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야냥은 pvp인스턴스 진입시 데미지가 크게 감소하는데다 살상마격까지 사라져서 3시즌에 비하면 참 힘든 시즌임

아 근데 필드에서는 안약함 오히려 강한편이지 뭐 필드pvp는 즐기지도 않고 밸런스 똥망이라 별 상관은 없긴하지만 ㅎ

그래도 애정을 가지고 야냥을 하고 싶은분, 약한 캐릭터에 흥분을 느끼는 변태, 사서 고생하고 싶어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아는 것들을 털어볼게

유럽와우저 weedyxify의 플레이를 참고하여 내가 찾은 답은 '야냥의 격냥화'임

펫의 데미지 비중을 줄이고 내가 직접 때리겠다라는 뜻임

부족한 딜을 메꾸기 위해 펫은 야성임 교활 안씀

나는 냥드로만 했음 다른 힐러와는 3시즌 후론 안해서 잘 모름

먼저 대 밀리전부터 아라보자

나는 모든 밀리를 상대로 저 특성을 찍었음



vs 밀리 공통

카이팅은 기본이다

바실을 뽑았으면 바실과 한몸으로 붙어 맞딜을 한여 바실딜을 온전히 넣게 한다 걸음이 느려서 그렇지 데미지는 준수하다

위협은 상대가 강한 쿨을 키면 시간과 거리를 벌기 위해 사용한다

쐐기는 아프겠다 싶으면 무조건 박는다 쿨이 짧아서 좋다

메즈를 깨지 않기 위해 연발사격을 껐다켰다 해야한다


vs 무기전사

냥드에겐 참 편안한 상대다

폭망전함만 조심하면 위험할 타이밍이 없다 깡전함에는 위협으로 응수하면 된다

무한카이팅에 전사가 빡쳐서 나갈때도 종종 있다

돌진에 철수교환

붙기 위해 2돌진 찍고 올때도 있는데 그럼 더 감사하다


vs 냉죽

냉죽은 많이 아파서 카이팅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죽손에 철수교환

힐러메즈를 주느니 차라리 냉죽메즈하고 거리를 벌리는게 더 나을정도

게임 끝날때까지 다같이 돌자 동네만바퀴를 하면 참 좋다


vs 부죽

요즘엔 잘 못만나는 조합이다

카이팅 하면서 힐러 메즈하면 호기롭게 나왔다가 망령걸음쓰고 자기힐러기둥으로 ㅌㅌ 하는 모습만 기억에 남는다

마찬가지로 죽손에 철수교환


vs 징기

날개만 조심하면 괜찮다 날개펼치면 그냥 칠 생각보다 도망칠 생각을 먼저 했다

자축은 있지만 카이팅에 취약한 편이다

나 쫒아오다 심망을 울힐러가 아니라 나한테 던지면 이겼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vs 생냥

뭔지 모르지만 되게 아프고 짜증나고 카이팅도 안되고 그렇다

많이 졌었다 훌쩍..


vs 야냥 격냥

니네 다 어디갔니


vs 고술

가장 긴장되는 쿨기를 가진 친구다

무시얼럿이 뭐라뭐라 해주면 열심히 도망쳤다

근데 2천 넘어서는 만나질 못했다


vs 악사

무서운 녀석이다 하다보면 울 드루님 끔살날때가 종종 있다

충격포를 24시간 유지해도 떼어내기가 참 힘들다

그냥 열심히 때려서 피 깍아내어 떼어내는게 방법인데 요즘은 이게 잘 안된다


vs 풍운

이친구도 별로 만나지를 못했다

절명딜에 이거저거 추가돼서 0.6초만에 260만딜 맞고 쓰러진적이 있긴 한데 만나서 붙어봐야 대응법을 찾아보겠지만 경험이 모지라다


vs 야드

야드 화신에 회드 화신 대응으로 살았었다

거리를 벌리고 적힐러 메즈에 힘썼지만 워낙에 기동성이 좋아 결국 다 쳐맞는다

3화신이전에 못죽이면 우리가 으앙쥬금 타임어택 싸움이 되었다


vs 도적

우리는 도적이 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느므 힘들었다

특히 도사조합엔 노답이었는데 결국엔 우리 도사빼고 다잡읍시다 이렇게 결론내렸다

부캐 저평에서 도사조합 만났을때 신나게 줘팼던게 아직도 기억난다 헷



이제 대 원딜전을 아라보자



vs 원딜 공통

기둥은 우리편이다 우리는 기둥과 함께 싸운다 기둥과 함께하면 우리는 승리한다 기둥은 우리와 하나가 되어 2:2 투기장을 3:2로 만들어준다 모두 갓기둥을 찬양하라

너프가 되었지만 그래도 시야가 없는 곳에서 데미지를 더 넣을 수 있게 광격을 찍는다

전면전은 결코 하지 않는다 빼꼼 나와 쏘고 들어가고 빼꼼 나와 쏘고 들어가고 무한반복

적이 우리기둥에 들어온다면 침묵 위협 빙덫 우르솔회오리 강타 등을 써주고 반대편 기둥으로 이동한다

이게 버그인지 잘못본건지 불확실하긴 한데 흡손이나 불고를 죽척으로 씹을때 어느순간부터 공포나 침묵이 안들어올때가 있다


vs 정술 조드

야냥으로 상대하기 정말 어려운데 다행이(?) 다른밀리들이 잡아줘서인지 만나지를 않았다 쌩유~


vs 비법

알루네스 차단은 필수다 못했으면 도망이다 도망도 못치겠으면 메즈를 넣는다 메즈도 안되면 펫가막 넣고 맞딜한다

법사 상대로 변이차단에 너무 목매진 않아도 괜찮다 울 힐러가 회드이기도 하지만 만약 변이 맞으면 기둥돌거나 멀리가면 된다 딜이 무서우니 딜차단에 신경쓴다


vs 냉법

혹쐐와 칠흑에 안맞게 조심한다 도망,차단,죽척,메즈가 다 안되면 펫가막넣고 맞딜


vs화법

화법은 별로 만나지를 못했다


vs 흑마

시전딜에만 안맞으면 괜찮다 카볼 탈키엘 불고

악흑 상대로는 생존술 대신 살쾡이를 찍어도 괜찮다 지수병한테 더 많이 맞을 때도 있어서이다


vs 암사

마찬가지로 흡손 안맞게 조심해야 한다

흡손이나 격류를 올린다면 잘 짤라주거나 죽척을 한다



적힐러에 대한 짧은소견

vs 운무

난 어떤 딜러를 만나던간에 운무가 뜨면 펫을 운무에 붙여놓고 본체는 딜러를 펫은 운무를 까는 방식을 취한다

양쪽다 피를 고르게 까는 방식인데 운무가 많이 괴로워하는걸 느낀다

딜러가 쿨키고 달려들때는 잠시 딜러에게 붙여놨다가도 끝나면 다시 운무에게 보낸다


vs 수사

공격적으로 나서는 사제가 참 까다롭다 특히 도사조합의 사제는 이놈이 힐러인지 딜러인지 구분이 안갈정도

영절을 치러가는 사제에게 충격포를 써야할지 아니면 딜러에게 충격포를 쓰고 카이팅을 해야할지 선택의 기로에 설때는 지금도 고민이 많다


vs 복술

구속토템을 잘쓰는 복술이 제일 무서웠다 특히 철수를 예측하고 구속으로 붙잡는 고수를 만났을땐 등에서 식은땀이 흘렀다


vs 신기

주학 운무는 만만한데 응전사 신기는 좀 애매할 때가 있다

특히 적딜러와 함께 쿨키고 나에게 달려들면 오히려 메즈하기가 수월할텐데 울힐러에게 가면 참 난감했다

죽어가는 회드님을 바라보면 내 가슴이 다 아팠다


vs 회드

거리를 벌리려는 나에게 뿌묶을 쓰는 회드는 많지 않지만 만나면 난감했다 차단을 하면 회바를 못짤라주기 때문이고 죽척을 써도 금새 올리기 때문

그러다 빙덫을 쳐맞을 수도 있지만 저쪽회드에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셈이니까

특히 펫메즈를 신경쓰는 드루는 대단하다 야격 타이밍에 펫에게 회바나 뿌묵을 쓰는 드루를 만나기도 하는데 사실 지금은 야냥이 약해서 안해도 되지만 3시즌 미쳐날뛰던 야냥에겐 적절한 견제였다 물론 지금도 쓰면 좋다



vs 딜딜

딜딜을 상대할때는 교활펫특성 썼습니다

1 무적기 없는 녀석을 먼저 간다  ex) 도법이면 도적부터
2 무적기가 둘다 있으면 갯수가 적은놈부터 간다 ex) 풍징 풍운은 업보에 보축이지만 징기는 무적하나이므로 징기부터
3 둘다 무적이 없으면 자생약한 녀석부터 먼저 간다 ex) 전죽을 만나면 전사부터
4 동일직업 동일특성이면 체력이 1이라도 낮은 녀석부터 ex) 도도 조합이면 낮은체력부터



참 길게도 썼지만 야냥은 객관적으로 썩 좋다고 할 수는 없다

나도 전장이나 평전은 격냥으로 뛴다 히히히

그러나 나는 동물과 교감하는 스토리가 있는 야냥이 참 좋타 그래서 안좋아도 계속 할거다

어디 더 너프해보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