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RT 3310 옵티컬 센서를 장착한 새로운 보급형 GAMING MOUSE 마우스 필드 테스트를 시작 합니다.

 

현재 다나와 최저가,평균가 2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 입니다.

 

 

제품스펙

 

 

제품 포장상태 확인

 

 

 

 

 

 

 

 

 

 

 

 

 

 

 

 

 

 

 

 

 

 

 

 

 

 

 

 

 

 

 

 

 

 

 

 

 

 

맥스틸 드라이버는 http://www.maxtill.co.kr/support/download.php 에서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설정은 3가지로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키 설정,메크로 설정,DPI 및 LED 설정)

마우스 키설정 왼쪽에 숫자로 표기된 키버튼을 오른쪽에서 변경 저장하면 됩니다. 설정 저장은 5개까지 가능 합니다.

 

다양한 키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메크로 키설정 왼쪽에서 메크로 키목록을 만들어준 다음 오른쪽에서 원하는 메크로 키 입력 초단위까지 설정 가능

 

 

 

 

 

 

폴링 속도는 125Hz,250Hz,500Hz,1000Hz 4단계로 설정 가능합니다.


DPI는 10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최저400으로 시작해서 3200까지 400단위로 설정,3200이후로는 4000,5000설정 가능합니다.

 

 

 

LED 설정

LED가 단일 색상으로 계속 켜져있는 모드(LED밝기 설정 가능)

 

LED가 단일 색상으로 숨쉬는 모드(4초부터 8초까지 설정 가능)

 

LED가 7가지 색상으로 주기적으로 바뀜(0.5초부터 6초까지 설정 가능)

 

DPI설정시 5단계까지만 설정이 되기 때문에 7가지 색상중에 5가지 색상만 사용됨(원하는 색상으로 변경 가능)

 

 

 

 

 

 

 

 

따로 동영상 첨부는 못했지만 게임에서의 성능은 PLXART 3310DH 센서,옴론 스위치 사용으로 오버워치등의 FPS 게임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조준이 가능했습니다. 게이밍 성능은 이미 이전에 출시된 G41제품과 부품이 동일하기에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G41 마우스에서 아쉬웠던 중앙휠 부분이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중앙휠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사용한 맥스틸 마우스중에서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좌,우측 버튼을 누를때 조금 무겁다라는 느낌이 듭니다.더블큭릭을 자주 사용하는 게임에서는 손가락에 전해지는 느낌이 좀 않좋네요.


특히 더블 클릭할때 벙벙거리면서 뭔가 들뜨는 느낌이 듭니다.

(마우스 좌,우측 누르는 부분과 옴론스위치와 유격이 차이가 조금 큰거 같습니다.)

 

그리고 측면에 뒤로가기 버튼 부분이 측면 디자인 때문인지 버튼과 측면부분이 거의 동일해서 사용하면서 뒤로가기 누를때 조금 신경이 쓰입니다.

 

 

 

 

 

G91 게이밍 마우스에 추천하는 그립방법 3가지

핑거그립 [Finger Grip]

손가락 끝 부분만 사용하여 마우스를 움직이며, 손바닥(Palm부위)이 마우스에 닿지 않고 손가락으로 가볍게 움직이는 그립방식

 

클로 그립(Claw Grip)

손가락 끝 부분을 사용 하지만 손바닥이 마우스 끝 부분에 맞닿아 손목을 이용해 움직이는 그립방식

 

팜 그립(Palm Grip)

손가락과 손바닥을 마우스에 밀착하여 마우스 위를 눌러서 사용하는 그립 방식

 

 

 

깔끔한 투톤 색상 UV코팅으로 그립감도 준수하며(개인적으로 제가 사용한 맥스틸 마우스중에서 그립감이 참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마우스 중앙휠부분도 이전 제품과 비교해보면 개선이 많이 된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동급의 이전 G41 마우스와 비교시 G41에서 아쉬웠던 부분은 개선이 되었지만(그립감,마우스 중앙휠) 

좌,우측 버튼 유격이 조금 커서 그런지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측면 뒤로가기 버튼이 왠지 함몰된거 같은 느낌


간단하게 잘정리된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하지만 이전 마우스에 있던 고급 설정 기능이 없어져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같은 스펙의 G41소프트 웨어와 비교시에도 아쉬움이 남음

저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초기화가 설정이 적용이 되지 않음...


장점:

-2만원대 가격으로 만나는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PLXART 3310DH 센서,옴론 스위치등 준수한 성능의 부품사용,훌륭한 그립감)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

-동급의 이전 G41 제품과 비교시 아쉬웠던 중앙휠 부분의 개선(지금까지 사용해본 맥스틸 마우스 제품중에서 제일 좋음)


단점:

-전용 소프트 웨어 한글 미지원, 그리고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했던 고급설정이 사라짐...

-제품 사용에는 지장은 없지만 제품 디자인으로 인하여 측면 뒤로가기 버튼이 함몰된거 같은 느낌 그리고 좌,우 클릭 버튼 부분의 유격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이지만 더욱더 멋진 맥스틸 신제품이 나오길 기대하며 맥스틸 TRON G91 GAMING MOUSE 필드 테스트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