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대로 얘기하자면, 이번에 소개하려는 곡은 이전에 한 번 소개한 적이 있는 곡입니다. 그래서 따로 설명 같은 건 적지 않으려고 합니다.

 원곡은 예전에 소개했었던 글을 통해서 들으시면 돼요!


 뭐, 예전에 썼었던 글인데, 어느덧 1년 가까이 지난 글이 되어가네요. 애게에 이런 노래 추천 글 쓰기 시작했던 게 2015년 5월 달부터였던 걸 감안하면....... 흠, 별로 안 되었네요(?).

 암튼, 이번에는 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었지만 의외로 우타이테 곡이 사이다 같은 톡 쏘는 매력을 주어서 다시 들고와봤어요. 그때 당시에 추천 글 쓸 때는 우타이테 버전을 올리지 않았거든요!

 뭐, 서론은 넘어가고, 이 곡은 메구리네 루카(巡音ルカ)의 <슈가바인(シュガーバイン)>을 나루세(nqrse)라는 우타이테가 부른 버전입니다.

 2017년 4월 12일에 유튜브에 투고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원래의 유튜브 영상은 '회원님의 국가에서는 틀 수가 없다'네요. 하지만, 대략 25만이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나루세는 대표적으로 랩을 떠오르게 하는 남성 우타이테예요. 흠, 대표적인 커버한 곡으로 살펴보면, <일심불란(一心不乱)>과 <망상세(妄想税)> 등이 있는데, 두 곡 모두 랩으로 부르고 있죠. 그래서 이번 곡은 나루세가 커버한 버전으로는 꽤 신선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허스키한 목소리로 부르는 목소리가 소녀틱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면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버전이에요. 그리고 허스키한 목소리가 살짝 곁들어진 탄산마냥 부드럽게 톡톡 튀면서 들려오는 게 중독성있어요. 뭐, 평소에 나루세의 곡을 들어보신 적이 있는 분들에게는 의외의 목소리에 매료되시겠지만요.

 그러면, 퍼핑스타 같은 곡, 나루세의 슈가바인. 잘 듣고 가주세요!



 우타이테인 JubyPhonic가 영어로 커버한 <슈가바인>입니다.

 2017년 4월 9일에 투고된 영상입니다. 리믹스는 REDSHiFT가 했어요. 유튜브에서 <REDSHiFT Vocaloid>라는 채널을 사용하고 있죠.

 어쨌든, 리믹스된 신선한 멜로디가 원래 중독적이었던 멜로디를 더욱 중독적으로 바꿔버렸어요. 마치 방방에서 애들끼리 뛰어놀던 것을 어른의 무게까지 더해서 더욱 높이 뛰게 만든 느낌일까요? 목소리까지도 부분 부분 변조시키면서 통통 튀는 매력을 더욱 더해줬어요. 템포도 훨씬 빨라지고, 더욱 날카로워졌고요.

 그리고 영어라는 달라진 언어도 매력을 뽐내지만, 솔직한 심정으로는 영어나 일본어나 같은 외국어라서 큰 의미를 둘 수는 없는 거 같네요. 더군다나, "shoop~" "whoop" 같은 임팩트가 컸던 가사 탓에 뭔가 일본어랑 다르게 들리지도 않고요!

 그러면, 이색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JubyPhonic의 <슈가바인>. 즐겁게 듣고 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