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라마트롤 님의 전 직업 스킬 변경 주의글에서 부두술사만 먼저 허접번역 해봤습니다.

 

 이거 다 하려고 그랬는데 막상 하려니까 길고 단순 반복 노동이 심하네요 =_=... 걍 부두만 할게요.

 

 

 

 

 

 

 

 <  부두술사_(Witch Doctor) >

 

 

 

 

※ 사용 기술(Active skill) ※

 

 

 

Ⅰ. 주 기술

 

• 독침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적에게 주는 피해량 100→140%
◦ 독침 연사 - 3발의 독침을 발사. 1발당 피해 60→140%

◦ 쐐기침 - 독침으로 적중시 29→25 마나 획득

◦ 화염 독침 - 피해량 180→240%

◦ 콧잔등의 뱀 - 독침에 적중당한 적은 30→25% 확률로 기절

 

 

• 시체 거미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적에게 주는 피해량120→192%
◦ 깡충거미 - 피해량 144→211%

◦ 여왕 거미 - 15초간 피해량 630→1885%

◦ 무당거미 - 이제 무당 거미가 공격할 때마다 마나 4→3씩 회복

◦ 메두사 거미 - 공격당한 적은 25→100% 확률로 둔화

◦ 불꽃 거미 - 피해량 156→230%

 

 

• 역병 두꺼비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적에게 주는 데미지 130→175%
◦ 폭발 두꺼비 - 데미지 169→245%

◦ 거대 두꺼비 - 거대 두꺼비가 적을 삼켜 5초간 데미지 20→29%를 입힙니다.

◦ 두꺼비 소나기- 2초간 두꺼비가 쏟아지며 범위내의 적에게 데미지 130→182%

◦ 두꺼비 소동 - 15%의 확률로 적을 4초간 혼란에 빠트리고 데미지 130→175%

◦ 두꺼비 친화력 - ★재설계. 이제 적중시 마나9씩 회복 (기존에는 마나소모량을 0으로 만들었습니다.)

 

 

• 불폭탄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8미터 내의 적에게 데미지 110→140%
◦ 불구덩이 - 폭발 후에 불구덩이가 3초에 걸쳐 36→60%의 데미지를 입힘.

◦ 화마 - 6초간 640%의 데미지를 입히는 불기둥 생성. ★이제 최대 3개까지 생성.

 

 

 

 

 

Ⅱ. 보조 기술

 

• 망자의 손아귀 - 이제 123→150의 마나소모. 8초간 적에게 주는 데미지 320→680%
◦ 꿈틀대는 뱀장어떼 - 데미지 416→1000%

◦ 시체 비 - 근처의 적에게 8초간 데미지 80→525%

 

 

• 불박쥐 - 이제 221→225 마나소모. 유지시 66→75.  적에게 주는 데미지는 385→445%
◦ 거대 박쥐 - 거대박쥐가 40미터 날아가며 부딪힌 적에게 데미지 220→300%

◦ 흡혈 박쥐 - ★재설계. 이제 더 이상 채널링 유지 마나 소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에는 피해량의 2.5%만큼 흡혈)

◦ 역병 박쥐 -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하는 578→638% 데미지를 적에게 입힙니다. 

◦ 박쥐 구름 -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 501→552%를 입힙니다. 데미지는 초당20%씩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혼령 출몰 - 이제 98→200 마나소모6초간 데미지 575→1665%
◦ 걸신들린 혼령 - 매 초당 155→1336 생명력 회복

◦ 원통한 혼령 - ★재설계. 이제 혼령이 2개 소환됩니다. (기존에는 2초간 383%데미지)

◦ 옭아매는 혼령 - 이제 적의 이동속도 30→60% 감소

◦ 기를빠는 혼령 - 매 초당 20.4→25 마나 회복

 

 

• 메뚜기 떼 - 이제 195→300 마나소모. 8초간 데미지 360→1120%
◦ 게걸스러운 무리 - 메뚜기 떼에 영향을 받는 적 1마리당 37→25 마나 회복

◦ 곤충 구름 - ★재설계. 이제 16초간 2240% 데미지 (기존에는 지속시간 10초로 증가)

◦ 불붙은 메뚜기 떼 - 데미지 468→1560%

 

 

 

 

 

Ⅲ. 방어

 

• 좀비 들개 소환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좀비 들개의 데미지 9→12%
◦ 광견병 - 들개 공격시 3초에 걸쳐 데미지 9→30%

◦ 불타는 들개 - 들개 근처의 적에게 데미지 2→20%

◦ 흡혈 들개 - 들개가 공격해서 준 피해량만큼 들개+시전자가 체력 회복 50→100%

 

 

• 공포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무차별적 공포 - 공포에 빠진 적 1마리당 27→55 마나 회복

 

 

• 혼령 걸음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귀빈 - 이제 초당 15→30% 최대 마나 회복

◦ 으스스한 충격 - 혼령 걸음이 끝날때 주변의 적에게 310→920% 데미지를 입힘.

◦ 치유 여행 - 이제 초당 15→14% 최대 생명력 회복

 

 

• 주술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보호 주술 - 이제 아군의 생명력을 1861→16394 회복

◦ 화난 닭 - 스스로 주술을 걸어 닭으로 변신한 뒤에 5초후 폭발. 215→1650% 데미지

◦ 고통스러운 변이 - 주술에 걸린 적에게 12→125% 출혈 데미지

 

 

 

 

 

Ⅳ. 공황

 

• 혼령 수확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16미터 내의 총 5마리까지의 적에게서 생기를 흡수합니다. 효과의 지속시간은 30초이며 ★재설계. 이제 적중당한 적 1마리당 2%의 지능을 얻습니다. (기존에는 적 1마리당 130의 지능획득)
◦ 혼령 삼키기 - ★재설계. 이제 1마리당 당신의 최대마나를 2%씩 회복시킵니다. (기존에는 39씩 마나 회복)

◦ 흡입 - 이제 적중당한 적 1마리당 2171→16394 생명력 회복 

◦ 쇠약 - ★재설계. 5초간 적중당한 적의 공격속도가 50% 감소합니다. (기존에는 3초간 이동속도 80% 감소)

◦ 원혼 - 데미지 230→780%

 

 

• 희생
◦ 긍지 - 이제 희생한 좀비 들개 1마리당 294→60 마나회복

◦ 주인님을 위해 - 이제 희생한 좀비 들개 1마리당 6202→54645 생명력 회복

 

 

• 대혼란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집단 환각 - 혼령이 나타나 적에게 초당 22→195% 데미지를 입힘.

 

 

 

 

 

Ⅴ. 부패

 

• 돌진 좀비- 이제 140→150 마나소모데미지 205→560%
★재설계. 구토 좀비는 이제 좀비벽의 어부바로 대체 - 데미지는 240→800%

◦ 불사 - 적을 죽이면 되살아나 다시 공격하는 데미지 205→360%의 좀비 생성. 최대 2회.

★재설계. 좀비의 파도는 이제 냉혹한 걸음?(Lumbering Cold)으로 대체 - 추위를 견디는 좀비가 나타나 사방팔방으로 퍼져 기어가며 좀비 근처의 적에게 252%의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존에는 115%의 데미지를 가진 좀비 3마리가 나타남)

◦ 폭발 들개 - 자폭하는 들개가 나타나 9미터 내의 적에게 236→532% 데미지를 입힘.

◦ 좀비 곰 -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데미지 236→392%

 

 

• 혼령 공세 - 이제 108→100 마나소모데미지 230→425%. 또한 ★이제 혼령이 4개씩 날아갑니다.
◦ 혼령은 원이로되 - 적을 맞힐때마다 44→12 마나 회복 (12*4이므로 버프입니다)

◦ 허깨비 - 10미터 내 5초간 적에게 225→790% 데미지. ★이제 허깨비는 최대 3개까지만 생성.

◦ 방혈 - ★재설계. 이제 적을 4% 확률로 4초간 현혹시킵니다. (기존에는 피해량의 3%씩 생명력 회복)

◦ 수호령 - 20초간 1667→4000% 데미지

 

 

• 산성 구름 - 이제 172→175 마나 소모. 즉시 115→300% 데미지를 입히고, 바닥에 3초간 남아 150→360% 데미지를 입힘.
◦ 물컹 폭탄 - 바닥에 응어리가 남아 5초간 주변의 적에게 250→600% 데미지를 입힘.

◦ 쎈 구름 - 바닥이 6초간 지속되며 300→720% 데미지를 입힘.

◦ 죽음의 입맞춤 - 시전자가 산성액을 뿜으며 127→330% 데미지. 또 3초간 추가로 165→396%의 데미지

◦ 시체 폭탄 - 시체가 폭발해 근처의 적에게 230→525% 데미지를 입힘.

 

 

• 좀비벽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20→8초. 800→300%의 데미지를 주며 5→4초간 유지됩니다. ★벽의 너비는 48야드!!
★재설계. 어부바구조대 대체 - 어부바는 돌진좀비의 룬스킬이 되었으므로 변경됩니다. 이제 좀비가 공격한 적을 도발합니다. (기존에는 좀비탑이 쏟아지며 550%의 데미지를 입히는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의 스킬)

★재설계. 망자의 돌진 모욕적인 경계 대체 - 이제 적이 좀비벽을 공격하게 됩니다. (기존에는 445%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

 

 

 

 

 

Ⅵ. 부두

 

• 우상족 군대 - 이제 우상족 꼬꼬마들은 20초간 머무르며 20→13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대재앙의 부두술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기우제 - 초당 123→250 마나 회복

 

 

 • 덩치 -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성난 덩치 - 15초간 유지되는 덩치 소환. 데미지는 110→575%

◦ 소화불량 - 덩치 주변에 독구름이 생성되며 데미지는 15→45%

 

 

 

 

 

+@ 신규 스킬

 

•피라냐 - 250의 마나소모. 재사용시간 8초. 죽음의 피라냐 연못을 소환해 무기 공격력의 400%만큼 8초간 독 데미지를 입힙니다. 영향을 받는 적은 데미지를 받을때 15% 추가로 더 받게 됩니다.


◦ 보가다일(Bogadile) - 거대한 보가다일이 나타나 적을 삼켜 84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좀비 피라냐 - 피라냐가 좀비 피라냐로 바뀝니다. 이제 피라냐가 근처의 적을 향해 물 밖으로 뛰쳐나옵니다.

◦ 피라냐도(Piranhado) - 피라냐 연못이 곧이어 4초간 유지되는 피라냐 토네이도 바람으로 바뀝니다. 근처의 적은 토네이도에 주기적으로 휘말리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로 늘어납니다.

◦ 훼손의 물결 - 각각 시전되는 스킬(단발식 시전스킬)로 바뀌며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데미지를 입히는 악어떼를 전방으로 쏟아내어 이에 공격당한 적은 8초간 데미지를 15% 추가로 더 입습니다.

◦ 불타는 피라냐 - 8초간 무기 공격력의 400%만큼 추가된 화염데미지를 입힙니다.

 

 

 

 

 

 

 

※ 지속 스킬 ※

 

 

• 피의 의식 - 소모되는 마나량의 15%를 체력으로 대신하며, 이제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2→1%가 됩니다.

 

• 정수 쇄도 - 혼령계 스킬 사용시 10초간 49→100 마나 회복.

 

• [신규] 서서한 죽음 - 당신의 혼령출몰, 메뚜기 떼와 피라냐의 데미지 증가 효과 지속시간이 오래도록 유지됩니다.

 

• [신규] 육체의 조화 - 8야드 내에 적이 있을때마다 70씩의 물리저항을 얻습니다. 총 반경은 생명력 회복 구슬&골드 획득 반경 옵션과 합산됩니다.

 

• [신규] 한밤중의 연회 - 좀비 들개를 1마리 더 소환할 수 있으며, 좀비 들개와 덩치의 공격력이 50% 상승됩니다.

 

 

 

 

 

 

전체적으로 DOT(Damege Over Time:지속시간 동안 입히는 데미지) 스킬들의 공격력이 대폭 상향됬고, 그 외에 비주류 스킬들이 상향되거나 전술적으로 활용하도록 대체되었습니다. 주 공격스킬을 제외하고는 마나 소모량이 모두 사라졌기 때문에 자원 생성과 소모량에 더 전략적인 비중이 두어집니다.

 

또한 생명력을 흡수하거나 회복하는 스킬들이 죄다 너프당하거나 삭제&재설계. 마나회복도 마찬가지.

 

추가로 체력회복량이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은 그다지 상향된게 아닌게 레벨 70으로 상향이 되서 그에 뒤따라 수치가 올라갔을 뿐이고 마나소모량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역으로 회복량이 줄어들거나 마나 소모량이 대폭 증감된 경우는 너프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