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요!!) 인장에 있는 내용은 제가 논게에서만 활동하면서 작성된 사연이 있는 것이니, 이글 읽는 분들은 그냥 그려러니 하고 스킵하시면 좋겠습니다. 만일 저의 인장에 불만이 있으시다면, (다른 선량하고 조용하신 분들을 위하여) 전문기술 게시판에서 따질 것이 아니라 논게로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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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2년10월15일 오늘 아침에 꿈의 잉크 10개로 별빛잉크 1개로 교환 및 다른 잉크로의 교환도 가능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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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각을 올리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각 레벨별로 소요되는 약초를 분쇄해서 생긴 안료로 잉크를 만들어서 숙련을 올리는 방법.

두 번째는 주각 만숙인 캐릭으로 꿈의 잉크를 만든 후 주문각인 상인에게 가서 필요한 잉크를 1:1로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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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점이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잉크를 만들 때 숙련이 약간 올라가기 때문에 잉크를 약간이나마 절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주문각인 기술사 앞에서 상인에게 교환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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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다 초반에는 녹차 잎이 비쌉니다. 그래서 첫 번째 방법이 좋아보였는데, 막상 해보니 예전 같으면 20개에 10골밖에 안하던 싸구려 약초가 100골, 심지어는 녹차 잎 보다 더 비싸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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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문양을 만들면 1회에 숙련 3이 업이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두루마리는 1업만 됩니다. 예전에는 그래서 두루마리를 엄청 만들어서 상점에 팔곤 했는데, 이제는 문양 만들어서 경매장에 저렴하게 팔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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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도사 문양은 숙련 155에 맨 처음 “내세”로 등장하며, 그후 220, 225, 295, 320.....에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판다 초반에는 수도사를 키우는 사람이 많으므로 되도록 수도사 문양을 만들어 놓으면 잘 팔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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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문양은 되도록 골고루 만드는 것이 팔기에 좋습니다. 가격만 맞다면 필요 없는 문양이라도 대다수 사람들은 다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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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경우의 수가 많아서 필요량을 적을 수 없었음을 양해 바랍니다. 각자 내용을 보고 계산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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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오타나 오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작성하다보니 무척 복잡하네요.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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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구간.

=== 방법1. 약초로 제분하여 설화석고안료를 만드는 경우.

=== 상아잉크는 아무짝에도 쓸모없으니 딱 필요한 만큼만 만들어야 한다.

=== 그래서 상아잉크 17회가 가장 딱 맞다.

1-18 상아잉크(1-15-22-30) 평온초 뱀뿌리 은엽수 제분후 설화석고 안료 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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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5 정신력, 지능, 체력의 두루마리(1-35-40-45) 상아잉크x1

=== 방법2. 꿈의잉크로 상아잉크 및 달빛잉크 교환했을 경우. (만숙캐릭이 있어야함)

1-35 정신력, 지능, 체력의 두루마리(1-35-40-45) 상아잉크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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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75구간

=== 방법1. 마법부여 전문기술이 있어서 마법부여피지를 사용하거나 혹은 보조문양연구를 꾸준히 할 경우. 안료있는 경우.

35-75 달빛잉크(35-45-60-75) 설화석고안료x2

=== 방법2. 마법부여 전문기술이 없는 경우. 피지는 그냥 상점에 헐값에 판다. 안료 있는 경우.

35-60 달빛잉크(35-45-60-75) 설화석고안료x2

60-75 마법부여피지(1회2장 생성)(35-75-87-100) 달빛잉크x1

=== 방법3. 안료 없이 맞교환한 경우.

35-75 마법부여피지(1회2장 생성)(35-75-87-100) 달빛잉크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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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5-76 보조문양연구(1일 쿨타임) (75-125-137-150) 달빛잉크x1 <== 이것은 보조문양이 필요하면 매일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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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80구간

=== 마법초, 토끼엉겅퀴풀, 생채기풀를 분제하여 거무스름한안료 생성.

75-80 한밤잉크(75-75-77-80) 거무스름한 안료x2

=== 꿈의잉크와 한밤잉크 1:1 맞교환

75-81 75렙 문양 숙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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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100 구간

(중요) 문양은 빨간색 구간에서는 모두 1회당 3업을 하니, 반드시 빨간색 구간에서 질러야 한다.

=== 한밤잉크로 숙련80을 만든 경우.

② 80->(3의 배수 숙련)->101

=== 만일 75부터 문양숙련 한 경우.

③ 75->(3의 배수 숙련)->102

(주의) 초반에는 되도록 문양을 다양하게 만들어야 경매장에 팔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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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105 구간 (안료생성)

=== 101 또는 102부터 시작할 것이다.

=== 생명의 뿌리, 왕꽃잎풀, 야생철쭉, 무덤이끼를 제분하여 황금안료 생성.

=== 제분을 할 때 계산을 잘하면 약초를 아낄 수가 있기는 한데..설명이 좀 복잡하다.

=== 145-150구간의 이상한카드에 녹색안료인 새벽별잉크가 들어가는데 3-4개가 필요하다.

① 101-105 사자의잉크(100-100-100-105) 황금안료x2

② 102-105 사자의잉크(100-100-100-105) 황금안료x2

=== 꿈의잉크와 사자의잉크 1:1 맞교환

③ 101->(3의 배수 숙련)->107

④ 102->(3의 배수 숙련)->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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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125 구간

=== 105 또는 107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105->(3의배수 숙련)->126

② 107->(3의배수 숙련)->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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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130 구간 (녹색안료 생성)

=== 125 또는 126부터 시작할 것이다.

=== 만일 약초를 제분하여 황금안료를 만들었다면 녹색 안료인 태워만든안료가 생긴다.

=== 126 또는 129에 맞추면 나중에(147 때) 매우 좋다.

=== 새벽별 잉크는 145-150 구간에서 사용되어진다.

① 125-126 새벽별잉크(125-125-130-135) 태워만든안료x2

② 125-129 새벽별잉크(125-125-130-135) 태워만든안료x2

③ 126-129 새벽별잉크(125-125-130-135) 태워만든안료x2

=== 꿈의잉크와 사자의잉크 1:1 맞교환

④ 125->(3의 배수 숙련)->128

⑤ 126->(3의 배수 숙련)->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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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145 구간

=== 126 또는 128 또는 129 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126->(3의배수 숙련)->147

② 128->(3의배수 숙련)->146

③ 129->(3의배수 숙련)->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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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150 구간

=== 146 또는 147부터 시작할 것이다.

=== 오리 약초를 제분한 경우라면 새벽별잉크가 있을 것이다.

① 146-150 이상한카드(125-150-162-175) 새벽별 잉크(녹색잉크)x2

② 147-150 이상한카드(125-150-162-175) 새벽별 잉크(녹색잉크)x2

=== 145-150 구간이 노란색이다. 운이 없다면 8회를 질러야할 경우도 생긴다.

=== 꿈의잉크와 사자의잉크 1:1 맞교환인 경우에는 새벽별 잉크가 없을 것이다.

③ 노란색 문양으로 150까지 숙련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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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155 구간 (안료생성)

=== 150부터 시작할 것이다.

=== 카드가의수염,미명초잎,황금가시,용송곳니를 분제하여 에메랄드 안료 생성.

=== 195-200 구간이 고난의 구간인데, 잉크 생성으로 155까지 숙련업 하는 것이 좋다.

① 150-155 비취불꽃 잉크(150-150-150-155) 에메랄드 안료x2 (1차 16회 끝남)

=== 꿈의잉크와 비취불꽃 잉크 1:1 맞교환

② 150->(3의배수 숙련)->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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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195 구간

=== 155 또는 156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155->(3의배수 숙련)->197

② 156->(3의배수 숙련)->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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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200 구간

=== 195 또는 197부터 시작할 것이다.

=== 노란색 구간인데 문양으로 숙련업 해야 한다. 재수 없으면 10회를 지르는 경우도 있다.

노란색 문양으로 200까지 숙련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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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05 구간 (안료생성)

=== 200부터 시작할 것이다.

=== 실명초, 그롬의피, 태양풀, 유령버섯, 보라연꽃, 화염초꽃잎,아서스의눈물을 분제해서 보랏빛 안료를 생성한다.

① 200-205 하늘빛 잉크(200-200-200-205) 보랏빛 안료x2

=== 꿈의잉크와 하늘빛 잉크 1:1 맞교환

② 200->(3의배수 숙련)->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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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225 구간

=== 205 또는 206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205->(3의배수 숙련)->226

② 206->(3의배수 숙련)->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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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230 구간 (녹색안료 생성)

=== 226 또는 227부터 시작할 것이다.

=== 약초를 제분하여 보랏빛안료의 녹색 안료인 루비안료가 생성

=== 226 또는 229까지만 숙련업하자.(227 또는 228은 안된다)

① 226-229 불꽃잉크(225-225-225-230) 루비안료x2

② 227-229 불꽃잉크(225-225-225-230) 루비안료x2

=== 꿈의잉크와 하늘빛 잉크 1:1 맞교환

③ 226->(3의배수 숙련)->229

④ 227->(3의배수 숙련)->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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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245 구간

=== 229 또는 230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229->(3의배수 숙련)->247

② 230->(3의배수 숙련)->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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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250 구간

=== 245 또는 247부터 시작할 것이다.

=== 노란색 구간인데 문양으로 숙련업 해야 한다. 재수 없으면 10회를 지르는 경우도 있다.

노란색 문양으로 250까지 숙련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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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255 구간 (안료생성)

=== 250부터 시작할 것이다.

=== 황금산삼,꿈풀,은초롱이,슬픔이끼,얼음송이를 분제해서 은빛안료를 만든다.

① 희미하게 빛나는 잉크(250-250-250-255) 은빛 안료x2

=== 꿈의잉크와 희미하게 빛나는 잉크 1:1 맞교환

② 250->(3의배수 숙련)->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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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275 구간

=== 255 또는 256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255->(3의배수 숙련)->276

② 256->(3의배수 숙련)->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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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5-280 구간 (녹색안료 생성)

=== 276 또는 277부터 시작할 것이다.

=== 약초를 제분하여 은빛안료의 녹색 안료인 사파이어 안료가 생성

=== 290까지 빨간색인데 있는 데로 다 질러라.(편의상 280까지만 적었다)

① 275-280 하늘의 잉크(275-290-295-300) 사파이어안료x2

=== 꿈의잉크와 희미하게 빛나는 잉크 1:1 맞교환

② 276->(3의배수 숙련)->279

③ 277->(3의배수 숙련)->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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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0-290 구간

=== 사파이어 안료 개수에 따라서 매우 유동적인 수치에서 시작하지만, 편의상 279 또는 280로 적었다.

② 279->(3의배수 숙련)->291

③ 277->(3의배수 숙련)->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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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0-295 구간 (안료생성)

=== 291 또는 292부터 시작할 것이다.

=== 아웃랜드 약초를 분제해서 황천안료를 만든다.

=== 에테르 잉크가 어차피 최소 50여개는 들어간다. 따라서 305까지 지르자.

① 291-305 에테르 잉크(290-295-300-305) 황천 안료x2

=== 꿈의잉크와 희미하게 빛나는 잉크 1:1 맞교환

=== 290-295 구간에는 빨간색 문양이 없다. 두루마리로 질러야 한다.

② 291-295 체력의 두루마리(290-300-305-310) 희미하게 빛나는 잉크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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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5-325 구간

=== 295 또는 305부터 시작할 것이다.

② 295->(3의배수 숙련)->325

③ 305->(3의배수 숙련)->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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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5-330 구간 (녹색안료 생성)

=== 325 또는 326부터 시작할 것이다.

=== 아웃랜드 약초를 제분하여 황천안료의 녹색 안료인 칠흑의 안료가 생성

① 325-330 어둠불꽃 잉크(275-290-295-300) 칠흑의 안료x2

=== 꿈의잉크와 에테르 잉크 1:1 맞교환

② 325->(3의배수 숙련)->331

③ 326->(3의배수 숙련)->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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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5-325 구간

=== 330 또는 331 또는 332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330->(3의배수 숙련)->351

② 331->(3의배수 숙련)->352

③ 332->(3의배수 숙련)->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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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0-355 구간 (안료생성)

=== 350 또는 351 또는 352부터 시작할 것이다.

=== 노스랜드 약초를 분제해서 하늘빛 안료를 만든다.

=== 바다의 잉크가 한참 후까지 쓰이는 경우가 많은데, 심지어 545 때 문양발견 할 때도 595까지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 최소 잉크가 96개는 사용되어 진다.

① 350-355 바다의 잉크(350-350-350-355) 하늘빛 안료x2

=== 꿈의잉크와 바다의 잉크 1:1 맞교환

② 350->(3의배수 숙련)->356

③ 351->(3의배수 숙련)->357

④ 352->(3의배수 숙련)->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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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5-375 구간

=== 355 또는 356 또는 357부터 시작할 것이다.

① 355->(3의배수 숙련)->376

② 356->(3의배수 숙련)->377

③ 357->(3의배수 숙련)->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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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5-385 구간 (녹색안료 생성)

=== 375 또는 376 또는 377부터 시작할 것이다.

=== 노스랜드 약초를 제분하여 하늘빛 안료의 녹색 안료인 얼음 안료가 생성

=== 몇 개가 생길지 모르겠으나, 최대한 질러보자. 편의상 385까지 적었다.

① 375-385 눈사태 잉크(375-380-385-390) 얼음 안료x2

=== 꿈의잉크와 바다의 잉크 1:1 맞교환

② 375->(3의배수 숙련)->387

③ 376->(3의배수 숙련)->385

④ 377->(3의배수 숙련)->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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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5-386 구간

=== (중요) 노스랜드 문양연구는 반드시 해야 425까지 가기 편하다.

=== 385 또는 386 또는 387부터 시작할 것이다.(눈사태 잉크으로 숙련업 한 수치는 얼마가 될지 모르니 여기서 언급을 제외하겠다)

385-386 노스랜드 문양연구(385-390-395-400) 바다의잉크x3 (쿨타임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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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6-425 구간

=== 주각 4 캐릭을 해보았는데, 운이 좋으면 갑옷 문양같이 430까지 빨간색인 것이 발견되고, 만일 운이 없다면 395까지만 빨간색인 문양이 발견 된다.

=== 여기서부터 경우의 수가 약간 복잡해지는데,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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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우1. 395까지만 빨간색인 문양을 발견했을 경우.

① 395(또는 396, 397)까지 1회 3업을 한다.

② 395-400까지 노란색 구간이지만, 계속해서 400까지 숙련업한다.

③ 400-405 체력의 두루마리(400-405-410-415) 바다의 잉크x1

④ 405-410 정신력의 두루마리(405-410-415-420) 바다의 잉크x1

⑤ 410-415 지능의 두루마리(410-415-420-425) 바다의 잉크x1

⑥ 415-420 힘의 두루마리(415-420-425-430) 바다의 잉크x1

⑦ 420-425 민첩성의 두루마리(420-425-430-435) 바다의 잉크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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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우2. 400-420 범위 사이까지의 빨간색인 문양을 발견 했을 경우.

① 노란색으로 변할 때까지 문양을 지른다.(빨간색 구간의 문양은 1회 3업을 하기 때문이다.)

② 노란색이 되면 그다음 부터는 위의 두루마리로 질러서 425까지 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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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우3. 운이 매우 좋아서 425 이상까지 빨간색 문양을 발견했을 경우.

① 빨간색구간 끝까지 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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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5-440 구간 (안료생성)

=== 대부분은 425 혹 운이 좋으면 430 이상에서 시작할 것이다.

=== 대격변 약초를 분제해서 잿빛 안료를 만든다.

=== 흑갈색 잉크 사용되어지는 문양이 의외로 별로 없다. 예전엔 주각상인에게서 교환이 되었지만, 이제는 꿈의잉크로 교환되도록 바뀌다보니, 필요한 개수만 만들어야한다.

=== 굳이 445까지 질러야 할까 생각도 들었지만 나중에 흑갈색 잉크 15개 정도는 필요하며 나중에 게임하다가 추가적으로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445까지 지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만일 여러 개의 주각전문 캐릭을 만든다면, 좀 440까지 숙련업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 (중요) 문제는, 425-440까지 숙련업 할 만한 것이 흑갈색 잉크 만드는 것 이외에는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반드시 대격변 약초(재투성이나 폭풍덩굴만 가능)를 구매해서 직접 제분해야 한다.

=== 물론 만숙주각캐릭이 있고, 가격이 재투성이랑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채찍꼬리로 제분하여 주는 것도 좋다. 왜냐하면 녹색안료인 타오르는잿불이 2배로 나온다. 나중에 사용된다.

=== 당장에 흑갈색 잉크가 12개정도는 필요하다.

425-440 흑갈색 잉크(425-440-445-450) 잿빛 안료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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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0-475 구간

=== 440부터 시작할 것이다.

440->(3의배수 숙련)->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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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5-485 구간 (녹색안료 생성)

=== 476부터 시작할 것이다.

=== 대격변 약초를 제분하여 잿빛 안료의 녹색 안료인 타오르는 잿불 안료가 생성

=== 아마도 0-2회 사이만 가능할 것이다. 지옥불 잉크 모두 다 만든다.

=== 사라짐의 가루는 처음부터 노란색 구간이다. 운 없으면 잉크 15개로도 부족하다.

① 475-476 지옥불 잉크(475-480-482-485) 타오르는 잿불 안료x2

② 476-485 사라짐의가루(475-475-487-500) 흑갈색 잉크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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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500 구간

=== 485부터 시작할 것이다.

485->(3의배수 숙련)->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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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545 구간 (안료생성)

=== 500부터 시작할 것이다.

=== 판다리아 약초를 분제해서 어둠의 안료를 만든다.

=== 꿈의 잉크 사용량은 많을테니 545까지 만든다.

① 500-545 꿈의 잉크(500-535-540-545) 어둠의 안료x2

=== 판다리아 약초를 제분하여 어둠의 안료의 녹색 안료인 안개 안료가 생성되는데, 숙련이 공유된다. 따라서 안개 안료가 생성될 때마다 지르면 된다.

② 500-545 별빛 잉크(500-535-540-545) 안개 안료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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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5-546 구간

=== 545부터 시작할 것이다.

=== 문양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때 발견된 문양으로 595까지 가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한다.

=== 또한 생성되는 지혜의 두루마리는 다크문카드에 필수재료이다.

545-546 지혜의 두루마리(525-605-607-610) 꿈의 잉크x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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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6-597 구간

=== 546부터 시작할 것이다.

=== 지혜의두루마리로 발견되는 대다수의 문양은 595까지 빨간색이다. 그러나 재수가 없으면 낮은 것이 걸릴 때가 있다. (4캐릭 중에 1개가 재수 없었음) 이럴 때는 하루 지나서 지혜의 두루마리를 수행한 후에 발견된 문양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 그리고 발견된 문양이 요구하는 잉크는 다양한데, 주로 바다의 잉크를 요구한다. 이때는 꿈의 잉크로 주각상인에게 교환하면 된다.

546->(3의배수 숙련)->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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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7-600 구간

=== 597부터 시작할 것이다.

=== 나도 아직 여기까지는 안 왔다. 다크문 때문에 지혜의 두루마리를 만들면서 숙련업을 하기 때문이다. 아마도 모든 문양이 노란색 구간일 것이다.

=== 문양을 질러서 600 숙련업 하던지, 아니면 지혜의 두루마리로 3일에 걸쳐서 숙련업 하던지, 아니면 다른 템을 만들면서 하던지 취향대로 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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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의외로 좀 복잡하게 적었다. 돈만 많으면 걍 간단하게 지르면 되는데, 최소한의 재료를 사용하려다보니 모든 경우의 수를 다 적느라 복잡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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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문으로 돈 벌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지금부터 숙련업 하면 다음달인 12년11월 초 다크문 때 비싸게 팔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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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다크문 장사하려는데, 왜 이것을 적어서 올렸을까?? 나는 예수쟁이로서 예수쟁이는 나눠줘야 한다는 기본 정신에 입각해서 올린 것이니 과히 욕하지 말아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