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게 화제글이 죽어가서 지원!

 

 

1. 신비로운 주악

 

불도장느님이야 워낙 신비로우시니 논외로 치고

 

그동안 블소던전에서 보여왔던 패턴이랑 주악은 큰 차이점들이 있어요

 

그 중에 첫번째가 주악의 근거리 패턴발동.

예에전부터 블소의 몹들은 탱과의 거리가 4~8m면 걸어서 엉금엉금 가고

9m 이상이면 원거리패턴이 나오고, 3m에서 근거리패턴이 나왔죠

 

공략 초기부터 역사로 맛보고 클리어한 후에

퐈란 풀템 부캐기공으로 해무진탱해서 상어항을 깼던 입장에선 이게 굉장히 소중한 팁이었음요

비탄이건 지감이건, 몹 몸을 뚫고가는 무빙탱과 더불어

원거리들이 머리고정탱을 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내용이었습죠

 

무빙으로 슬쩍 피했다가 모션 후딜에 3m 들어가고, 선딜중에 3m 밖이나 범위 외로 걸어나갔다가

또 모션 후딜에 3m 이내로 들어가서 그 자리에서 안 움직이고 패턴 나오게 하는거니까요

 

근데 주악은 원투랑 대지가르기가 1m에서 발동하는 독특한 모습을 보입니다

지금 개발진이 기존의 던전 기본 툴을 못 쓰는건지,

아니면 일부로 바꾼건지는 문돌이인 저로써는 알 수가 없습니다만

주악이 이렇게 바뀌어 나왔다는건 앞으로 뭐가 어찌될지 예상이 크게 힘들어진다는 점과 함께

 

그런식이면 원거리탱의 난이도는 더 올라가고, 근거리탱과 냥탱이 고착화되는건 피할 수 없겠죠

잘 하시는분들이야 어떻게든 해내시겠지만, 유틸성이 적은 원거리(예를들어 기공이라던가 아니면 기공이라던가)는

인던에서 밥줄을 더 잃어갈꺼에요

 

 

2. 주악과 무간에 관하여

 

또 다른 차이점은 어라? 저항을 해도? 네요

 

타클 기술들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꽃밟은 역사가 주악 어글을 먹고 탱을 하는중에

막건 튕기건 반격하건 저항하건간에.... 주악의 내려치기 3타 범위 내에만 적중되면

무조건 어글이 깎이는 거에요.

 

광풍을 날래게 잘 돌거나 ss로 범위 밖으로 아예 나가지 않으면

뭘 어떻게 해도 어글이 깎이더라구요

솬 없을때 꽃 같이 밟는분이 탱에 능하지 않은 분이거나 직업군이면 캐난감....

 

저항을 해도 중첩이 쌓이는 무간 브레스는.....

엔씨가 그냥 뭔가 적용을 잘못시켜놨는데, 사람들이 깨니까 그냥 안 건드리고 냅두는 느낌ㅋㅋ

잊무는 한동안 게임 안하다가 와서 속성으로 대충 배워넘겨서 디테일한 부분들은 잘 모르겠는데

잊무를 제외한 그 이전의 던전들과 비교해보면 기본적으로 이런 차이들이 있네요

 

 

3. 심리전 in 용광로 파티구하기

 

예전부터 직업 안 가리고, 스펙도 잘 안 따지는 입장이라

대충 출발해도 되는던전 아니면 파장을 안해요

나는 상관없는데 내가 그냥 받아버린 사람때문에 다른 파티원들이 힘들어지면

그건 그거대로 잘못이니까요

 

그래서 다른 파장님들 파티를 가는데

 역할이 비슷한 린역 파장님들이 너무 많으심ㅠㅠ 선뜻 들어가기 부담스러울때가 많음

 

다른 문제는 은신이 있을꺼냐 없을꺼냐 하는 파티인데

내가 들어갔는데 뭐 별 문제 없을 것 같은 상황인데 은신만 딱 없으면....

역사는 이젠 333 할줄 아냐는걸 물어볼 필요도 없이

밟고 가만히 있어도 그냥 사니까..... 난 이대로 가도 상관없는데

다른 파티원들 눈치보임ㅠㅠ

 

어떤 파장님은 은신 없다고 나가는건 비숙이라고 잘 걸렀다고 하는 반면에

파티 찾아가는 입장에선, 내가 가면 괜히 조금 더 신경써야 하는데, 많이 불편할수도 있는데

굳이 은신 없는 팟에서 레디박고 버텨야 하는게 맞는지가.... 판단하기 어렵죠

은신 없는데 늦게와서 ㄹㄷ 박았다가 추방도 몇 번 당해봤구요ㅋ

 

파장과 파티원이 '너는 숙련이냐?' 라고 서로 물어보면서 심리전 하는기분임

그냥 닥ㄹㄷ했다가 추방되면 이해는 하면서도 기분이 썩 좋지는 않으니ㅋㅋㅋㅋ

 

용광로는 파티구하는게 여러모로 애매합니다

무조건 은신필수!! 때보다 낫긴 한데 이게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