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접고 배그만 오질나게 하다가 3일 무료를 시발점으로 다시 복귀하긴 했는데

군단 와서 2400 인생점수 찍고 설렁설렁 하다 접다 핀것도 있고 복귀 후 투기장을 많이 하지도 않아 1700-1800을 와리가리치는 개좆밥풍운이긴 한데

내가 알고있던걸 다시한번 복습할 겸 통전게 팁글 부족현상도 해결할 겸 써보는것임.

근데 군단 열리고나서 풍운이 뭐 진짜 바뀐게 하나도 없음. 걍 1시즌부터 5시즌 그대로 가는듯.


1. 특성.



15렙 라인은 그냥 호랑이의 눈이나 기의 물결 꼴리는거 찍어도 됨. 어차피 뭘 찍어도 딜에 영향이 있지 않기 때문.
난 그냥 타격연계 관리가 편해지는 기물을 찍고 감.


30렙 라인은 [범의 욕망] 고정. 뭘 하던지간에.


60렙 라인은 상황/맵/조합에 따라 스왑을 하는것을 권장함. 그 외는 팽차 고정.
[Ex. 우리 조합에 기절 매즈가 썩어난다, 상대방이 우리 힐러 맷돼지 '만' 올것을 아는데 상대 딜러 두명 다 오크 가혹함이라 스턴으로 때주는게 큰 의미가 없을 경우, 로데론 입구를 평고로 틀어막아놓는다. 등등]


75렙 라인은 치비 고정. 마법해소는 너프되서 효율이 개똥이 됬지만 치비는 2스택이 되어 효율부터가 다름. 

만약 고흑을 엿먹이고 싶다면 마해 찍어봐도 됨. 불고가 자신한테 한 3-4개 박혀있을때 마해 키면 싹다 고흑에게 돌려주기 때문. (단, 이럴경우 불고빽뎀에 침묵은 받음.)


90렙 라인은 타격 연계 추천함.

쉬엔은 3연속 너프로 인해 발톱빠진 호랑이가 되었고, 비취돌풍은 최근 딜 상향을 받았다고 해서 써봤는데....
그냥 타격연계 쓰는게 나음. 손은 손대로 꼬이고 매즈는 매즈대로 다 풀어재끼고 그렇다고 딜이 높은편도 아님.

차라리 평안 쌘딜을 6% 더 아프게 넣는게 더 나을듯.


100렙 라인은 평안. 폭대불... 쓰래기... 하지마...




2. 명예 특성.



1번째 라인은 급장, 가혹함 스왑. [만약 본인이 오크면 그냥 가혹함만 찍어도 나쁘지 않음]

풍운이 업보가 있다고 해도 본질은 가죽딜러라 업보가 있어도 풀스턴 한번에 바로 회색화면 볼 수가 있으므로 비 오크 풍운은 고술조합이 있다면 급장찍고 한번 확실하게 살고 가는걸 추천함.

만약 상대방이 법사 조합이라면 의외로 가혹함이 나쁘지 않음. 급장으로 양을 한번 푼다고 해도 급장쓰고 게임을 끝내지 못한다면 그 뒤로 결국은 풀양 8초 4초 2초 매즈만 오질나게 맞는판이 많음. 그냥 그럴바에 가혹함찍고 양 시간을 줄이는게 낫다고 생각함. 그래서 가혹함.


2번째 라인은 방어강화 고정. 치유의 비약과 업보의 손아귀 효율을 10% 올려주기 때문임. (둘 다 최대 생명력에 영향받음)


3번째 라인은 왠만해선 빠른 발 추천함.
위론의 선물은 맹호파나 결박의 손길을 찍으면 찍는걸 찍어볼만 함. 


4번째 라인은 강화주 고정. 나머지가 다 개쓰래기임. 


5번째 라인은 스왑.
맹호파 는 상대방이 드리블을 칠 수가 없는 캐스터조합을 상대할때 찍음. (ex. 흑암)
어차피 이감은 거의 없는 애들이라 굳이 발을 풀어주는 특성을 찍을 이유가 없음. 마찬가지로 계속 붙어서 팰수 있기 때문에 결박 사거리도 늘려줄 필요 없음. 굳이 맹호파를 찍어주는건 해탈 말고도 빠질 수단인 비룡차기를 기둥 꺾으면서 돌 수 있기 때문임.

결박의 손길 은 결박을 걸때 거리렉때문에 모션은 나가는데 정작 이감은 안걸리는 괴상한 상황을 줄여줌.

바람 타기는 풍운이 가진 사기 특성중에 하나라고 생각함. 비룡차기 경로는 이감 면역지대를 깔아버림. 만약 자신이 투밀리 조합을 하거나, 이감 걸리는게 진짜 빡치면 바람타기 추천함.


6번째 라인은 무조껀 무자비한 힘의 강타 고정. 호안주는 그냥 전장에서 써보셈.



이런 뽕맛을 볼 수 있음.



3. 풍운의 특징

풍운은 현재 군단 와서 그 어느 딜러보다 극단적으로 "순간딜" 에 의존하는 딜러임.
쿨기만 있으면 왠만해선 한큐에 마격피까지 깎아버릴수 있으나, 쿨기가 없으면 진짜 딜러 최악의 꾸준딜을 자랑함.

막말로 남들 다 5시즌 하는데 풍운 혼자만 2-3시즌 하는 자신을 볼 수 있음. 이럴때 진짜 현탐옴. 진짜임.

이에 풍운으로 사람다운 딜을 하려면 평안타이밍을 허투루 날리지말아야 하고, 적절한 쿨타임 계산이 필요함.



4. 평안 시 딜 넣는법.

사실 뭐 딜 콤보라던지 뭔가 거창한게 있는데 사실 별거 아님.
기본적으로 평안때 풍운은 최소 해오름차기2번, 바람군주의 일격, 분노의 주먹을 평안 8초 안에 우겨넣어야 함.

이것만 지켜지면 콤보를 어떻게 돌리던 상관 없음.

개인적으로 최고의 베스트는 팽이차기->평안키자마자 바로 해오름->바람군주->후려차기->분주->해오름차기->후려차기(평안 끝)

오크 가혹함일경우 팽이차기->(평안)해오름차기->바람군주->분노의주먹->후려차기->해오름차기




5. 팁

1) 만약 상대방에 전사가 장비분해 특성을 찍고온것을 알고있다면 평안 키자마자 해오름차기 말고 분주를 먼저 쓸것.
어차피 장분을 맞아도 평안딜이 크게 줄어드는것은 아니지만, 장분을 맞으면 분주가 나가지 않음. 그 외 스킬은 다 잘 나감.


2) 당연한 소리겠지만 첫딜에 절명과 평안 같이 안꼽는게 좋음. 생존기 한번에 현자타임옴.


3) 평안 이후 바람군주의 일격은 쿨타임 돌아오기 직전에 절명의 손길과 같이 써줄것. 평안 쿨타임 전 풍운의 현자타임을 단축시킬수 있음. 이럴경우 평안의 쿨타임과 바람군주의 쿨타임이 비슷하게 돌아가서 평안 키자마자 바람군주를 다시 한번 쏴줄수 있음.


4) 굳이 업보를 생존기로 쓰는게 아니고 딜쿨기로 쓸수도 있음.
예시] 드루 가시 위에 업보키고 딜 밀어버리기, 흑마 불고 중첩 보고 업보키고 밀어버리기, 반격토템 안부시고 업보키고 반격 빽뎀 맞으면서 밀어버리기.

공통점이라면 다 빽뎀 이용해서 밀어버리는게 유효함.


5) 상대방이 상황 적응을 찍고왔다면 팽이차기 주지말고 분노의주먹으로 콤보를 시작할것. 오히려 이럴경우 스턴을 못풀기때문에 평안딜 그대로 얻어맞을경우 상당히 아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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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곧 군대가는거 한달만이라도 다시금 평딜 폭딜 존나 쌘 풍운을 해봤으믄 좋겟당.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이거 쓰는데 1시간 30분 걸렸는데 잘 읽어줘서 고맙당. 풍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