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SSD하드가 죽으면서 그걸 핑계삼아 식구 몰래 컴퓨터를 산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래픽카드 제외하고 80주고 샀지만, 혹시나 물어보면 40 줬다고 해야지... 라며 변명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기존에 정품 윈도우7 쓰다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후에 SSD가 갑자기 운명하여 이참에 컴퓨터 바꾸자 싶어서 새로 구매했습니다.



하필 기존에 업그레이드하면서 시동디스크를 안 만들어놨습니다...



컴퓨터도 이번에 시퓨를 AMD 쪽 1600 샀는데, 윈도우7 인식이 안되서,

기존 컴퓨터에서 운영체제를 7을 설치하고 10으로 다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그런데 해보니까 정품 인증이 안되더라구요...


윈도우7 깔았을 땐 정품인증 되던게,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니까 키를 인식할 수 없다고 합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정품이 아니라고 계속 뜨니 거슬리기도 하구요.


인터넷 검색해보니까 뭐 클린 버전으로 다시 깔면 알아서 인식을 한다고 해서,

마이크로소프 홈페이지에 클린 버전을 다시 덮어씌어 설치해 봤습니다.


정품이 아니라는 말은 안 뜨는데, 그래도 여전히 인증할 수 없다는 멘트가 나오네요.

당장에 불편한 건 없지만, 그래도 난생 처음 제손으로 컴퓨터를 사면서 함께 샀던 정품 윈도우라, 꼭 인증받아 사용하고 싶습니다.


기한이 지나서 방법이 없는거라면 어쩔 수 없지만, 행여나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글 남겨드립니다.

밖에 비가 꽤 내리네요. 다른데 다 물난리나도 여긴 비도 안오고 해만 쨍쨍하길래,

어저께 모처럼 원룸 옥상까지 올라가 널어놓은 이불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