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회드 전장 도움글...응? (+추가)

퇴근시간은 남고, 할거 없고, 사무실을 혼자 지키고 있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_-;;; 그냥 기억나는대로 대충 적어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개신전장 기준'의 도움이 될만한? 과연?

그런 글입니다. 뭐 대부분은 다 아시겟죠...

 

한번 더 얘기하지만, 개인적이며 개신전장 기준으로 얘기하는 그런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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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탯

 

탄력-지능-정신력-가속...순으로 중요한데

탄력 말곤 딱히 큰 차이는 없습니다.

 

탄력은 개인적으론 4800이상...조금 더 정확히 알고 싶으면

사람의 실력에 따라 다를수 있는데

피통 15만 이상 도적에게 선비습에 급가 맞고도

요불부터 먼저 걸고 회복신치로 살 타이밍이 나올정도의

탄력을 추천합니다 -_-;;; 저는 개신전장 탄력 5280으로 놉니다...

평전에선 탄력을 더 낮추고 정신력급장 같은걸 사용하지만요...

 

지능, 정신력, 가속은 그냥 입맛따라 맞추세요.

지능은 그냥 높으면 높을수록 좋고

정신력은 최소 1500이상을 추천하며

가속은 그냥 입맛따라...어떻게 생각하실진 모르겟지만

가속으로 인한 틱 증가가 중요하기 보다는

닥힐과 센스로 마나효율이 안좋아도 계속 힐을 퍼붓는게 중요한 느낌이라

(한마디로 재생연타라는 소리입니다 나무변신을 하든 말든...)

힐 좀 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쪽으로 하세요. 물론 모든 수치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으나

가속에 너무 목매서 오히려 정신력을 낮추면...그건 또 아니지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저는 정신력 2000정도, 가속은 900정도엿나? 지능은 그냥 격변풀 하다보니 맞춰지는 정도...(주문력 노버프시 한 9200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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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스킬

 

회복-신치보험용, 위급할때 신치를 바로 쓰기위해 사용하는 그렇고 그런 스킬

 

피생-3중첩이 걸리면 참 좋은 스킬인데 그놈의 글쿨때문에 힘든 스킬입니다. 만피여도 상황을 판단해서 미리미리 넣는걸 추천합니다. (전사가 첫타 싸움에서 돌진할거 같으면 만피여도 미리 전사에게 피생3중첩 주고...웬지 내가 점사당할거 같은 그런 기분이 들면 재빨리 자신에게 피생3개등등...) 당연히 피생3개+회복까지 걸려야 그나마 조금 버틴다?는 느낌이 듭니다. 평전에선 훨씬 더 나은 힐을 요구하기 때문에 필자는 계속 고민중입니다.

 

치유의 손길-머리를 굴리고 굴려서 치손 쓸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나...거의 없습니다. 특성을 찍어도 마나 5200? 시전시간 2.3초에 21000정도 찹니다. 그나마 개신노래방 첫타싸움에서 영웅심 받고 , 조드쪽 특성 재생쓸때 가속 15초간 빨라 지는거(1분의 내부쿨) 찍으면 시전시간 1.3초쯤? 되서 할만은 하던데...

그냥 자연의 신속함+치유의 손길 말곤 쓸 일이 없습니다.

 

육성 - 절대 쓰지 않는 스킬

 

급속성장 - 마나 소모가 생각보다 크며 (한 5000정도) 1초에 1200->1130->1060...뭐 이런식으로 1초에 1번씩 6틱으로 찹니다. 8초에 한번 사용. 주변 5명에게 그렇게 되죠. 아쉽게도 전장에선 단일 대상에게 점사를 강하게 밀어넣기 때문에

오히려 분산힐이라...조금 거시기 합니다.

 

신속한 치유-15초에 한번 사용 ㅠ , 탄력템 4셋시 13초에 한번 ㅠ 회복, 재생이 걸려있을때만 사용 가능하며 한 18000정도? 찹니다. 좋은 스킬이지만, 이정도 힐량으로 왜 15초에 한번인지...ㅠ

 

재생 - 특성을 찍으면 크리 60% 이상, 크리 뜨면 18000정도. 재생 크리 특성때문인진 몰라도 재생도트힐(600정도 찹니다?) 과 재생 신치는 크리가 좀 잘뜨는 느낌? 하지만 기분탓이겟죠. 마나소모가 무려 6400쯤되서...피곤한 스킬입니다.

 

평온 - 전장에서 평온이 과소평가받는 감이 없잖아 있는데...가장 쓸만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장점이...40미터이내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힐이 '지형과 관계없이' 들어간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이런 건데...노래방에서 기수님은 중통에서 나오다가 돚거에게 물렷고, 저는 그거 미처 확인을 못하고

무반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뱅 돌아서 기수님께 힐 하기엔 돚거에게 터질거 같다...이럴때

지도상으로 기수님과 저랑 겹쳐서 서고(저는 무반위치, 기수님은 1층 중통 나오는...) 힐 시야는 전혀 안나오지만

여기서 평온을 쓰면

무반에서 쓰는 평온 힐이 중통 지하로 나오는 기수님에게 적용이 됩니다.

당연히 종종 얘기나오는대로 집안에서 사용하거나 기둥 끼고 사용하면 힐 시야 가려도 평온은 적용 됩니다.

연막에도 적용이 되나, 저는...개신전장에서는 연막깔리면 왕아빠를 던집니다 제 자신이든 기수님이든-_-;

저는 한 틱당 1만쯤 차네요. 2초에 한번꼴로 차는걸로 알고있고 총 8초...

그나마 가장 쓸만한 광역힐입니다. 특성 찍어도 3분에 한번인게 아쉽지만...

 

전투부활 - 전장, 평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문양 찍으면 만피로 부활. 기습적으로 사용하면 매우 가끔 전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ex : 쌍봉에서 울 기수님이 가다가 깃들기전 도법에게 터졋는데...내가 몰래 은신으로 기수님 죽은 위치 넘어서 간 후, 전봘을 써서...바로 깃을 들게 한다. 도법이 무덤부활후 다시 달려올 기수님 썰것만 기다리는거...뒤통수를 치는 플레이...)

 

자연의 신속함 - 모든 자연계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치유량이 30% 늘어납니다.

치유량이 30% 늘어나는 것 때문에 자연의 신속함 + 치유의 손길로 묶어 쓰지만

사실 모든 자연계 스킬이라는 것을 우리는 주목해야 하며

회드의 자연계 스킬은 회오리, 재우기, 재생, 천벌, 전투부활 등등도 있기 때문에

3분에 한번은 신속회오리로 바로 메즈할 수 있습니다 -_-;;; 뭐 야드 붙으면 신속재우기 ... 회리는 6초, 재우기는 8초 지속이니 야드에겐 그나마 재우기가 조금 더 낫겟죠. 매우 옛날에는...딸피 유저 보이면 신속천벌로 막타플레이도 종종 햇습니다 -_-;;;

그리고 깃방이 급한 상황인데, 딜러는 거의 다 죽고 뭐 이러하고 저러하면 신속전봘로 딜러 살리고 같이 깃방 하는 방법도 있죠...

 

휘감는뿌리 - 좋은 스킬, 근접의 발을 잘 묶습니다. 대마보, 칼폭등에게 안쓰도록, 혹은  꼬이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8초->4초->2초->면역 인데요 한 1.5초쯤 남앗을때 휘감는뿌리 다시 걸면 다시 뿌리묶기가 걸려서 해제나 급장, 이불기 쓰지않는 이상은 적용이 안됩니다. 그런식으로 합니다...즉 전사 기준으로 하면

뿌묵->뿌묵 8초 유지되는 동안 도트힐 3~4번->뿌묵 버프 1.5초쯤 남은거 보고 다시 전사 클릭후 뿌묵->도트힐 1~2번->뿌묵->회리...뭐 이런식이라는거죠. 한명 계속 메즈하면서 힐하는 예를 들어봣습니다 ; 좀 하는 드루들은 이 타이밍을 잘 알고, 습관처럼 익숙해져 있습니다.

 

나무 껍질 - 좋은 스킬, 대부분의 스킬이 스턴, 행동불가 상태일땐 사용이 안되지만, 나무껍질은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상요 가능합니다. 돚거가 급가로 때리거나, 징기가 심망을 박으면 가장 먼저 사용해야하는 스킬...

 

요불 - 돚거 상대론 자신의 힐 보다 더 먼저 넣어야 하는 스킬입니다. 왜냐하면 돚거는 재은신 플레이로 계속 우선권을 잡고, 결국 재은신 플레이로 한방에 죽이거든요...요불을 어떻게든 넣어서 돚거의 행동을 최대한 제한해야 합니다. 요불이 걸렷을때 돚거는 그망밖에 할 수 없거든요. 즉, 강제로 그망을 뽑아내기 위한 스킬이 요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겟습니다 ;;;

 

달래기 - 즉시시전입니다. 전사, 죽기등의 버프에 하얀 테두리가 있으면 이동힐하면서 달래기도 써줍시다. 한번 사용해도 격노효과 2개도 한번에 지워집니다.

 

한대 맞으면 뿌묶나오는 그  스킬 이름 뭐냐...기억안난다 -_-;;; - 이거랑 표범전질이나 쇄도의 표효같은...이속증가 스킬을 같이 쓰는 연습을 합시다. 즉, 이거 걸려서 묶이면 바로 표범전질을 써서 거리를 벌려서 안전을 먼저 확보하는거죠. 기둥같은 지형을 끼고 돌아서 전사에게 돌진 여력도 나오지 않게 하는것도 필요합니다.

조심해야할건 습관적으로 쓰다가 대마보, 칼폭상태에게 맞아서 3번 사용 걸려있는게 면역 뜨면서 2번 1번...뭐 이렇게 줄어드는거니 ... 죽기나 전사가 칠때는 대마보나 칼폭 나온걸 보고 쓰거나, 혹은 강제로 뽑아내거나(뿌묵, 회리를 써서...회리 시전중에 칼폭 돌면 회리 면역 되거든요. 뿌묶을 쓰면 칼폭으로 돌고 나오는 전사도 있는데...자힐하면서 치타로 멀리멀리 도망쳣다가 그거 끝나면 그 스킬을 쓰는 방식...) 뭐 기타등등 해서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

 

달빛섬광 - 딜은 약하지만 그래도 즉시시전 스킬이니...아라시 깃방용으로 씁니다.

 

가시 - 뱀덧 걸려서 뱀쇼할때 자신에게 씁니다. 결국 뱀들이 힐어글 먹고 회드에게 오는 일이 많은데, 쳐맞으면서 힐하면서 괜히 이속 느려지고 시전시간 길어지고 하기 보다는 가뿐하게 자신에게 가시를 걸어줍니다. 비슷한 예로 사군에게 쳐맞기 싫으면 가시 자신에게 걸고 천둥벼락까지 자기 주변에게 쓰면 웬만큼 처리가 되는데 , 그렇게 잉여한 플레이를 하기에는...힐이 안되서 우리편이 다 맞아 죽는 관계로 잘 해야합니다.

 

곰스턴 - 물리판정입니다. 무슨 말이냐하면 회드 대부분의 스킬은 자연계이기 때문에 계열짤 당하면 길게는 8초까지 아무것도 못하거든요. 이때 비젼계나 물리계 스킬이라도 열나게 써야 하는데

개인적으론 비젼계인 해제를 하거나

물리계 스킬은 곰변후

오히려 딜러에게 돌진 (두개골강타)을 쓰고 딜러를 스턴해서 (4초지속)

계열짤 당해 힐 할 수 없는 시간을 딜러 스턴으로 딜 못하게 해서

힐 못하는 로스를 줄여버리는 플레이를 합니다...개인적으론 그렇습니다.

 

곰 두개골강타 - 범위가 12미터밖에 안되서 참 눈물나는 스킬인데...

그나마 쓰는 용도는 3가지

1.조금 멀리 떨어져있는 적에게 메즈나 기타등등 이유로 스턴을 넣기 위해 : 두개골강타-곰스턴

2.잘 아시는대로 시전하는 녀석들에게 계열짤

3.전사, 죽기등 근접에게 물렷을때 주변 12미터 이내의 다른 적이나 펫, 촉수를 잡고 두개골강타를 써서

근접들에게서 잠시라도 벗어나기 위함...

3번을 잘해서 도망을 잘 쳐야합니다 -_-;;;

 

표범 두개골강타 - 곰과는 다르게 표범 두강은 약간의 점프판정이 있어서

이걸 잘 쓰면 서리고리를 뛰어넘는다고 합니다...하지만 저는 그정도의 신컨은 아니라서

그냥 서리고리 쓴 법사에게 회리 넣고 지나갑니다 ;;;

 

회오리 바람 - 좀 연습이 필요한 스킬인데

무슨 연습이냐 하면 회바를 계속 잇는 기술입니다.

회바는 다른 메즈랑은 다르게...보통 메즈는 이어서 해도 다시 걸리지만

회오리는 남은 시간이 0.1초라도 남아있는데 회리가 걸리면 회리가 면역 떠서 이을수가 업거든요

그래서 자신의 회리 시전시간을 잘 생각해서 사용

회리가 풀리자마자 바로 다시 회리 걸리게끔 하는 연습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회리 6초 한 다음에 그 회리 메즈가 1.2초쯤 남앗을때 다시 회리를 하면

회리 시전시간 1.5초에서 가속땜에 조금은 더 빨라질거니

1.2초쯤 남앗을때  회리를 쓰면 1.2초지나서 메즈 풀리고, 그 시전시간에 의해 바로 다시 회리가 걸립니다.

이런식으로 이어서 최대 10초간 한명을 붙잡는 연습을 하도록 합시다 -_-; 6초->3초->1초...그리고 근접이면 다시 뿌묵으로 묶어서 계속 발을 붙잡을수도 있겟죠...

 

...훔...조금 더 첨언하자면 근접 계속 메즈하는 방식이

회리6초->회리3초->회리1초->뿌묵8초->뿌묵4초->뿌묵2초->곰돌진, 스턴 4초->알아서 2~3초 시간끌고 다시 회리...

(알아서 2~3초  시간 끄는 플레이에 나엘같은 경우엔 그숨->은신->표범암습(2초)->1버블무력화(1초)->다시 회리...뭐 이런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방해를 안받아야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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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 어느새 퇴근시간이 다 되엇습니다. 여기까지 적을께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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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글이 되어서 부담스럽습니다 ;;; 여튼 추가해서 더 적겟습니다.

 

스킬 설명 계속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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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변신 - 치유효과 15% 증가, 방어도 120% 증가, 31초 지속, 변이면역

그리고 특정 주문들이 강해진다고 하는데요...

나무변신 상태에서 강해지는 주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어나는 생명 : 다수의 대상에게 사용가능

급속성장 : 2명 더 치유효과 적용

휘감는뿌리 : 즉시시전

재생 : 즉시시전

천벌 : 시전시간 1/2감소, 데미지 1,5배 정도 증가

이러합니다. 크게 센터싸움할때 나무변신해서 힐 막 하는것도 좋고

또한 한명 딜 몰아 죽여야만 할때, 나무변신 후 천벌 딜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인간형추적 - 표범변신일때 나오며, 말 그대로 오른쪽 위 미니맵에 인간들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노래방, 쌍봉 깃들고 나갈때 표범변신 잠시 해서 기수 위치를 찾아냅니다. 무반인지 덤인지 중통인지

참고로 드루 변신은 야수로 처리되기 때문에 드루가 깃들고 변신하고 나갈때는 인간형추적이 잡히지 않습니다.

 

전력질주 - 표범변신때만 사용가능, 이동은 100%인데, 오직 표범변신때만 적용이 됩니다. 즉, 힐 좀 할려고 변신 푸는 순간, 100%이속증가가 안되서, 도망을 치고 싶으면 다시 표범변신...그래서 뭔가 아쉽고 계륵같은 그런 스킬...도트힐 걸어두고 전질써서 도망치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힐이 되는 쪽으로 많이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쇄도의 표효 - 이동은 60%로 전력질주보다는 적지만, 곰상태이든 표범상태이든 사용하면, 전질과는 다르게 인간형일때도 60% 이속이 계속 유지됩니다. 그래서 도트힐 자신에게 걸면서 더 빠르게 도망이 가능해요.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그리고 주변사람 모두에게 쇄도가 걸립니다. 심지어는 레이드 뭉쳐있는데다가 사용하면 40명 전부다 걸려요 ;

전질, 니트로와 쿨이 같이 돕니다. 즉 전질 상태에서 쇄도를 사용할 수 없고 (전질 중인데 다른사람 속도를 쇄도로 빠르게 해주고 싶다 이러면 전질 버프를 지우고, 쇄도표효를 걸 수 밖에 없습니다.) 니트로일때도 쇄도를 쓸 수 없습니다. 반대도 마찬가지에요. 쇄도 상태에서 전질이나 니트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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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나는대로 업데이트 계속 합니다 ;;;

 

 

 

Lv40
바람과도같은
92%
 
경험치
16,046
베니
92
이니
11,784
  • 명성치2473
  • i 토큰24
  • 2
  • 1

평전 쌍봉 한판 힐 900만 기념 스샷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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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전에서 얼라이언스 회드로

2000점 찍었습니다.

좋은 팀원들 덕분이니

팀원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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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최고의 회복드루가 되기 위해 계속 연구, 노력중입니다. -_-;;; 

 

현재는 라그나로스 서버 얼라 서식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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