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짧도 불 안붙습니다.
**스킬피해 영향 안줍니다


0. 불새 4세트 옵션인 "화염피해를 입히면 같은 피해량을 3초에 걸쳐 화염피해로 입힌다"는 증뎀이 한 번 더 적용되어 기하급수적인 피해를 입힌다.

예를들어 힘의파동이 탈라샤셋으로 21배 증뎀받고
10억이 나오면 같은 피해인 10억을 3초간 입혀야하지만
탈셋의 21배증뎀이 다시 적용되어 210억을 3초간 입히는 방식.


1. 단, 3000% 영구도트에 도달하게 되면 위의 버그급 도트딜은 즉시 사라지고 3000% 도트로 바뀌게 된다.
(3초가 안됐는데 도트딜이 확 약해지는 이유는 이때문)


2. 속성피해, 정예피해, 단독연산버프(대담함, 갇힌자, 제이, 마력증폭, 원소회동 등)는 3000% 결정/달성에 영향을 주지않는다. (완전무관)


3. 지능과 마법무기 원소조합 냉혈 유리대포 등 기술로증가하는 피해류는 3000%조건에 영향을 준다.
(딜이 오르는 만큼 3000% 조건도 같이 올라감)
즉. 마음껏 올려도 무관하다


4. 극피, 스킬피해, 광역피해는 3000% 달성에 영향을 준다. (이 수치들이 높으면 3000% 달성이 쉬워짐)

4-1. 광피는 피해를 준 기술과 같은 속성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추정. 단, 불새버그처럼 속피이중적용 버그는 없는것으로 보임

4-2. 불새도트는 극대화피해 개념이 없고 극확/극피에 따른 평균데미지가 항시 들어가게 되어있다



5. 극피 450%시 3000%가 되기위한 스킬피해량은 545%
극피 500%시에는 500%이다.


6. 주로 사용하는 화염기술들의 1회 사용 시 피해량은 다음과 같다.

스킬이름 / 피해량 / 극피(450%) / 극피(500%)
열기의파도 / 475% / 2612% / 2850%
운낙강충 / 1648% / 9064% / 9888%
에폭짧도 / 909% / 4999% / 5454%
에폭연폭 / 520%x3 / 2860%x3 / 3120%x3

3000%를 넘지않는 기술은 힘의파동이다.

*강충도트딜도 3초간 600%이므로 가차없이 3000%를 넘긴다.

*눈보라의 경우 dps가 179%이므로 스킬피해 45%를 붙여도 3000%를 넘기지 못한다. 하지만 피해량의 절대치가 너무나 낮다.

*탈불힘파 운용 시 꽁운낙과 부활운낙은 최대한 정예를 피해서 사용해야한다.

*힘파 스킬피해를 한 부위 붙이면 극피 500%기준으로 3000%를 넘기나 무공은 최대최소가 존재하기때문에 항상 불이 붙지는 않는다.

*파열은 딜이 들어가는 정확한 메커니즘을 알 수 없어 제외 (툭 건드려도 불이 붙음..)



7. 몹의 어그로가 사라지면 영구도트도 꺼진다.
이를 이용해 영구도트가 묻으면 멀리 이동해 도트를 끄고 다시 시작하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단, 균열수호자는 어그로가 유지된다.
(맵이동을 하더라도 어그로가 유지되는 것을 확인)



스킬피해, 광역피해가 3000%에 영향을 준다는 내용은 법게에서 알려진 정보고 확실하게 실험해보진 않았습니다. 일단 둘 다 빼고해보니 힘파1회 사용시 불이 절대 안붙었습니다.



일균, 저단용 추천세팅
집자착용
극확을 달 수 있는 모든 부위에 극확착용
갇힌자, 강한자, (고통받는자or결빙석)
마수 잉걸불 한밤 셋 중 하나 사용

힘파/저칼(번개)/서릿발(얼음안개)/순간이동(재앙)/마법무기(전도or힘의무기)/마력갑옷(초정밀막)
결빙석 착용시 얼음갑옷(얼음폭풍) 사용

마력증폭 대담함 원소조합 유리대포

카나이 용광로 델세르의치욕 왕실권위의반지

추종자 건달 (극확+1.6%)

이렇게 세팅하면 극확이 67~72%(결빙석 사용시) 나옵니다
상당히 높은 확률로 폭딜이 가능합니다.



대균 고단용
일균세팅에서
저칼 -> 감전
마갑초정밀막 -> 마갑힘의갑옷
대담함, 유리대포 -> 수호강화, (초월적존재or영재)
갇힌자 고통받는자 제이의복수
추종자에 냉기우레

개인적으로 감전은 저칼에 비해 공격모션이 너무 길어서 싫어하는데 보스전때 고통받는자 스택을 쌓기위해선 감전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