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윽... 와우를 내가 왜 하는거지... 손이 멋대로...

옛날에 친구가 와우하자고하면

아 그래픽 개후진 게임 왜하냐... 

철없던 시절이죠 후후후..
 


※주의: 이글은 작성자의 극단적으로 주관적
인 게임평가 일기글입니다. 읽더라도 화내지 말아주세요.  PS- 작성자는 와뽕에 취한 인간입니다.블빠는 아니니 걱정하지마시고 읽으세요.(아마)
   이어서 말하자면 마영전으로 게임자체를 처음으로 시작했던지라 그래픽에 관해서 굉장히 민감했습니다. 그시절 마영전은 그래픽면에서 타게임에 비해 굉장히 높았기때문에... 룩을 중시하고 게임성을 멀리했던 철없던 시절이였지요..

그때 대격변이 나왔는데 친구가 하라는 권유를 뿌리쳤습니다. 그래픽도 별로였고(물론 지금도 마음에 드는건아닙니다) 뭔가 인터페이스랑 조작감이 정말 별로였고 땅은 드럽다 크고 던전은 15렙때부터하고.. 그래서 40찍고 접었던 기억이...

만약 그때 와우를 시작했으면 인생 종쳤ㅇ... 아닙니다..

근데 우리나라 MMORPG는 진짜 룩빼고 다 별로입니다. 그걸 뒤늦게 알았어요. 그걸 대부분 rpg게임을 다 해봤을때 알게 됬습니다(백수로 대부분 만렙이였...)

우리나라 RPG 게임은 강화같은 실패확률 개돼지겜들밖에 없어서.. 제가 게임에 강화를 거르거든요.

그러면 우리나라 MMORPG 중 10중 10이 걸려집니다.. 내 100프로 다 걸러집니다.

물론 가끔가다 테라같은 혜자?(강화실패해도 안없어지고 내려가지도 않는) 게임이 나오기도하지만 그건 그거대로;;

네 전 한국게임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인생게임이자 처음으로 시작한 마영전이 20강이라는 개소리를 하고 이제 두번다시 돌아 보지 않을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디렉터님. 이제 누군지도 모르겠지만

뭐 저는 버그같은걸로 화내는 사람도 아니고 뭐 운영이 ㅈ망해서 화내는 사람도 아닙니다. 다만, 게임은 할 수 있게 해줘야되는거 아닙니까? 대충 이런거에요. 공제때문에 못간다는거...  블소같은게 요주의 게임이죠. 외전 스토리에 죽같이 어려운 레이드를  넣고 깨라니... 마영전도 비슷해요. 템파밍을 위해서 일단 템 파밍해야될 무기보다 더 높은 무기를 만들어놔야 된다니... 

으윽 너무 화가나서 줄줄이 길게 썻네요.  물론 외국에 갓게임 많지만 레이드라던가 전장같은거 잘 되있는 게임은 드물 거든요. 파판도 60찍고 하곤있지만 와우만큼 재밌지가 않아요. 확실히 말하자면 와우랑 파판은 각각 느끼는 재미가 다르고 좀더 자극적인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와우가 더 재밌다는 얘기에요..

지금까지 일기글이었습니다. 한국 mmorpg 시장보니 너무 답답해서 씁니다. 강화만 없에면 갓겜이 될수있는 것들이 너무 많은데 안타깝네요.




세줄 요약

1. 작성자 와빠

2. 한국 rpg는 강화때문에 망함

3. 다른 외국게임도 좋고 파판도 잘만들었는

데 와우가 더 재밌음



지극히 주관적인 얘기였습니다... 그냥 ' 다시 와우를 깔고있습니다'라고 쓰려는 글이었는데 말이죠.

사실 외국게임 중 정말 잘 만든 게임도 많고 rpg에 끝판왕인 이브온라인도 얘기하려 했지만 rpg 안에서의 장르가 다르기때문에 넘어가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