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안녕하세요. 시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앱코에서 출시한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입니다. 50mm 대형 유닛 탑재로 풍부한 저음을 들려 줄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으로 케이블에 멀티 리모컨을 장착해서 손쉽게 각종 기능을사용하도록 설계된 제품인데요. 가상 7.1채널 지원은 물론 진동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이라서 뭐 하나 빼놓은것이 없는 제품이란 생각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특이한 점으로는 음성변조 기능을 지원하는 점과 진동의 세기를 독립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점인데요.기존 제품들과 차별화 된 특징들이라서 기대를 많이 하게 합니다.
저도 몇개의 헤드셋을 사용해 본 경험이 았지만 음성변조 기능과 진동 컨트롤을 독립적으로 하는 제품은  이번에 처음 접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생기는 거 같네요. 그럼,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은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제품인지 지금 부터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의 스펙으로 무상 1년 A/S를 지원합니다.





제품 언박싱 및 패키지




제품은 박스포장으로 배송되었습니다.







제품 케이스 전면은 제품 사진이 큼지막 하게 인쇄되어 있고 좌측과 하단쪽으로 제품의 특징과 제품 색상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후면에는 광고 사진과 함께 그림으로 제품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고 제품명과 함께 제품 색상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좌측측면에는 음성변조 기능과 제품 스펙이 인쇄되어 있고 우측면은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상하단 모습입니다. 봉인 스티커로 봉인 되어있지 않은것이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케이스를 개봉해 본 모습인데요. 다른 제품들은 종이로 된 거치대에 거치되어 있는게 대부분 이였는데 이 제품은 간결하게 비닐 포장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원가 절감 차원인지는 모르겠지만 싼티나는 느낌으로 다가와서 개인적으로 아쉽게 느껴 졌습니다.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의 구성품입니다. 헤드셋 본체, 제품 보증서, 헤드셋 걸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제품 설명서 정도는 제공해 줬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 보증서입니다.





헤드셋 걸이 모습입니다.





제품 외형 맻 특징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의 와이어 프레임입니다. 머리를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탄력있는 와이어에 PVC 소재로 덮혀 있습니다. 직접 착용을 해보니 부담없는 압력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헤어밴드는 부드러운 인조가죽 소재로 되어 있는데요. 윗부분에는 HACKER 브랜드 로고를 음각으로 새겨서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헤어밴드 두깨는 조금 있는 편으로 쿠션감도 있어서 착용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의 헤어밴드는 가변적으로 움직이게 설계되어 있어서 두상에 맞게 자동으로 길이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최소화하는데요. 약간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빈약해 보이는 연결부분인데요. 사진으로 보기에도 와이어 굵기가 너무 가늘어 보여서 내구성이 어떨지 의구심이 드는 부분입니다.





헤어밴드의 끝부분은 PVC 소재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헤어밴드와 와이어 프레임이 연결 된 부분은 PVC 소재로 되어있고 나사 3개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측면 모습입니다. 이어캡 외곽으로는 유광 PVC 소재로 되어 있고 중앙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서 고급스런 느낌을 연출합니다. 알루미늄 소재 가장자리로 반투명 PVC 소재를 사용해서 사진에서 보듯이 은은한 RGB LED를 보여주는데요.  VIRTUAL 7.1 글귀를 인쇄해서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이 제품의 이어캡은 각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사용자의 머리에 맞춰 스스로 움직여서 맞춰 주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는 처음에 이 모습을 보고 파손된 줄 알고 깜짝 놀랐었

네요.^^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의 이어캡 부분은 다른 제품들 보다 조금 작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어패드도 조금 얇은 감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착용시에 이어홀 바닥과 귀가 닿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어패드가 조금 더 두꺼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마이크 부분인데요. 마이크 길이는 꽤 긴 편이라서 부족함이 없을듯 합니다. 헤드셋을 USB에 장착하면 LED가

점등되서 작동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는데요. 마이크는 플렉시블 타입으로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때문

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캡과 마크와 케이블이 만나는 지점은 고무 몰딩 처리를 해서 꺽임과 단선을 방지합니다.







리모컨 모습입니다. 마이크 ON/OFF, 음소거, 음성 변조 컨트롤, LED ON/OFF, 볼륨조절, 진동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특이한건 음성 변조 컨트롤과 진동조절을 할 수 있는 점입니다.

기존 제품들은 진동조절 같은경우 따로 조절 하는게 없고 볼륨을 높이면 진동이 강해지는 방식이였는데요. 이 제품은 따로 진동조절을 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라서 메리트가 있어 보이네요. 그리고 음성 변조 컨트롤을 리모컨에서 사용할려면 반드시 PC에 해당 제품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셔야 하는 점 잊지 말아야 할 거 같습니다.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의 케이블은 PVC 소재로 되어있고 길이는 1.9m로 적당한 길이여서 부족함이 없을것으로 보이며 밸크로 타이를 제공해서 선정리시 도움을 줍니다.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은 노이즈 필터와 USB 금도금으로 신호의 손실을 최소화 해서 더욱 선명하고 실감나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소프트웨어 활용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앱코 홈페이지에 접속 하셔서 위 사진처럼 순서대로 하시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설치는 매우 쉬운 편이라서 누구나 쉽게 설치 하실수 있을 거란 생각입니다.

▶ 앱코 홈페이지 URL ⇒ http://www.abko.co.kr/






정보를 보여주는 창이고 두번째는 소리의 모드를 보여주는데요. 원하는 모드로 변경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헤드셋과 마이크로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헤드셋은 7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볼륨 컨트롤 모드 부분입니다. 마스터 볼륨은 물론 좌우 스피커의 볼륨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볼륨 외에는 만질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샘플링 속도 모드 부분입니다. 44.1KHz와 48KHz를 모두 적용해 봤는데 별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퀼라이저 모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12가지의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각 모드를 적용해서 들어보니 생각보다 좋지 못한 소리를 들려 주네요. 그냥 기본값으로 들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진동 부분에 아쉬움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퀼라이저 막대들을 위쪽으로 적절하게 올려주시면 진동의 세기가 많이 개선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환경효과 모드 부분입니다. 다른 제품들에 보면 5가지 효과 정도만 지원해 주는데요. 앱코 소프트웨어에서는 무려 27가지 효과를 지원해 주는데다가 실내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디테일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환경효과 모드는 재미로 사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가상 7.1채널 모드입니다. 7.1채널을 사용하실려면 반드시 7.1채널을 활성화 시켜서 들어야 하는데요. 가상 스피커의 위치를 자유자재로 옮길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 보이네요. 직접 활성화 하고 게임을 해보니까 음 분리가 기대이상의 모습을 보여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Xear SingFX 모드 부분입니다. 두 기능을 활성화 하면 음이 느려지거나 빨라지고 음성이 뭉개 지기도 하네요. 그냥 재미로 한번 적용해 보는것도 재밌어 보입니다.





Xear Surround Max 모드 부부입니다. 이 모드는 반드시 가상 7.1채널 부분을 활성화 해야만 활성화가 되는데요. 이 모드를 활성화 하면 음의 세기가 많이 강해 지네요. 다른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보면 3D 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과 비슷한데요. 다른 제품들은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고음 부분에서 찢어짐이 생겨서 아쉬웠는데 이 제품은 그런게 없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음의 강도가 아쉽다 하시면 이모드를 활성화 하고 들어 보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마이크 부분은 4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 볼륨 컨트롤 모드입니다.





마이크 샘플링 속도 모드입니다.





마이크 Xear SingFX 모드입니다. 에코도 넣을 수 있고 특히 매직 보이스라고 4가지(몬스터, 만화, 남성, 여성) 음성 변조 기능을 제공 합니다. 음성 변조 기능을 사용할 려면 반드시 해당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 해야 하는데요. 설치가 정상적으로 됐다면 헤드셋을 연결후 리모컨에 있는 음성 변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쉽게 변경이 가능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음성 변조 기능은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재밌는 기능이라서 종종 사용할 듯 합니다.





Microphone Boost 모드는 마이크의 음량이 상대방에게 작게 들릴때 사용하시면 되는 기능입니다.





실사용 테스트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의 LED 효과 모습입니다. 은은한 RGB LED 빛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을 착용해 본 모습입니다. 다른 제품들 보다 비교적 무거운 무게지만 이어캡 부분이 작은 편이라서 그런지 그렇게 부담감은 없었습니다. 다만, 이어패드 부분이 얇은 감이 있다 보니까 귀가 이어홀 바닥에 닿는 느낌이 있어서 약간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처음엔 약간 타이트한 느낌이 들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리를 잡자 점점 더 편한 느낌으로 큰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음성 변조 기능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기대 만큼은 아니지만 직접 사용해 보니 그런데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재밌는 기능으로 종종 사용할듯 합니다.





음악을 들으며 청음도 해봤는데요. 50mm 네오디움 대형 유닛을 장착해서 그런지 저음 부분이 풍부한 음량으로 다가왔습니다. 일부 헤드셋을 보면 대형 드라이버를 탑재해서 풍부한 저음을 들려주기는 하는데 그 저음이 공중에 퍼지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 제품은 저음을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저음이 타이트하게 나오다 보니까 고음을 뭉개지도 안고 같이 밸런스를 맞추는 느낌이 들어서 청음이 한결 즐거워 진 느낌입니다. 개인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저에겐 만족스런 소리를 들려주는 제품이였습니다.






가상 7.1채널을 활성화 하고 게임을 해봤습니다. 7.1채널을 활성화 하지 않고 할때는 공간감이 없어서 그런지 소리의 구분이 잘 되지 않았는데요. 7.1채널을 활성화 하고 게임을 해보니 공감감이 생각보다 뚜렸하게 느껴졌습니다. 주변에서 나는 온갖 소리들의 방향을 대충 짐작할 수 있었서 좀 더 빠른 반응으로 게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이런 류의 게임에는 7.1채널 헤드셋이 필수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합니다.





총평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 헤드셋을 살펴 봤는데요. 전체적으로 무난한 제품이였습니다.
착용감을 살펴보면 이어패드가 얇아서 이어홀에 귀가 들어가면 이어홀 바닥면에 귀가 닿는 부분이 느껴지는데요. 그 부분은 썩 유쾌하지 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어패드의 두깨를 조금 더 두껍게 했다면 좋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리 부분은 대형 드라이버 유닛 탑재로 풍부한 저음이 강점이 제품인데요. 저음이 퍼지는 느낌이 아니라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느낌이라서
청음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고음 부분도 저음에 묻히는 느낌 없이 선명한 소리를 들려 줘서 발라드 같은 조용한 음악을 청음할때도 만족도가 높았지만 아무래도 저음을 부각시키는 음악이 이 제품에게 더 어울리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게임에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 주는데요.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다 보니까 공간감을 극대화 해서 소리의 방향을 어느정도 인식할 수 있어서 그런지 게임을 훨씬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진동 헤드셋인 만큼 진동 부분도 살펴보면 다른 제품들은 진동의 크기를 음량을 올리는 방식을 사용한다면 이 제품은 진동 세기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진동을 독자적으로 제어 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띄는 데요. 기대 했던것 만큼의 진동 강도는 아니지만 아쉬운대로 이퀼라이저를 통해서 진동의 강도를 조금 더 높혀 사용해 보니 나름 만족하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 5월 19일 다나와 최저가로 43,9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디자인 괜찮고 성능도 뛰어난 헤드셋을 찾고 계시다면 좋은 선택이 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이 사용기는 앱코와 쿨엔조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