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그룹끼리는 합연산 다른 그룹은 곱연산으로 보시면 됩니다. 

합산과 합연산은 다른 내용 입니다

즉 메인 * 각 알파벳 그룹(같은 알파벳에 속해 있는건 더해줌) 

메인- 지능(/100)* 무기공격력* 극대화피해* 기술피해

A.(합연산 군). 버프류- 마법무기, 냉혈, 유리대포, 확고한의지, 사역마(불꽃부싯돌),블랙홀(마법훔치기)

 버프류(보석)-  잘듣독, 태극,

 디버프류 - 감속지대(왜곡), 서릿발(사무치는한기), 서리광선(설풍), 마력돌개바람(질풍), 파열(작열광선), 눈보라(번개폭풍)

 디버프류(아이템)- 팔씨름 

 스킬피해 - 각 방어구에 붙어있는 스킬피해 (소환수 스킬피해는 별개의 그룹)

B. 속성피해 

저승칼날(화염칼날), 블랙홀(절대영점) 

 아이템- 요르단의반지

C. 정예피해

 보석- 강한자

 아이템 - 요르단의반지, 태양수호자, 용광로

D. 불새 6셋 효과 (20스택, 스택당은 합산, 2.6.1 부터 200%) 

E. 탈라샤 6셋 효과 (스택당 750% 합산)

F. 델세르 6셋 효과 (감속지대 안에서만 적용) 

G. 끝없는 걸음 세트 100%

H. 의지의 철벽 세트 (각각 50% 곱연산)

I. 갇힌자의 파멸

J. 제이의 복수 

K. 고통받는자의 파멸(스택당 합산 , 우두머리 25% 단독곱연산)

L. 뒤틀린검(스택당 합산 후 돌개바람 피해에 곱연산) 150% x5

M. 삼중구(스택당 합산 후 보주피해에 곱연산) 스택당 400% x3

N. 눈동자 반지 최대 85%

O. 대담함 30%

P. 마력증폭 60%

Q. 유언 325%

R. 집중의 어깨걸이 25%

S. 원소회동 200%

T. 능력신단(원래 합연산이었으나 2.4부터 곱연산으로 바뀜)

U. 끝없는 깊이의 보주(스택당 합산)
 
V. 강화마인 50% (마인기술만)
 
W. 마인스택+스와미 (2.42부터 마인 스택과는 합산)

X. 비전력 갈구 30%

Y. 별불꽃 최대 60%

Z. 힘의파동(비전조율), 비전보주(전기불꽃 최대 30%) -각 속성 다음 공격 1번만 적용- 

AA. 대장로 (2.6.1부터 운석낙하 400%)

AB. 닐푸르 (2.6.1 부터 운석낙하 3마리 이하 900% 4마리부터 600%)

AC. 불안정안 홀 (폭발만 2번, 450% 딜 증가)

AD. 워의마법봉 (에너지폭발 3회 추가, 400% 딜증가)

AF. 랜슬러의 어리석음 (돌개바람 300%)

AG. 문장각인 (2.6.1 부터 150%)

AH. 원소조합 (패치 내역을 알 수 없으나 15시즌 곱연산 적용 확인)

AI. 티폰의 너울 (히드라 머리당 1300% 스택 합산)

AJ. 뱀점화기 (히드라 300%)

AK. 재판장 (히드라 300%)

AL. 소환수 스킬피해

AM. 특정 종족에게 주는 피해
ex. [악마에게 주는피해 - 티리엘의 권능 
인간에게 주는피해 - 멧돼지사냥꾼의 손칼 
야수에게 주는 피해 - 멧돼지사낭꾼의 손칼, 괴물사냥꾼]

 스킬피해보석- 단순성의 힘 ->2.41부터 곱연산 변경

                    -  강한자(20% 공격력)-->강한자 공격력 2.41부터 곱연산으로 변경

 소환수피해(보석) - 강제자 ->2.41부터 곱연산 변경

 스킬피해아이템- 도굴꾼바지 ->2.41부터 곱연산 변경
 
 -간단하게 생각나는 것만 정리했습니다. 틀린부분이나 빠진부분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