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벤에서는 논A칩 글카를 견적에 넣을때마다 A칩 글카로 변경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논A칩 2070을 견적에 넣고 댓글을 다는 소수의 몇몇 분들이 보이는데요...


 스톰듀얼, 팰릿듀얼, 벤투스, 에어로, 조텍에어, 리드텍, 만리, FORSA, 기가바이트 UDV, 아수스 듀얼


 등등 부스트 1620Mhz이면서 팩토리 오버가 들어가지 않은 하급 라인업 글카들이 모두 논A칩입니다.


 2060은 모두 A칩 글카인데 2070 이상부턴 A칩과 논A칩으로 나뉘어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2060은 싸이트 확인도 해보고 논A칩이 있는지 검색을 해봤는데 2060은 논A칩이 없고 전부 A칩이라네요.


 A칩과 논A칩은 수율 차이가 있고 파스 점수나 성능 차이도 제법 나는 편입니다.


 5월 이후 그래픽카드는 논A칩 생산을 중단하고 모두 A칩으로 바뀌어서 나온다고 합니다.

 

 소비자에겐 좋은 부분이고 어떻게 말하면 기존에 논A칩 글카 산 사람들 뒷통수 치는 꼴입니다.


 A칩이 표준이란 뜻이고 논A칩은 불량감자라고도 볼수 있겠죠. 생산 수율이 안정화 된것 같습니다.


 지금 스톰듀얼, 벤투스, 조텍에어 등등 논A칩 글카를 견적에 넣은분이 계시다면 돈을 조금 더 보태서


 조텍 익스트림, 트윈프로져, 로그스트릭스, 블랙몬스터, 터보젯 등등 A칩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2070을 사면 논A칩을 사는 셈이지만 나중에 사면 같은 가격에 고성능인 A칩을 살수 있기 때문에....


 논A칩을 없애고 A칩으로 전부 전환하는 시기라서 현 시점에서 논A칩 글카를 사기엔 좀 그렇죠.


 견적 댓글에 논A칩 글카 넣은 분들이 소수 있기 때문에 그 견적대로 구매하실분들은 요령껏 A칩 사용한


 글카로 바꿔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견적 댓글 그대로 믿고 구매해서 흑우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http://www.coolenjoy.net/bbs/38/2068965


 

 글카가 A칩인지 논A칩인지 조회해볼수 있는 싸이트입니다.


 https://www.techpowerup.com/gpu-specs/



 A칩과 논A칩 구분하는 방법은 마스터스파크님이 쓴 글을 참고하세요.


 https://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f_vga&wr_id=186142

 

 내용추가) Blico님 댓글 내용 추가했습니다. 2060, 2070, 2080만 A칩으로 공정이 바뀝니다.

 2060은 현재 판매되는 글카 모두 A칩이라고 하니 2070과 2080 살때 주의해서 구입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