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pvp 유저 '박제압' 입니다.

 

이번 7.1.5 패치로 인하여 많은 변화가 있는 전사에 관련되서 몇가지 설명드리고자

 

지난번에 이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패치가 진행된지 얼마 안되어 정확한 답을 드릴수는 없지만,

 

변경점 위주로 짧은 기간내에 실험 했던 결과부분에 대해서만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368&l=896004

 

중복되는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있으시면 깔끔한 답글 감사합니다.

 

1. 현재 전사의 역할

 - 치감(필격)을 활용한 상대 힐러 압박

 - 돌진 및 영도를 이용한 빠른 기동성으로 상대 진영 파괴

 - 새로 생긴 특성인 결투, 무장해제, 전투깃발으로 상향된 유틸로 아군 보호

 - 방어 태세를 키고 맞는 고기방패

 

2. 특성

 

[15] 강건함 / 제압 / 휩쓸기 일격

[15] 강건함 / 제압 / 휩쓸기 일격

  - 일반적으로는 '제압'선택, 2밀리상대와 맞딜하게 될경우 '휩쓸기일격'이 압승

  - 악사 상대로는 '제압'이 좋음

 

[30] 충격파 / 폭풍망치 / 연속돌진

  - '충격파'의 너프(4초->3초)로 사용을 안할수 있지만, 2밀리상대로는 압도적임

 

[45] 전투의 열정 / 분쇄 / 투신

  - '분쇄'의 상향으로 사용을 해봤으나 딜은 나쁘지 않아 조합에 따라 다를것이라고 예상됨

 

[60] 재기의 바람 / 뛰어난 도약 / 방어 태세

  - 현재 '재기의 바람'은 상향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쓰레기

  - '방어 태세' 없으면 뎀감기가 투사의혼 제외하고 없어 필수

 

[75] 살상의 기회 / 필사의 연계 / 집중된 분노

  - '집중된 분노'가 pvp 계수가 너프되어 전보다는 약해졌지만 순간딜은 확실히 강함.

  - 사용하는데 투기장판을 읽으면서 딜자체를 본인 손가락에 맡기겠다 라는 분만 분만 추천

 

[90] 냉철함 / 중증 외상 / 티탄의 힘

  - '티탄의 힘' 상향으로 특성'연속돌진, 명특 '거인의 그림자'찍게되면 2~3타겟 거강 유지

 

[100] 분노 제어 / 기회포착 / 쇠날발톱

  - 본인 쓰기 나름인듯, 근데 분노제어 찍어서 얻어가는 전함 횟수가 투기장 한판에 크게 없다고 생각됨

  - 딜도 약한데 딜량 증가되는 '기회포착' 많이찍음

 

[15] 강건함 / 제압 / 휩쓸기 일격

 

3. 명예특성

 

[1] 검투사의 메달 / 상황 적응 / 가혹함

  - 전사 유저지만 '상황 적응' 너프로 '검투사의 메달' 고정함.

  - 도적 절에 상황 적응이 터지므로 광격이 놀아버리게 됨

  - 마격타임에 메즈들어와서 마격 못치면 팀원한테 버려짐.

 

[2] 강인함 / 방어 강화 / 응수

  - 고민 없이 2밀리 '응수', 평소 '방어 강화'

 

[3] 사형수 / 무장 해제 / 사형 선고

  - 밀리계열 상대로 '무장해제'가 압도적으로 사기성을 보임

     tip) 무장 해제를 사용하기전 각 직업별 무장해제 당할 시 사용 못하는 스킬에 대해서 확인

  - 거강이 여러명에게 걸려있는 상황이 증가되므로 '사형 선고'의 효율이 더 커질수 있음

     ex) 뿌묵 및 법사 얼회 등

 

[4] 분노 기계 / 주문 반사 / 최고 사령관

  - 회드 및 캐스터 조합 주문 반사 고정

  - 패치로 확정 된 부분이 딜로 밀어버리는 조합이 아니라 아군 살리는 서포터 역할이 강해졌는데

   최고 사령관을 사용하여 '무장 해제' 및 '결투' 혹은 '전투 깃발' 등 유틸관련된 부분으로 아군 서포터

 

[5] 봉쇄 / 결투 / 전투 깃발

  - '결투'와 '전투 깃발' 순간딜 조합과 메즈조합 상대로 선택권이 주어짐

 

[6] 파괴의 폭풍 / 거인의 그림자 / 무기 연마

  - 칼날폭풍 쿨과 유물무기를 맞춰서 사용한다면 효율이 클것으로 보임

  - '무기 연마'쿨의 줄어들면서 사용하는데 큰 효율을 내고있음

 

 

4. 딜순서

  - 거강 이후에 필격이 최우선 이후 제압 및 격돌 끝. 였던 지난 시즌에 비해 여러가지 방법을 확인해봄

  1) 제압 + 분쇄 +  필사의 연계 + 티탄의 힘 + 거인의 그림자

     내가 무엇을 때리는지 이놈들이 피가 다는건지 느낌이 안남 홀딩이 안되서 그런듯

 

  2) 제압(강건함) + 분쇄 +  집중된 분노 + 티탄의 힘 + 거인의 그림자

     여러명이 거강이 유지되어 있어 까고싶은거 까도됨 근데 상대도 피복구 쉽게함

 

  3) 제압 + 분쇄 +  필사의 연계 + 티탄의 힘 + 무기연마

     분노가 후달려서 뭐 해보지도 못함

 

  4) 제압(강건함) + 분쇄(투신) +  집중된 분노 + 티탄의 힘 + 무기연마(추천조합 전흑힐/전죽힐)

     2타겟 분쇄 유지에 3집분 무기연마로 매우 강한 순간딜이 들어감 무력화 유지 할 글쿨 부족

    ; 이감을 발라주는 조합이나 여러명 피 다빠지고있는조합한테 한방한방 필격이 크게 다가옴

      투신을 사용하여 한방 한방 데미지가 크게 다가오도록 하면 좋을듯

 

   5) 휩쓸기 일격 +  @

     분노가 후달려서 뭐 해보지도 못함

 

 중요!

  - 뭘해도 타클래스에 비해 딜이 구림 그냥 아군 옆에서 서포터나 하면 됨

   즉, 전사의 역할이 엄청 크게 와닿을꺼임

  - 위 내용을 정리해서 다시 적어드리면 지금 전사는 무력화 분쇄 결투 깃발 뭐 이것저것 하려다가 딜도 못하는 꼴이나옵니다. 무력화 글쿨 통합이 이렇게 통수를 크게 칠꺼라고는 생각을...

 

5. 운영방식

 아군을 살리는게 내가 사는방법이고 내가 점수가 올라가는 방법임

 상대방 딜러들의 딜쿨기관련된 부분을 다파악하고 어떻게하면 상대방이 기분이 쓰레기같을까?

 라는 생각으로 꼬장을 피우면됩니다.

 

 

현재 고평은 아니지만 답답한 마음에 작성해봤습니다. 추가로 필요한 내용이나 수정되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깔끔한 답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죽기하러갑니다 인게임 문의는 박재기#3623 친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