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SD는 저렴하고 설치하기도 간단하여 노트북, 데스크톱 뿐만아니라 외장하드, 콘솔, 게이밍용으로도 널리 쓰이고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종류의 SSD가 출시하고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그중에서도 가격경쟁력이있고 성능도뛰어난 보급형 SSD TeamGroup GX1 SSD 480GB 를 리뷰해보겠습니다.







먼저 TeamGroup(팀그룹)은 한국의 인지도보다 해외인지도가 훨씬 높은편입니다.

그럼에도 컴퓨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메모리쪽으로 언급이 많이되는편입니다.


팀그룹은 RAM, SSD, MICRO SD, USB등 램과 메모리산업에 집중하여 전문적으로 생산하고있는 회사입니다.








팀그룹은 판매량, 안정성, 성능을 인정받아 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TeamGroup GX1 SSD 480GB 의 스펙시트입니다.


480GB기준 최대읽기 530MB/S 최대쓰기 430MB/S 가표기되어있고


2.5인치의 SATA Rev.3.0 의 ssd입니다.


3년간의 긴 보증간이있고 국내에선 서린씨앤아이에서 유통, as를 담당하고있습니다.


또 3D낸드를 탑재하여 더욱 적은 소비전력과 향상된 데이터 능력을 보여줍니다.


Phison s11시리즈 컨트롤러를 사용하고있고 Smart ECC, Smart Zip등을 지원하여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하고 더욱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최대 1,000,000시간의 MTBF를 지원하여 우수한 품질과 신뢰, 데이터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팀그룹 GX시리즈 SSD는 GX1과 GX2로 출시했으며 이는 단순 용량 표기 방식의 낸드 타입 차이만 있을 뿐 컨트롤러 및 외관등의 구성, 기본 성능 모두 동일한 시리즈입니다.


GX1시리즈


TeamGroup SSD GX1 (120GB)

TeamGroup SSD GX1 (240GB)

TeamGroup SSD GX1 (480GB)

TeamGroup SSD GX1 (960GB)


GX2시리즈

TeamGroup SSD GX2 (128GB)

TeamGroup SSD GX2 (256GB)

TeamGroup SSD GX2 (512GB)

TeamGroup SSD GX2 (1TB)

용량이 조금씩 다르지만 소비자의 입맛에 맛게 다양양한 라인업업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성능은 모두 동일하니 취향따라 가시면될듯합니다.


개봉기/외관



TeamGroup GX1 SSD 480GB 는 플라스틱포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유통하는 제품을 증명하는 스티커입니다. 팀그룹 SSD에 떼서 붙여줘야 추후 고장발생시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년간의 넉넉한 AS기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수있습니다.



앞, 뒷면입니다. 서린정품씰을 SSD 원하는곳에 붙여주면됩니다.



또 팀그룹의 봉인스티커가 있습니다. SSD는 자가분해를하면 AS를 받기 힘들어집니다. 봉인씰이 훼손되면 AS받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착테스트 저는 GL704GW라는 에이수스노트북에 장착하여 테스트했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와 마크로 정보와 속도를 측정하였습니다. 속도는 쓰기 556MB/s 읽기 454MB/s 로 스펙시트의 성능보다 더 빠른속도를 보여줍니다. 이정도의 속도면 가격이높은 ssd와 비슷한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HD TUNE로 측정한값입니다. 노트북이라 측정값이 데스크탑과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하는 용도로만 봐주세요. 총평 타사대비 저렴한 보급형이지만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데스크탑, 노트북 뿐만아니라 외장SSD, 콘솔등 다양하게 쓰기에 좋은 가격입니다. 다양한 용량라인으로 알맞는 가격에 맞춰 고를 수 있습니다. 명성높은 팀그룹의 제품이고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글은 서린씨앤아이를 통하여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