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드리기 전에, 저는 소프트웨어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인것을 말씀드립니다. 통학 4시간 인벤러에요. ㅎ
박학다식한 IT 인벤러 분들의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이 글을 올립니다. 
일단 제 현재 상황과 특징을 간단하게 요약해드리자면,
1. 게임을 좋아합니다. 게임은 '롤'과 '메이플' 등을 주로 합니다. 배그는 안하고, 오버워치는 PC방에 가서 즐깁니다.
- 대학교 통학 전까지는 집 컴퓨터로 게임을 했지만, 컴퓨터는 현역인 형 돈으로 구매를 하고 거기에 제가 그래픽카드만 바꾼거라 통째로 가져가기는 좀 눈치가 보여서 안들고 왔습니다. 

2. 기숙사가 다 떨어져서 통학하는데, 통학시간은 왕복 4시간입니다. 근처 자취방 구하려다가 돈이 부담돼서 안잡았어요.현재는 이모집에서 통학중이고요.( 이모집에서 경의중앙선 탈 수 있기 때문에 교통비는 별로 안나옵니다.)

3. 예산은 170만원이 있습니다.

4-1) 노트북을 중고 or visual studio,unity 잘 돌아갈 정도의 성능인 노트북 구매 후 / 나머지 비용으로 데스크탑을 산다!
 -2) 그냥 그램이나 울트라북을 구매를 할까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지식으로 나온 선택지는 이 두개 입니다. 이 것보다 더 현명한 선택지가 있을 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이야기로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지금 한 4~6년 정도 된 노트북을 가족한테 물려받아서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이 노트북이 너무 오래돼서
파이썬이라던가 visual studio 실행하는 데 로딩이 오래 걸립니다. 인터넷 속도도 확실히 느려진 감이 있고요.
PC방에서 과제를 해결하려는 시도는 해봤습니다. 근데 PC방에서 visual studio를 깔면 재시작을 해야돼서 기껏 깔았던 파일이 다시 초기화가 돼서 사용도 안되기에..ㅠㅠ 

주변 친구들이 LG gram을 많이 샀는데, 얘기를 들어보니까 가볍고 배터리가 오래 간다는게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LG gram 관련을 사려고 했다가, 노트북 성능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고 해서 구매를 미뤘습니다.
현재 Ygoon 교육할인가로 140~170정도에 구매가 가능하기에, 예산은 170만원을 준비했습니다. 
컴공과에 다니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1년 후에 군대 갈건데 어차피 좋은 것 사봤자 전역 후에는 더 좋은 것들이 많이 나온다고 비싼 노트북을 사는 걸 말리더군요. 
일단 확실한건 노트북은 정말 필요합니다. 너무 필요해요. 프로그램 디버깅하는 데 렉걸리는 거 보면 화딱지납니다. 

더 나은 선택지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