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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Q: 64비트 버전이 어떤 영향을 끼칠지?

 

A: 로딩단축, dx11사용으로 인한 그라운드 텍스쳐 관련 상향등 현재 2.4.3 PTR에서 64비트 버전 변경을 경험 할 수 있다.

 

 

 

 

 

2.

 

 

Q: 현재의 정복자레벨 시스템에 만족하는지? 아니면 리워크할 예정이 있는지?

 

A: 정렙은 현재 스펙상승의 한 요소로써 작용하고 있는데

이 부분을 개발진들은 굉장히 가치있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정복자 시스템의 리워크 보단 블리즈컨에서도 보여줬듯

도전균열등 정복자 시스템을 배제하고 모두가 동등한 위치에서 시작하는 경쟁 컨텐츠를 보여줄 예정임

 

 

 

 

 

3.

 

Q: 황야셋의 리워크 계획이 있는가?

 

A: 이미 황야셋의 작은 변경을 현재의 PTR에 적용했었는데

이는 황야셋의 데미지 분담을 먼지돌풍보다 휠윈드 자체에 더 집중시키기 위한 의도였다.

대략적으로 휠윈드6:먼지돌풍4 정도의 대미지 밸런싱을 주기 위해 노력했고

이를 위해 추가적으로 더 밸런싱 조정을 할 에정이다.

 

 

 

 

 

4.

 

Q: 네크관련, 블리즈컨에서 네크를 선보였는데 소환과.블러드,뼈 관련만 보였다.

그러면 독 속성은 네크가 지니지 않는건지?

 

A: 현재 네크는 개발중인 단계이다. 블러드와 뼈 관련 스킬들로 정말 강력하고 재밌는 빌드들을

개발하고 있다. 물론 룬을 통해 독 속성을 넣게 될 것이지만 부두술사와 겹치는 면이 없지않아 있기에

이와는 차별성을 둔 스타일로 개발해 나갈 생각이다.

네크는 부두와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캐릭터가 될 것이다.

 

 

 

 

 

 

5.

 

Q: 플스4나 엑박 유저들이 피씨버전 플레이어들과 같이 기념일 패치를 받게 될지?

 

A: 그럴것이다.

 

 

 

 

 

 

6.

 

Q: 개나리색 복대를 다른 세트템들과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변경할 계획이 있는지?

 

A: 휠윈드에 포커스를 맞춰서 복대와 관련된 논의와 개발을 진행중이다.

 

 

 

 

 

 

 

7.

 

Q: 파티플보상이 솔플보다 월등히 좋은 상황인데 이 두 간극을 좁힐만한 방안이 있는지?

 

A: 우리가 굉장히 주시하고 있으며 조심히 다가가야 할 부분중 하나이다.

우리는 파티플 유저들 못지 않게 솔로플레이어들도 굉장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8.

 

Q: 아크칸 리워크 계획은?

 

A: 현재 PTR에서 아크칸이 7피스로 변경 된 상황인데,

이 변화 이후에 어떠한 빌드들이 생기는지 추이를 지켜 본 후 결정할 에정이다.

 

 

 

 

 

 

9.

 

Q: 게임 내 보상을 더 추가할 계획이 있는지?

 

A: 그렇다. 네크로 팩 출시 이후에 더 새롭고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네크팩 사세요.

 

 

 

 

 

 

 

10.

 

Q: Dev는 클래스 내 다른 세트들을 지나치게 압도하는(불새처럼) 세트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는지?

세트 밸런싱에 대해 우리가 기대할만한 변화가 있을지?

 

A: 2.4.3 개발과정을 진행하면서 밸런싱에서 뒤쳐졌던 다른 세트들을

주로 수치조정을 통해 버프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나갈 예정이다.

 

 

 

 

 

 

 

11.

 

Q: 캐릭터 스킬 시스템을 변경할 예정이 있는지?

 

A: 현재로선 스킬들을 재설계할 계획은 없다.

 

 

 

 

 

 

 

12.

 

Q: 시즌 보상으로 새로운 형변템들이 나오는가?

 

A: 그렇다.

 

 

 

 

 

 

 

13.

 

Q: 시즌8 종료와 시즌9 시작에 대한 구체적인 타임라인을 알려줄 수 있는가?

 

A: 자세한 날짜는 지금으로썬 말 못하지만 아주 빠른 시일 내에 시즌종료와 새시즌 시작이 이루어질 것이고

이를 포럼에 공지할 것이다. 9시즌은 8시즌이 끝난 후 아주 빠른 시일 내에 시작될 것이다.

 

 

 

 

 

 

 

14.

 

Q: 대균열과 경쟁할 수 있는 다른 엔드컨텐츠를 개발할 것인가?

 

A: 현재로써는 도전균열정도가 있는데 이를 베이스로 더 많은 유저 도전 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15.

 

Q: 법사에게 마인 의존도를 줄여줄 계획이 있는가?

 

A: 우리 역시 법사의 마인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2.4.3에 델세르를 버프했으며 이 이외에도 관련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16.

 

Q: 왜 개발진들이 유저들과 소통을 더 하지 않는것인가?

 

A: 소수의 디아 개발진들이 디아의 모든 유저들과 하나하나 소통하기에는 어느정도 무리가 있는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이런 라이브스트리밍처럼  여러 경로로 유저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트위치나 유투브등등의 플랫폼을 통해 이런방식의 소통을 더 많이 진행할 예정이다.

 

조 샐리와의 Q&A Session 역시 바로 다음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개발진들도 역시 유저포럼들을 모두 보고 있으므로 다음 세션을 위해 많이 질문해달라.

 

 

 

 

 

 

 

17.

 

 

Q: 크리스마스에 뭐할거냐?

 

A: 와이엇챙은 어바인에 눈이 왔으면 좋겠다고 한다. 다른개발자는 눈 오는거 싫어함.

많은 개발자들이 우주날개를 원하고 있다. 나는(조샐리) 고대한밤을 좀 먹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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