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이올링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아이리버에서 나온 아이리버 IR-WMK5000이라는 모델명을 가진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세트입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화이트 계열에 얼핏 보면 애플 제품과 잘 어울릴 거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다고 보이는데요. 첫 느낌은 깔끔하고 심플하다~라는 느낌이 먼저 다가오는 제품 같네요.

제품의 패키지 형태입니다.
제품의 이미지와 같게 화이트 계열의 깔끔한 패키지 형태를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따로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제품에 대한 특징에 대한 설명에 이곳저곳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제품을 오픈한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그리고 무선 제품이니 기본적으로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는 모습이며, 일명 초콜릿 키감을 느끼게 해줄 키스킨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리버 IR-WMK5000W 모델의 경우는 2.4G 무선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키보드에는 AAA 건전지가 들어가고 마우스에는 AA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마우스를 살펴보면 바닥면을 열면 위와 같이 수신기가 수납할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마우스를 사용 안 하거나 가지고 이동 시 전원을 끌 수 있는 스위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 리버 IR-WMK5000 모델은 성능 위주가 아닌 디자인과 편의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보이는 만큼 마우스에 DPI 설정은 2단계로만 조정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에 있어 딱히 부족함은 없어 보이며 폴링 레이트 테스트시 약 250Hz로 작동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를 가지고 있어 PC를 사용하는데 편의성을 극대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R-WMK5000 무선 키보드의 키 방식은 멤브레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제품인데 그냥 제품을 눈으로만 딱 보면 아.. 팬터그래프 방식이 아닌가 하는 심플하고 이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키스킨을 사용할 때와 안 할 때의 키감의 차이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스킨 없이 사용 시 엄청나게 가볍고 부드러운 키감을 보여주며 키스킨 사용 시 반발력이 좀 느껴지는 쫄깃한 키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감은 개개인에 따라 어떤 게 자기한테 맞을지 모르니 각자가 알아서 판단해 키스킨의 사용 유무를 판단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많은 시간 사용은 아직 못해봤지만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제품의 경우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역시 건전지의 수명이 아닌가 합니다.

보통 이런 가격대에 무선 입력장치의 경우 마감도 별로고 키감도 별로라 편의성 하나만을 바라보며 사용하는 편이었는데 이 가격대에 디자인과 키감 편의성 모두 괜찮은 제품은 흔치 않을 거라는 생각을 하며 줄일까 합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작성된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