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만 두각을 나타냈다하면 그 근본을 고칠생각을 하지않고

 

그 효과가 미치는 모든 영역을 뿌리뽑는 행보

 

 

진짜 이렇게 비교하기도 뭐한데 야동본다고 잠재적 성 범죄자로 잡혀가는거랑 뭐가 다른지

 

무한매즈가 문제였다면 그 근본인 부두의 공포나 개폭을 재설계해서

 

얼마든지 부작용없이 바꿀수 있던 부분을

 

 

뭐? 몹을 묶어두는 스킬이 그렇게 사기야? 라며 애꿎은

 

규탄 용오름 블랙홀 피라냐 심지어 갇힌자 그리고 냉기계열 이속감소같은 기본적인 이감기까지 모조리 칼질

 

 

뚜렷한 대책도없이  가장 중심축에 존재하던 기본적인 시스템을 건들다 보니

 

그에 의지하고 그시스템을 기반으로 자라나고 생성되던 수많은 캐릭의 스킬과 패시브 템의 옵션같은게

 

모조리 쓰래기가 되어버렸죠

 

애초에 문제는 몹들의 제어방해 저항이 아니라  사기스러운 개폭과 공포(티클란) 이었는데

 

가뜩이나 몇개 없는 스킬들 하나둘씩 칼질당하면 도대체 무슨 자유도로 캐릭을 구상하고 세팅하라는건지

 

이번패치가 얼마나 병신같은지 쉽게 말해드릴게요

 

이번패치로 인해서 불구가되어버린 템+스킬 지금 바로 생각나는거 20개만 적어보겠습니다.

 

스킬:규탄진공/심판/용오름/블랙홀/극지쇠뇌/피라냐/쑥대밭/눈부신방패/재앙이동/약자도태(패시브)

 

템:파르산/갇힌자/서리불꽃/닭살/바람살/팔씨름/최후의목격자/결빙석/쇠메주먹/신호문

 

특히나 전클레스 불문 이감기를 주는 냉기스킬은 이제 쳐다볼 필요조차 없어짐

 

 

단지 개폭/공포의 중요 문제점을 고치면 되는 부분을 가지고 모든 제어방해를 건드려서

 

그간 이룩한 스킬 조합같은건 물론이고 지들이 힘들게 만들고 추가시킨 템까지 병신만들어놓는 블자클라스

 

 

또한

 

넘사옵션 6세트 옵션 갖추려고 개성도 없이 숨가쁘게 교복같은 세팅하는게 문제면

 

전설템과 세트템의 옵션을 균등하게 마추진 못할지언정

 

전설템 옵 추출같은 개 병신시스템을 구상해서  템 즉 파밍이 목적인 디아블로의 주요 컨텐츠중 하나인

 

전설템 자체를 소모품으로 만들어버리는 개뻘짓 하고있음

 

 

당장이야 우와 3옵이 공짜야? 하고 좋아하겠지요

 

근데 광로를 먹어서 광로를 등록하면? 그담부터 떨어지는 모든 양손철퇴에 대한 기대나 감동따위가 있을까?

 

뭔상관이냐고?

 

 

디아가 왜 잼있습니까? 생각해봅시다

 

고단가고 보업하는게 재밌습니까  파밍하는게 재밌습니까?

 

지금 카나이 큐브를 다들 환호하고있는데

 

쉽게 비교해봅시다

 

게임과 유저가 추구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컨텐츠라고 봐두죠

 

컨텐츠를 소모하는 대상은 유저가 되야합니다 절대 게임사나 시스템측에서 그 컨텐츠를 소모시켜선안되죠

 

근데 지금 패치는 컨텐츠를 카나이큐브와 전설템 등록이라는 병신 시스템이 모조리 소모시켜주고

 

유저 너는 그냥 편하게 딜딸만 치렴 ㅋㅋ 디아시스템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파밍에 대한 피로는 내가 해결해줄테니

 

넌 쉽게 파밍하고 대균열이나 등산해봐 ㅋㅋ

 

 

이게 지금 쟤들이 추구하는 디아입니다 전혀 다른겜이죠

 

고단 재밌습니까? 물론 한두판 재밌죠 1%보업재밌어요?

 

디아의 참 재미 즉 파밍이 주는 그 디아만의 재미를 왜 큐브가 뺴앗아가고 전설템등록이 빼앗아가냐 이말입니다

 

 

그럼 이래말하겠죠

 

야 가뜩이나 템먹기 힘든데 좀 수월해졌으니 좋게 생각하면 안되냐?

 

디아의 참 재미는 파밍이 아니라 1인이나 4인으로 고단클리어 하는거 아니냐?ㅋㅋ

 

 

 

수월해진 템 먹은다음엔 뭐하실래요?

 

고단을 왜 가세요?

 

잘생각해봅시다

 

제가 생각하는 카나이큐브는 양날의 검이 아니라 그냥 독이 든 성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