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글을 잘 못써서 이해 안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


▶ 길드 대항전 {길드 활성화 및 신규·복귀 유저 유입 기대}


- 보스,몬스터를 사냥하여 점수를 쌓아 점수가 높은 길드가 승리
- 사냥하여 쌓은 점수는 포인트로 환산
- 등급을 만들어 등급별로 매칭하여 1:1 대결
- 쌓인 점수는 길드 창 - 길드 전을 만들어 점수 개시
- 길드전 입장 레벨 제한 최소 120~150



▶ 길드전 내용 {파티 사냥 활성화 및 경쟁으로 인한 매출상승 기대}


- 1안. 예전 pc방 사냥터처럼 길드사냥터를 만들어 레벨별 입장 / 매주 1회(일요일)
   └ 개인이 잡은 몬스터는 파티원과 점수 공유(파티 인원이 많을 수록 유리하게)
   └ 파티사냥을 할 수 있도록 1층 2층 나눠져있거나 넓은 맵으로 일반 몹과 다수 엘리트 몹 출현
   └ 일반 몬스터, 엘리트 몬스터 경험치 1.5배 + 파티 진행시 % 추가
   └ 저레벨 몬스터 경험치 ↑, 고레벨 몬스터 경험치 ↓(신규 유저 진입장벽 다운시키기)


- 2안. 노련한 사냥꾼처럼 퀘스트를 받아 3일동안 잡은 몹 퀘스트 완료시 점수 합산
   └ 보스별 점수 계산 (카오스 보스 350점, 노말 보스 200점, 엘리트 보스 50점, 엘리트 몬스터 10점, 일반 몬스터 5마리 1점 등)
   └ 개인이 잡은 몬스터는 파티원과 점수 공유(파티 인원이 많을 수록 유리하게)


- 3안. 1안 + 2안을 합쳐 길드 사냥터를 만들고 만랩 유저들은 보스를 잡고 다닐 수 있도록 / 매주 1회
   └ 보스별 점수 계산 엘리트 보스 500점, 엘리트 몬스터 100점



▶ 길드전 보상 {170제로 신규 유저 사냥 갭 다운(200랩부터 힘들어짐), 길드전 컨텐츠에 열심히 할 수 있도록}


- 등급별 이펙트 or 명찰반지를 만들어 과시할 수 있도록
- 길드전 코인 샾을 만들어 포인트 사용
 등급별 살 수 있는 아이템 제한 (ex_ 에디잠재 - 길드등급 유니크 이상 구매가능)
- 170제 아이템 판매 (170제는 다른 아이템과 다르게 세트효과를 보스 공격력 대신 일반 몬스터 공격력 %상승 + 드랍율 상승)
- 승리시 보너스 포인트 추가 지급
- 길드마다 mvp 보너스 포인트 추가 지급 (도움이 많이 된 인원 투표or 점수 가장 높은 인원)
- 길드전 몬스터 사냥시 에디 수상한 큐브, 에디잠재주문서 드랍



▶ 그 외


- 전략적인 길드전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없음, 유저들의 아이디어 필요해요. 댓글!)
- 길드전 변수 추가 (ex_카니발처럼 방어,체력 업 1시간 등 + 근성의 숲 같은 코스 완료시 많은 점수 지급)
- 상위길드만 아지트 생성 (자시처럼 순위대로 포탈마다 길드이름 표시)
- 아지트 npc 고용 (주마다 1~2개 npc 선택)
 하트, 안드로이드 제작 npc
 시간의신전 스페셜 상점 npc (하루마다 물품 초기화)
 장인의 혼 npc 등등
- 만랩을 위한 메리트 추가(250레벨 보너스 버프, 250레벨 인원수 당 방어 업 1회 무효화 등)



안녕하세요. 현재 레드에서 복귀한 소통불가입니다.
복귀하고 색다른 컨텐츠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여 끄적여봤습니다.


요즘은 같이 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이 죽은 듯 합니다. 
게임은 여러명이서 같이 즐겨야 더 시너지가 날텐데 아깝습니다.
커닝파퀘, 카니발, 루디파퀘 등 사람들과 함께 했던 나날들ㅋㅋㅋ
다시 한번 파티, 길드 등 같이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컨텐츠 보상이 짭잘해야 그 컨텐츠가 활활 불타는건 아시죠?
이상입니다. 내 학창시절 청춘을 바친 메이플이 다시 한번 흥하길~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댓글이나 메이플 커뮤니티 공유 부탁드려요~
운영자가 보고 조금이라도 재미있는 컨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메이플 게시판에 건의하였는데 피드백 부탁드려요~

내용이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들어가서 댓글 써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http://maplestory.nexon.com/board/11034/104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