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100% 추측입니다.

 

첫째, 옷장 업데이트

창고와 소지품까지 침범했던 의상, 이제 넘칠 걱정 없이 보관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옷장은 기존 옷장과는 다르게 문파복 의상을 제외한 착용 가능한 모든 의상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하여 간편하게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추가 희소식! 옷장에 넣어둔 의상은 언제 어디서든 꺼낼 수 있습니다.
소지품 제약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블레이드 & 소울의 멋지고 화려한 의상을 마음껏 누려보세요.
기존 옷장은 의상 창고로 명칭이 변경되어 유지됩니다.

 

 

 

기존 옷장은 의상 창고로 명칭이 변경되어 유지됩니다.

기존 옷장은 의상 창고로 명칭이 변경되어 유지됩니다.

기존 옷장은 의상 창고로 명칭이 변경되어 유지됩니다.

 

새로운 옷장은 기존 옷장과는 다르게 문파복 의상을 제외한

"착용 가능한 모든 의상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옷장에 넣어둔 의상은 언제 어디서든 꺼낼 수 있습니다.

 

 

1. 착용 가능한 모든 의상을 보관할 수 있고.

2. 언제. 어디서든 꺼낼 수 있다면..

 

a. "비룡공상"의 형태일 가능성이 제일 높고.

b. 옷감 1개로 옷을 사고. 그 옷을 분해하면 옷감 1개 나오는 방식으로 "보관" 이란 말을 적용시킬 수 있고.

c. 옷을 입으면 자동 등록 되는 형식으로 추측하면..

d. 문파복을 삭제했다간 뒷감당 안될테니 문파복은 제외일테고.

e. 현재 분해되지 않는 옷들도 왠만하면 제외될 가능성이 높고(혹은 옷감으로 분해될 가능성이 있음)

f. 기존에 입었던 옷들 중 분해됬거나 버린건 "님하 빠이염" 일테고..

  (업적 시스템 업데이트 당시를 보면.. 착용해보기 전엔 인정 안됨)

g. 고양이 옷이 분해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고양이옷은 창고를 써라! 란 멍멍이 소리를 할 수도 있고)

 

 

 

 

이로 인하여..

A. 일시적인 옷감 가격 하락을 예상해볼 수 있고. (오히려 뛸 수도 있고)

B. 이 글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고양이옷이라던가 자경단 옷이라던가를 사재기하는 사람이 생길 수도 있고 (설마?)

C. 꺼낼때 옷감 1개 이상의 무언가를 요구한다면 그야말로 뷁 스러운 상황이 연출 될 수 있고. (이게 NC표 통수일 수도..)

D. 저 방식이면 더럽게 간단한건데 몇 달을 드립만 칠 정도로 프로그래머쪽 인원이 전멸했음을 유추할 수 있고.

E. 프로그래머 전멸 = 없데이트. 란 친절한 공식을 따라갈테고.

F. 역사 벨런스는 꿈인게지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