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간단한 실험을 통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실험한 캐릭터는 80레벨 캐릭터.

 

본섭의 80~81 경험치 구간 : 약 12.2억

본섭 경험치 구간 계산 방법 : 사망(무혈 / 혈스킬 데스포춘 없음)후 축부를 통한 경험치 계산

(예전에 레벨별 경험치 계산 글을 못찾아서 직접 실험해봄)

 

테섭의 80~81 경헙치 구간 : 약  3.5억

테섭 경험치 구간 계산 방법 : 몬스터 사냥시 습득한 경험치와 경험치 바의 퍼센테이지

증감량의 비교를 통한 계산 (축부를 통한 정확한 계산은 아니지만 오차는 개략적인 수치를

보고 판단하려는 경우엔 무시해도 될 정도라고 봄)

 

>>> 본섭이 테섭의 약 3.5배임.

 

얼마전 올라온 본섭에선 4.5배로 적용되고 테섭에서는 네비트가 3.5배로

네비트 적용이 더 작게 된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그냥 업뎃 되고 나서 업하는게 훨씬 이득이라고 봄.

-->지금하면 4.5배 // 업뎃되고 하면 3.5 * 3.5 = 약 12.5배 (풀 활력 기준)

 

활력물약도 그때 쓰는게 훨씬 이득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 봄...(이건 정확하지 않음)

업데이트 되자마자 새로운 컨텐츠를 마음껏 즐기고 싶다, 혹은 서브스킬 다 찍은 상태로 시작하고 싶다면

지금 렙업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봄...

 -p.s. 제가 계산한것은 80-81 구간의 경험치만을 놓고 비교해본 것으로 그 이전이나 이후 레벨의 경우

얼마나 달라졌는지는 확실하지가 않으니 너무 믿지는 마세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