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rainbox.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2333

답정너성 기사인데 데스크탑에서 작업성능으로 3900x와 견줄만한게 없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깡 12코어 24스레드에 PCIe 4.0 지원이나...



최근 개봉한 영화 ‘터미네이터 : 다크 페이트’ 그래픽 편집에 사용된 프로세서도 AMD프로세서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가장 빠른 렌더링 속도를 자랑하며, 가장 빠르게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고, 더 많은 일러스트 작업 및 복잡한 컴퓨팅 환경에서 가장 완벽하게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영상 편집에 있어서 빠른 저장 장치는 작업속도를 단축시켜 주고 좀더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AMD는 기술을 선도하는 업계의 리더답게 PCIe4.0을 지원하여 기본적인 클럭속도와 스루풋을 PCIe3.0보다 2배로 늘렸다. 이로 인해 고성능 대용량 SSD와 그래픽카드 성능을 100% 활용할 수 있다.

대원CTS 마케팅 담당자는 “고화질 4K영상이 보편화되어 인기를 끌면서 영상편집 장비가 하이엔드 시스템으로 많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준비한다면 촬영 장비만큼이나 편집 장비 역시 잘 선택해야 합니다. 빠른 렌더링, 더 많은 작업, 완벽한 송출 이 모든 것이 한번에 되는 컴퓨터를 찾는다면 라이젠9 3900X가 탑재된 시스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상편집, 유튜버 크리에이터 필수 장비는 바로 라이젠입니다. “ 라고 웃으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