승한 오딘을 호위해서 자치령 기지 5개 파괴


2단계도 기본적인 진행 방법은 1단계와 똑같다. 타이커스가 탑승한 오딘은 적 기지를 차례대로 공격한다. 강력한 유닛이긴 하지만 오딘도 무적은 아니어서, 그냥 놔두면 오딘은 적 병력에 의해 파괴당하고 임무는 실패로 끝이난다. 때문에 반드시 아군 호위 병력이 필요하다.


2단계가 시작하면 오딘은 잠시 휴식시간을 가지게 되고, 그때부터 본진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된다. 1단계 때 컨트롤 했던 유닛들도 그대로 넘어오는데, 그 유닛의 타겟을 오딘으로 지정해서 오딘을 호위하도록 만든다.


그와 동시에 건설로봇을 통해 광물과 가스를 채집하고, 우측 입구에 벙커 2개를 건설해서 방어 준비를 갖춘다. 병영과 군수공장에 기술실을 추가해서 고급 유닛을 생산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미사일 포탑을 위해 자원에 여유가 있을 때 공학 연구소도 건설한다.


이때 쯤이면 적의 전투순양함 2기가 오딘을 향해 접근하고 때 마침, 스완이 이번 임무의 주력 유닛인 '망령' 4기를 지원해준다. 망령을 선택, 단축키 C를 눌러 은폐 상태에서 적의 전투순양함을 공격하면 가볍게 파괴된다. 망령의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은폐를 풀고 타겟을 오딘으로 놓고 자동 호위하도록 한다.



▲ 스완의 선물, 망령 4기
은폐 상태로 적 전투순양함을 가볍게 격파하자.




본 기지에서는 공성전차 2기를 생산해서 벙커 뒤에 공성모드로 두고, 해병를 비롯한 보병 유닛을 생산해 벙커를 채운다. 그 옆에 미사일 포탑 2~3기가 설치하고 자동수리를 위해 건설로봇 1기를 배치시키면 어려움 난이도까지의 본진 방어선은 완벽히 구축된 셈이다.



▲ 본진 방어선은 이 정도면 충분




이제부터 해야할 일은 오딘을 호위할 병력을 생산하고, 그와 동시에 주력 유닛인 '망령'을 계속해서 생산하는 것이다. 오딘 호위에 있어서는 해병과 의무관 등의 보병 부대가 좋고, 망령은 은폐 기능을 활용해서 오딘이 적 기지에 도착하기 전에 적의 공중 병력과 공성선차 등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용병 집결지가 본진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미션에는 용병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특히 보병 용병들은 오딘을 호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오딘의 체력은 자그만치 2500이지만 피해를 입을 시 저절로 회복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건설로봇 3~4기를 항상 오딘을 따라다니도록 두면 오딘을 자동으로 수리해 항상 만피 상태가 되도록 한다. 그리고 주변에 피해를 입은 망령이나 공성전차, 골리앗 등 다른 기계유닛도 자동으로 알아서 수리해주므로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첫 번째 기지 파괴





본진에서 전투순양함을 무찌른 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오딘은 자동으로 첫 번째 자치령 기지로 이동, 공격을 시작한다. 위 그림에 보는 것처럼 첫 번째 기지는 해병과 불곰으로 이루어진 보병 부대로 구성되어 있다. 오딘과 호위병력은 적 보병 유닛을 공격하도록 하고, 아군 망령 부대는 그림에 표시된 '의료선'을 최우선 파괴해 적군이 치료받지 못하도록 한다. 그 이후에 병영 3개를 파괴하고, 사령부까지 마저 파괴하면 첫 번째 기지 파괴는 성공이다.


매번 오딘은 기지를 파괴한 후 '쉬는 시간'을 가진다. 그 동안 본진에서는 더 거세게 방어하는 적을 대비해서 추가적인 망령과 오딘 호위 병력을 생산해서 보내야 한다.



두 번째 기지 파괴





마찬가지로 오딘은 '쉬는 시간'이 끝나면 다시 이동해서 두 번째 기지를 파괴하러 가는데, 그 전에 망령을 두 번째 기지로 보내서 은폐 상태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험 상 제일 위험한 것은 공성전차다. 공성모드에서 발사하는 대포는 확산대미지가 있기 때문에 오딘 주변 아군 보병 부대 뿐 아니라 오딘을 수리하는 건설로봇까지 몰살당하기 딱 좋다.


은폐한 망령으로 공선전차를 파괴시켜 놓고 의료선과 전투순양함 등의 공중 유닛을 처리할 때 오딘이 호위병력과 함께 두 번째 기지에 도착하게 되면 훨씬 공략이 수월하다. 두 번째 기지의 우측에는 망령의 은폐를 감지할 수 있는 적의 '밤까마귀'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망령은 은폐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 적의 유닛이 파괴되어 굳이 은폐를 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은폐를 풀고 에너지를 회복해서 다음 전투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두 번째 기지에는 '포식자의 조직 표본'이 있으니 잊지말고 챙겨가도록 한다.



세 번째 기지 파괴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다수의 벙커, 시체매, 공성전차, 전투순양함, 보병들 등 상당히 많은 적 유닛이 몰려 있다. 계속해서 본진에서 오딘을 호위할 병력을 생산하지 않았다면 이제부터는 상당히 힘들어진다. 초반에 설명했던 것처럼 자원이 충분하다면 생산시간이 없는 용병을 고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된다.


이번에도 공성전차가 입구 양쪽을 버티고 있다. 망령으로 미리가서 은폐상태에서 제거 하되, 오른쪽에 있는 공성열차는 은폐를 감지하는 미사일 포탑 2기가 지키고 있기 때문에 오딘과 아군 병력이 도착할 때까지 건드리지 않는다. 망령이 미리 도착해서 공성열차를 비롯한 위험 요소를 제거해 두었고, 본진에서 추가 병력이 도착했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


매 전투가 끝나면 오딘을 호위하고 있는 건설로봇 수를 확인, 그 수가 충분치 않다면 오딘이 지속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도록 추가 건설로봇을 보내주자.






네 번째 기지 파괴






이번에는 다수의 공중 유닛이 등장하고 용병급의 공성전차가 기지 중간에 설치되어 있어 망령을 통해 미리 제거하지 않으면 한번에 아군이 몰살하는 사태가 발생한다. 망령을 활용해 최대한 위험 요소들을 제거하고 공중유닛의 수를 최대한 줄여 놓아야 오딘이 도착했을 때 수월하다.


특히, 적의 밴쉬와 바이킹은 아군 보병 유닛과 망령에 상당히 위협적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넋놓고 구경하다가 그 동안 모은 망령 부대가 그냥 사라지는 경우도 발생한다.

참고로, 네 번째 기지의 우측 끝에는 이번 임무 업적 중에 하나인 '로키'가 있으며, 마지막 '포식귀의 조직 표본' 또한 있으니 업적을 위해 공략 지도를 참고해서 놓치지 말고 꼭 챙기도록 하자.



마지막, 다섯 번째 기지 파괴






마지막 기지인 만큼 난이도 또한 상당하다. 특히 망령의 은폐를 감지할 수 있는 적의 밤까마귀가 정말 까다로운 위치에 배치되어 있어서 망령으로 미리 위험요소를 제거하기도 쉽지 않다. 마지막 기지인만큼 본진의 방어병력까지 빼서 총공격을 펼쳐야 하며, 그 동안 모은 자원으로 많은 수의 유닛을 생산해 오딘을 함께돕도록 해야 한다.


특히, 기지 진입 시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적 전투순양함이 2기가 오딘 근처로 접근해 강력한 야마토 포를 발사하는데, 그 전에 망령 부대의 공격력을 집중해 전투순양함을 파괴해야 한다.






최대한 병력을 모아 그림에서 보이는 입구 통로쪽 유닛을 모조리 처리하고 오딘이 본진 입구에 들어서게 되면 또 다른 이벤트 씬이 발생하면서 타이커스가 자동으로 적 기지 중앙에 강력한 핵폭탄을 투하시키고 임무는 모두 완료된다.



▲ 적 본진에 타이커스가 핵폭탄을 발사하면 미션 모두 완료




3. 업적 공략 - (1) 파괴 병기: 임무 목표 모두 달성


주 목표인 모든 자치령 기지 5개를 파괴하고, 추가로 포식귀 조직 표본 3개를 모두 찾으면 완료되는 업적이다. 로키도 찾아내서 파괴해야 하는데 다음 업적 공략에 설명하니 참고.



4. 업적 공략 - (2) 오딘 친구 로키: 로키 파괴 (보통난이도)


위치만 숙지하고 있다면 보통 난이도에서 망령 6기면 충분히 로키를 파괴시킬 수 있다. 오직, 업적 달성을 위한 것이라면 세 번째 기지를 파괴한 후 아군 망령 부대를 외곽으로 이동시켜서 은폐 상태로 안전하게 로키만 격추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로키의 위치만 안다면 '껌'에 불과하다.




5. 업적 공략 - (3) 라그나로크가 간다!: 오딘의 체력이 30%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 유지 (어려움 난이도)


기본 공략만 잘 숙지하고 있다면 전략에는 별 다른 차이가 없다. 오딘에게 최소 3~4기의 건설로봇을 붙여 오딘의 체력이 30%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고 각 자치령 기지에 표시한 위험 요소를 망령을 활용해 사전에 최대한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 기지에 도착했다면 본진 방어세력과 추가 유닛을 모두 공격에 집중시켜서 적 본진 입구 통로 유닛 파괴을 모조리 파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은신감지 유닛, 건물 (미사일 포탑, 밤까마귀)를 잘 피해 적 기지에 설치된 공성전차와 공중 유닛만 잘 처리해도 그리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Lv91
Vito
51%
 
경험치
1,081,996
베니
4,609
이니
178,570
  • 명성치7390
  • 제니263
  • 5
  • 5
  • 6
  • 11
  • 4
  • 5
  • 5
  • 3
  • 5

내가 꿈꾸는 세상, 인벤

 

메일: Vito@inven.co.kr

트위터: http://twitter.com/Viiiiito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 인벤에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 바르고 고운 말로 성숙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