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라난 데수!!!!! 


서자 트라이 하는팟이 한둘이 아닐뿐더러...


아직 클리어 못하신분 혹은 트라이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느낌으로 적패왕의 패턴들을 들고 왔습니다.



적패왕 패턴은 괴랄하기로 유명하기도 하고


랜덤패턴에 시간패턴이 섞여 있어서 멍때리게 되면 어떤 패턴이 나올지


감을 잡을 수 없죠.



< BGM >
















목차.


1.기본 패턴


1. 원투


2. 내려찍기 [방어불가]


3. 올려베기


4 - a. 구무악 패턴


4 - b. 십자 패턴


5. 원투


6. 찌르기


7. 뒷 검기 2타


8. 회전 5타





특수 패턴


0. 검기보호 [시간 패턴]


1. 수호장치 작동 [쫄소환, 파멸기]



1-a 흰쫄



1-b 황쫄



1-c 파멸기





2. 철주 돌리기




3. 철주 만개 [35% 이하]





4. 철주합일 [ 철주셀합 이후 ]














10퍼 미만 추가 패턴





4.5 -1 점프 


4.5 -2 풍비 박산


4.5 -3 전방 1타후 검기


4.5 - 4 검기 보호



9. 장판 투척 [가장 먼대상 3명]





시작하기전에


적패왕 어그로 대상이 멀어질 경우


회복 불가로 만드는 파열기가 들어가니 탱은 적패왕에게서


멀어지지 않게 유의해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1.기본 패턴





1. 2타 - 2. 내려찍기  - 3. 올려베기





원투 같은경우 뭐 특별한건 없습니다


하지만 내려찍기 와 올려베기는 피격되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내려찍기는 방어 불가 그로기 여서 탈출없으면


후속타로 올려베기 까지 피격 됩니다.


올려베기는 방어 가능하고 피격시 공중상태가 됩니다.




4 - a. 구무악 패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구무악의 패턴과 비슷한걸로


피격시 그로기 상태가 되며 5번 떨어집니다.


무빙으로 피할 수 있으니 무빙으로 피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4 - b. 십자 패턴




구무악 패턴과 같이 랜덤패턴으로서 


모션이 있기때문에 저항할 시간이 있습니다.


저희 파티 같은 경우 검막으로 저항하였습니다.








5. 2타 - 6. 찌르기 7. 뒷 검기 2타






2타는 위에 서술한 1번 과 같고


찌르기까지는 특별한게 없습니다.


하지만  뒷검기같은 경우 어글자의 반대방향으로


방어불가에 그로기, 넉백상태로 만드는 검기를 2타를 날리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저희팀 같은경우는 탱이 뒷검기 나오기전에 횡을 따서 뒤를 잡았습니다.


8. 회전 5타





회전 2타는 작게 다운을 시키며


마지막 회전은 16m까지 범위를 가지며 다운시킵니다.


이 패턴은 전부 방어 가능함으로 방어를 하시거나


거리가 멀어져서 피격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특수 패턴



0. 검기보호 [시간 패턴]




50초 마다 하던 패턴이 끝난 뒤 시전합니다.


1타는 데미지가 압도적이진 않으나


후속되는 2타의 데미지가 상당히 높아


저항하지 않으면 전멸의 위기가 생깁니다.


2타엔 패왕기라는 디버프가 있어


2중첩 되면 사망하게되니 꼭 저항해주세요.


얼꽃은 피격판정이라 패왕기가 남으니.. 


꼭 민씨나 저항으로 해주세요!




1. 수호장치 작동 [쫄소환, 파멸기]





적패왕이 수호장치를 작동시킵니다 라는 메세지 출력이후


가장 먼 대상 2명에게 장판을 투척하고


쫄을 소환합니다.




1-a 흰쫄




흰쫄은 원거리 대상이 어그로일때 다운상태가 되는 망치를 날리며 


근거리 대상이 어그로일땐 저 장판에 있는 모든 사람이 공중상태가 되는


패턴을 보여서 


원거리 딜러가 탱을 합니다.


주술사 같은 경우 항마진을 깔아둔뒤 멀리서 탱을 할경우


상태이상이 걸리지 않습니다.


쫄은 일정시간마다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저주피격 이라는걸 쏘기 때문에 


저주 피격이 3중첩이 되지않게 저주 피격대상자에게 붙어주시는게 좋습니다.



1-b 황쫄





황쫄은 어그로가 근거리 대상일경우 


나류성지 압권과 똑같은 패턴이 나오며


원거리 대상일경우 광역 다운 똥을 뺍니다 뿅!


그래서 황쫄은 근거리 탱을 합니다.


황쫄 또한 항마진으로 상태이상 예방 하면 다운,그로기에 걸리지 않고 잡을 수 있습니다.





1-c 파멸기






파멸기는  10시, 2시, 6시 


혹은 12시, 4시, 8시


이렇게 3방향에 표시가 생깁니다.


그 표시 된곳 중 한곳!에 


4명이 2m 5m 8m 11m 를 서주시면 


압권의 주차 처럼 전류가 전달되어 전멸되지 않습니다.



저희 팀의 경우 6 - 8 시중 한곳으로 정하였습니다.




2. 철주 돌리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철주자들은 적패왕과 23m를 유지하며 서로 대칭되게 움직입니다.


그렇게 파멸기 구체를 전부 지워주고 난 뒤


그 위치에서 대기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철주 폭발 카운트가 보이면 철주자들은 그 카운트를 리딩해주면서


그 폭발을 얼꽃,철꽃으로 저항합니다.


엇박으로 터지니 모든 딜러는 철주가 언제터지는지 확인 잘하셔야합니다.





3. 철주 만개 [35% 이하]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철주 만개 패턴때는 셀합 위치에 따라 시작위치를 정합니다.


물론 탱커는 철주 셀합자들의 중간에서 돌립니다.


철주만개 패턴땐 패턴이 꾸준히 나오며 돌아가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하여야 합니다.


철주는 한번에 60도씩 3번 돌고 난 뒤






쫄소환이 되면서


뚫어져라 쳐다보면서 각자 맡은 철주 셀합 위치에 대기하며


철주가 전류가 흐르며 합격기 칸이 열렸을때


합격기를 넣습니다.


철주셀합 중에 가장 먼대상 두명에게 풍비 박산이


날라오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4. 철주합일 [ 철주셀합 이후 ]







철주 셀합이후 철주들은 육각형을 그리며 전부다 선이 하나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가까워졌다 멀어지다가 중간에 멈춰선뒤


다시 쫄 생성 메세지와 함께 철주 폭발 패턴이 나오기 때문에


또 셀합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철주 셀합 후 바로 쫄지원을 갑니다.


이 다음엔 다시 철주 만개로 변경되니 반복입니다.


































3페이즈. 10퍼 미만 추가 패턴




번호는 일반 패턴 사이에 넣으면 됩니다.


4.5 -1 점프 






적패왕이 10% 미만이 됐을때 랜덤패턴이 끝나자 마자


유일하게 이동하는 기술 입니다.


가장 먼 대상을 향하여 점프하니 유의 해주세요.



4.5 -2 풍비 박산




방어불가 그로기 되는 검기와


방어불가 그로기가 되는 내려찍기를 하기 때문에  


맞지 않는게 좋습니다.




4.5 -3 전방 1타후 검기




이 패턴을 볼때쯤이면 크게 위협적이진 않겠으나


혹시나 사람이 얼마 없을시엔 저항하거나 피해주세요.





4.5 - 4 검기 보호





특수패턴 0. 과 같습니다.


9. 장판 투척 [가장 먼대상 3명]




가장 먼대상 3명에게 던지는 장판이지만


다 붙어있는경우 딜러들이 전부 순식간에 녹게되어


자칫하면 위험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미리 3명을 멀리 빠지라 지정하는게 좋습니다.







< 영상 [ 자막 ] >










맺으며


2달 넘게 트라이한 서자의 안식처 였습니다.


모든 팀원이 자기역할을 전부 수행해야 깰 수 있다는 점에서


깨고나니 내가 자기역할을 하고 있구나 라고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잡고 나니 뭔가 아쉬움도 남긴 하지만 깼다는 안도감이 무지 크네요.


12인 변경 이후엔 3주만에 깨서 살짝 허탈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들 멘탈 안나가게 잘 붙잡아주고 


저에게 '자신에 대한 위인전을 쓰라고 하신 팀장님' 감사합니다.  





p.s. 적패 공략할때 가장 병원에 의지를 많이 한것 같네요..





인벤 메인 정말 감사합니다.



방송도 놀러와주십셔 ( https://www.twitch.tv/yoran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