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악감이란 무엇인가?
오리지널 때부터 있었던 전설어깨방어구 이며 그시절에 꿀옵덕분에 국민템 이였지만
확장팩 이후 여러가지 전설, 제작템이 나온덕분에 악감=영혼 이 되었습니다.


2.PTR에서 어떻게 변했는가?
3개월후 개발자가 바바 돌진이 구리다는 소리듣고 악감에 돌진옵션을부여!!
이런 옵션이 부여가 됬습니다. (원래 돌진시 100%피해 증가 였지만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3. 왜 이런글을쓰는가?
어설픈 설명만 보면 여러가지 궁금증이 난무하게됩니다. 그래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이런글을 쓰게되었습니다.


4.궁금증
 a. 돌진공격시 35%받는피해 증가 디버프가 몹에게 걸리는가? 
그냥 광분을 쳤을때 오딘대미지 혹은 광분대미지.               돌진후 바로 쳤을때 오딘대미지 혹은 광분대미지.
눈치 채셨나요? 디버프가 걸렸다면 광분혹은 오딘대미지도 같이 35% 쌔졌을겁니다.
여러번시도끝에 나온 결론 =  NO
 

b.돌진시 순서대로 대미지가 증가되는가? 
숫자1 적힌 몹은 맨처음에 맞아서 맨뒤까지 밀려나간겁니다. (간혹 같은대미지로 받는 몹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YES


c. 쿨타임0으로 계속 돌진 사용시 몹이 30~35%씩 누적(중첩)이 되는가?
-수정 : 동영상올립니다.(스샷으로 찍기가 어려워 좀 대충넘어갔던점 사과드립니다.)-
동영상만 봐도 알수있지만 2억이상 대미지가 안뜨는걸로보아 중첩은 NO


d.돌진시 계수로 발동되는 무기전격공격 혹은 속성공격은 증가되는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NO
설명에는 돌진중 적중시킨 적에게 30%~35% 이라고 적혀있으니 돌진중에 발동된 번개대미지도 같이 증가되는게 맞습니다. 그런대..
어깨를 보면 차이가 없다는걸 알수있습니다.


번외. 쿨레물약 먹고 벽을 뚫으면서 돌진하는가?
  컨트롤에 찍는지점에 따라 다름. 어쩔땐 벽을 뚫기도하고 어쩔땐 우회합니다. 
  계속해봤는대 모르겠습니다. 쿨레물약먹고 살짝만 움직여도 뿌셔버리니 원..

요약.
a. 돌진공격시 35%받는피해 증가 디버프가 몹에게 걸리는가?  NO
b. 돌진시 순서대로 대미지가 증가되는가?  YES
c. 쿨타임0으로 계속 돌진 사용시 몹이 30~35%씩 누적(중첩)이 되는가? NO
d. 돌진시 계수로 발동되는 무기전기공격 혹은 속성공격은 증가되는가? NO
따라서 설명을 다시말하자면 '돌진만' 타격순서대로 대미지가 오른다.


5.후기
확실히 잡몹,정예에게 엄청강해졌지만 여전히 화염사슬 = 사망선고 
(사실 우리도 보석끼면 모저 올라가는 보석학개론 패시브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돌진스킬은 여전히 보스몹에게 약함. 팔씨름 효과도 못보고, 디버프도 못걸고, 아오...ㅜㅜ
PTR에서 악의감시자 드랍율이 많이 내려간거같습니다 마치 더럽게 안안안나오는 메피처럼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