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 (아케인 리버 이전 구간, 유니온, 5차까지의 육성 완화와 버려진 컨텐츠 재활용)


현 문제점

1. 지루한 사냥의 연속

2. 빈부, 유니온 격차로 인한 매우 차이나는 부캐 레벨업속도와 피로도

3. 버려지는 테마던전과 터져나가는 인기사냥터

4. 버려지는 파티퀘스트

5. 버려진것과 무관하게 무성의한 테마던전 컨텐츠들




해결방안

1. 테마던전 퀘스트 요구수량, 퇴치수 대폭 완화

2. 파티퀘스트(월파x) 보상경험치 대폭상향, 휫수제한

3. 보상경험치 대폭 상향 (퀘스트 1개 클리어 시 경험치 약 40퍼센트~1렙업 정도나 되는 경험치량을 보상)

(테마던전 하나 완료하면 예를들어 나의 렙은 160이고 렙제가 160인 테마던전 하나를 다 했을 때 자기레벨은 퀘스트 보상 경험치만으로 15레벨 이상 올라갈정도로의 압도적인 경험치량으로.)  

4. 필드 몬스터 사냥시 얻는 경험치량 5분의1로 대폭 감소 ( 퀘스트로 레벨업하는 방식을 장려하기 위함)

5. 무성의한 일부 테마던전 스토리 재정비








200~ 만렙 (아케인 리버지역)


현 문제점

1. 사냥이 주 컨텐츠이지만 한 맵에서 수 시간동안 수백~수천바퀴를 돌며 사냥하는 매우 지루한 사냥과 변화가 매우 부족한 사냥.

2. 기계소리로 몸살앓는 여로~츄츄 지역

3. 버려지는 많은 맵들과 터져나가는 일부맵들.

4. 사냥이 주 컨텐츠이지만 매우 심각한 사냥밸런스.

5. 일부 일일퀘스트의 직업, 스펙격차

6. 여전히 높은 200이후의 진입장벽



해결방안


1. 유저의 맵이동율 증가시키기. 


(에르다 이상현상) 추가

에르다 이상현상이란?

알수 없는 힘에 의해 에르다의 기운이 폭주하여 이상현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그 지역에 있는 몬스터와는 특이하게 생긴 몬스터가 출현.(맵에 원래 등장하는 몹과 비슷하게 생기나 사납게 생김)


일반 사냥터가 아닌 프로즌 링크 형태의 임시 미니던전 형식의 맵. 몬스터를 공유하지않음.

지형은 일반 해당맵이랑 같음.

엘보가 나타날 때 처럼 월드맵에 표시, 알림으로 알려줌.

아케인리버 1지역당 하나의 지역이 에르다 이상현상이 생기며 에르다 이상현상이 나타난 맵은 20분정도 지속이 되고 다른맵으로 바뀜.

에르다 이상현상이 끝나면 전 인원 일반맵으로 강제이동.


자기가 있던지역이 에르다 이상현상 대상맵이 된다해도 에르다 이상현상맵으로 강제이동되지않음.

(옆맵에 갔다가 다시 와야함.)


일일퀘스트로 하기 위해 해당 맵에 부득이하게 가야하는 경우엔..

"여기에 가면 위험할거같은 느낌이 든다. 안전한곳으로 이동할까?" 라는 문구가 뜨면서 일반맵에갈지, 아니면 에르다 이상현상 미니던전으로 갈지 선택 가능.


에르다 이상현상이 진행중인 몹은 일반현상인 곳보다 경험치가 2배 더 많음.(버프형식의 합적용x , 단순 몹경험치가 2배)

몹젠 속도는 문브릿지 공포때와 비슷.

메소흭득량 소폭 증가

아케인 포스로 인한 패널티가 존재하지 않으며 포스뻥만 존재함.

포스뻥으로 인한 피격데미지 감소가 없어 몹과의 몸박이 아플수도있음.

남과 공유되지 않는 룬 생성, 에르다 이상현상에서의 룬저주 삭제

히든포탈 추가로 사냥저열한 직업 편리성 증가


일반 사냥터에서는 코어젬스톤과 심볼이 더이상 드랍하지 않게 변경이 되고

메소획득량이 절반으로 감소. 경험치량은 지금과 그대로

일반사냥터에서의 석화 엘리트몬스터, 물약봉인 엘리트몬스터 등장확률 증가.

일반 사냥터에서의 거짓말탐지기 빈도가 증가하며

(과할 진 모르겠지만..)에르다 이상현상이 아닌 일반 사냥터에서 머물렀던 총 시간이 데이터에 기록되며 해당 유저는 모니터링 대상이 될 수 있음.

에르다 이상현상에서 몹을 잡는다면 코어젬스톤이 나오고, 심볼이 나옴.


버닝필드 삭제.




기대효과


맵을 자주 옮겨다니므로써 단순하고 지루한 사냥이 줄어들음.

매크로&일반유저 간섭이 줄어들어 매크로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음.

일반유저와 매크로유저가 동선이 겹치므로 매크로가 일반유저 눈으로봤을때 눈에 띌 가능성도 높아져

매크로 신고율도 증가할거라 기대됨

조용히 사냥도 가능하지만 유저끼리 소통하며 사냥도 가능.

버닝 10단계 같은 거의 안쓰이는 맵들 재활용.




2.사냥 구데기 직업들 스킬후딜레이감소, 광역기 범위 증가 패치, or 광역기 쿨타임 감소패치,

 사냥보조기 범위 증가

 에르다 샤워 쿨타임 감소

 스파이더 인 미러스킬의 소환된 거미 인식 범위, 다수몹 타격속도 증가



3.여로일퀘 심볼 지급갯수 15개로 증가

   츄츄 주간퀘스트 추가. (교불코젬 5개 지급)

   모든 심볼 강화비용 절반으로 감소.




4.드림브레이커 코인 기본지급개수 증가




5. 스피릿 세이비어 입장제한휫수 5회로 증가, 코인개수 제한은 그대로.

    2만점 넘을 시 추가코인 10개 지급

    4+1 오류 삭제


1~200 (아케인 리버 이전 구간, 유니온, 5차까지의 육성 완화와 버려진 컨텐츠 재활용)



현 문제점

1. 지루한 사냥의 연속

2. 빈부, 유니온 격차로 인한 매우 차이나는 부캐 레벨업속도와 피로도

3. 버려지는 테마던전과 터져나가는 인기사냥터

4. 버려지는 파티퀘스트

5. 버려진것과 무관하게 무성의한 테마던전 컨텐츠들






해결방안

1. 테마던전 퀘스트 요구수량, 퇴치수 대폭 완화

2. 파티퀘스트(월파x) 보상경험치 대폭상향, 휫수제한

3. 보상경험치 대폭 상향 (퀘스트 1개 클리어 시 경험치 약 40퍼센트~1렙업 정도나 되는 경험치량을 보상)

(테마던전 하나 완료하면 예를들어 나의 렙은 160이고 렙제가 160인 테마던전 하나를 다 했을 때 자기레벨은 퀘스트 보상 경험치만으로 15레벨 이상 올라갈정도로의 압도적인 경험치량으로.) 

4. 필드 몬스터 사냥시 얻는 경험치량 5분의1로 대폭 감소 ( 퀘스트로 레벨업하는 방식을 장려하기 위함)

5. 무성의한 일부 테마던전 스토리 재정비












200~ 만렙 (아케인 리버지역)



현 문제점

1. 사냥이 주 컨텐츠이지만 한 맵에서 수 시간동안 수백~수천바퀴를 돌며 사냥하는 매우 지루한 사냥과 변화가 매우 부족한 사냥.

2. 기계소리로 몸살앓는 여로~츄츄 지역

3. 버려지는 많은 맵들과 터져나가는 일부맵들.

4. 사냥이 주 컨텐츠이지만 매우 심각한 사냥밸런스.

5. 일부 일일퀘스트의 직업, 스펙격차

6. 여전히 높은 200이후의 진입장벽




해결방안



1. 유저의 맵이동율 증가시키기.



(에르다 이상현상) 추가

에르다 이상현상이란?

알수 없는 힘에 의해 에르다의 기운이 폭주하여 이상현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그 지역에 있는 몬스터와는 특이하게 생긴 몬스터가 출현.(맵에 원래 등장하는 몹과 비슷하게 생기나 사납게 생김)



일반 사냥터가 아닌 프로즌 링크 형태의 임시 미니던전 형식의 맵. 몬스터를 공유하지않음.

지형은 일반 해당맵이랑 같음.

엘보가 나타날 때 처럼 월드맵에 표시, 알림으로 알려줌.

아케인리버 1지역당 하나의 지역이 에르다 이상현상이 생기며 에르다 이상현상이 나타난 맵은 20분정도 지속이 되고 다른맵으로 바뀜.

에르다 이상현상이 끝나면 전 인원 일반맵으로 강제이동.



자기가 있던지역이 에르다 이상현상 대상맵이 된다해도 에르다 이상현상맵으로 강제이동되지않음.

(옆맵에 갔다가 다시 와야함.)



일일퀘스트로 하기 위해 해당 맵에 부득이하게 가야하는 경우엔..

"여기에 가면 위험할거같은 느낌이 든다. 안전한곳으로 이동할까?" 라는 문구가 뜨면서 일반맵에갈지, 아니면 에르다 이상현상 미니던전으로 갈지 선택 가능.



에르다 이상현상이 진행중인 몹은 일반현상인 곳보다 경험치가 2배 더 많음.(버프형식의 합적용x , 단순 몹경험치가 2배)

몹젠 속도는 문브릿지 공포때와 비슷.

메소흭득량 소폭 증가

아케인 포스로 인한 패널티가 존재하지 않으며 포스뻥만 존재함.

포스뻥으로 인한 피격데미지 감소가 없어 몹과의 몸박이 아플수도있음.

남과 공유되지 않는 룬 생성, 에르다 이상현상에서의 룬저주 삭제

히든포탈 추가로 사냥저열한 직업 편리성 증가



일반 사냥터에서는 코어젬스톤과 심볼이 더이상 드랍하지 않게 변경이 되고

메소획득량이 절반으로 감소. 경험치량은 지금과 그대로

일반사냥터에서의 석화 엘리트몬스터, 물약봉인 엘리트몬스터 등장확률 증가.

일반 사냥터에서의 거짓말탐지기 빈도가 증가하며

(과할 진 모르겠지만..)에르다 이상현상이 아닌 일반 사냥터에서 머물렀던 총 시간이 데이터에 기록되며 해당 유저는 모니터링 대상이 될 수 있음.

에르다 이상현상에서 몹을 잡는다면 코어젬스톤이 나오고, 심볼이 나옴.



버닝필드 삭제.






기대효과



맵을 자주 옮겨다니므로써 단순하고 지루한 사냥이 줄어들음.

매크로&일반유저 간섭이 줄어들어 매크로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음.

일반유저와 매크로유저가 동선이 겹치므로 매크로가 일반유저 눈으로봤을때 눈에 띌 가능성도 높아져

매크로 신고율도 증가할거라 기대됨

조용히 사냥도 가능하지만 유저끼리 소통하며 사냥도 가능.

버닝 10단계 같은 거의 안쓰이는 맵들 재활용.






2.사냥 구데기 직업들 스킬후딜레이감소, 광역기 범위 증가 패치, or 광역기 쿨타임 감소패치,

 사냥보조기 범위 증가

 에르다 샤워 쿨타임 감소

 스파이더 인 미러스킬의 소환된 거미 인식 범위, 다수몹 타격속도 증가




3.여로일퀘 심볼 지급갯수 15개로 증가

   츄츄 주간퀘스트 추가. (교불코젬 5개 지급)

   모든 심볼 강화비용 절반으로 감소.






4.드림브레이커 코인 기본지급개수 증가






5. 스피릿 세이비어 입장제한휫수 5회로 증가, 코인개수 제한은 그대로.

    2만점 넘을 시 추가코인 10개 지급

    4+1 오류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