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배틀 그라운드라는 걸출한 인기게임 덕분에 PC 주변기기들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가 급증한 상태인데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키보드와 마우스의 경우 유독 다양한 신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불과 몇달전만해도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던 기계식 키보드들이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오늘은 맥스틸의 기존 G610K의 뛰어난 가성비와 약간의 아쉬움을 토로했던 유저들을 위해 화려한 RGB를 머금고 화려하게 다시 찾아온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를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http://www.maxtill.co.kr/shop/main/index.php


Package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 스펙을 살펴보자면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오테뮤 스위치가 사용된 104키 풀배열의 키보드로 화려한 RGB LED와 무한동시입력, 다양한 멀티미디어 핫키의 제공, 한영키 모두 이중 사출 방식, 1000Hz 폴링레이트의 빠른 반응성, 그리고 기존 G610K의 가디언 커버와 완벽 호환되어 사용자의 개성에 최적화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품 박스는 기존 맥스틸의 트래이드 마크처럼 느껴지는 오렌지 컬러와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의 전체 이미지를 전면에 인쇄해놓았으며 포장 상태 또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는 기존 G610K와 기본적인 스펙은 모두 동일하지만, 뛰어난 가성비에 상당한 만족감을 보인 유저들이 RGB LED 가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고스란히 담아 새롭게 태어난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박스 후면에는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의 특징적인 요소와 기능적인 부분을 꼼꼼하게  인쇄해놓았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와 가디언 시리즈와 완벽호환된다는 안내서, 4종의 스위치와 리무버, 그리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잘 구성된 메뉴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4종(적축, 청축, 흑축, 갈축)의 스위치를 제공해주고 있어 사용자가 각 스위치의 특성을 알고 파악할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Design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는 104키 풀배열의 키보드로 화려한 RGB LED를 갖추고 있으며, 상판부는 스틸소재로 제작되어 내구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기존 G610K의 가디언 상판이나 키캡과 완벽 호환되어 커스텀 적인 요소를 아주 잘 갖추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인디케이터 부분도 기존 G610K와 같으며, 깔끔하고 심플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글과 영문 모두 이중 사출처리되어 있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키캡에 적용된 글꼴 역시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고 시인성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키캡 리무버는 키보드의 후면부에 장착되어 있어, 별도로 보관하다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는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오테뮤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한영 모두 이중 사출 방식으로 처리된 키캡은 빛의 투과성이 좋은 편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고장난 해당 스위치만을 교체할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RGB LED는 SMD 타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도를 현저히 낮츤 스텝 스컬쳐 2 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2단 틸트부까지 꼼꼼하게 밀림방지 패드 처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고급스럽게 직조처리된 USB 케이블은 키보드 단선 방지 차원으로 키보드 하우징에 완전 결속형으로 체결되어 있으며, PC 본체를 어느 방향에 두더라도 USB 케이블을 간결하게 할수 있도록 좌측 중앙 우측으로 라인 홀을 마련해둔 모습입니다.



노이즈 필터와 케이블을 손쉽고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는 벨크로타이 그리고 USB 단자부의 금도금 처리까지 상당히 퀄리티 좋게 처리된 모습입니다.


Feature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필요로하지 않으며, FN 키와

INS, HM, PU, DEL, END, PD 키와의 조합으로 다양한 RGB와  멀티미디어 단축키의 기능들을 모두 수행할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는 1,000Hz의 폴링레이트로 게이밍 키보드가 갖춰야할 빠른 반응성을 갖고 있으며, 104키 모두 무한동시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로 직접 금융권 사이트에 접속하여 테스트 해본 결과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도 일체의 충돌없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는 기존 G610K의 뛰어난 가성비에 만족스러워한 유저들의 다양한 욕구를 그대로 받아 화려한 RGB LED를 추가해준 사용자 피드백을 그대로 반영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기계식 키보드이며, 커스텀적인 기능 요소까지도 잘 갖춰놓은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2017년 8월 이후 생산된 넥스트레벨 오테뮤 스위치가 적용된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와 기존의 전형적인 보급형 오테뮤 스위치와 타이핑음을 비교해봤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비슷한듯 보이나 실제 타이핑시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좀 더 경쾌하고 타이핑 음 역시 간결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실제 타이핑시 손에 전해지는 타이핑감 역시 적정한 반발감을 갖고 있습니다. 키압의 균일도 역시 보급형 키보드치곤 거의 모든 키들이 동일하여 전체적인 키보드의 퀄리티가 가격대비 상당히 좋았습니다.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로 직접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통해 얼마나 빠른 반응성과 정확도를 갖췄는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1,000Hz 폴링레이트가 주는 반응성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기에 당장 이렇다할 평가는 솔직히 할수가 없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상인지 앉았다 뛰고 좌우로 방향전환하는등 다음 동작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들이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이어지는 느낌입니다.


Conclusion


http://prod.danawa.com/info/?pcode=5658581&keyword=맥스틸 TRON G610K V2 RGB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는 현재 온라인 마켓 기준 43,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기존 G610K의 가성비에 화려한 RGB LED로 재탄생한 제품입니다.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오테뮤 넥스트레벨 스위치가 보여주는 균일하고 경쾌한 키감과 빠른 반응성은 게임내에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며, 기존 G610K의 가디언 상판이나 키캡과도 완벽 호환되기에 커스텀 적인 효과까지도 잘 갖춰진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고 개인적으로 평가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새롭게 키보드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게이밍 키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쿨엔조이와 컴웨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