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썻던 글에서 몇가지 수정했습니다.

무기 데미지 포함해서 계산을 했고 

마날 틱수 변화에 따른 데미지 비율도 하나 추가 했습니다.

마날 틱은 여전히 정확한 틱수 계산이 어려운 관계로 단순화해서 

1초간 히드라 마날 발동수로만 계산했습니다.

무기는 팁게에 올라온 마부 계산기에서 평균값을 사용했고 보주 피해도 합산했습니다.

무기 공속은 타격수나 고자와의 관계성만 보면 되기 때문에 dps가 아닌 기본 평균 데미지입니다. 

악사 반지는 요르단 나침도로 계산했고 나침도에서 공속이냐 피해냐 인데 둘 사이에서 큰 차이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피해가 깡딜은 조금 더 나오지만 프레임이 1단계 떨어진다는 점이 있구요.



상기 증뎀이 맞다면 결론은 히드라 틱이 1초에 몇번 터지냐에 따라 딜러 선정이 바뀔듯 합니다.

또한 다른 분들이 말해주신 고자는 악사와 법사의 공속 차이가 유의미하게 큰 차이가 안납니다.

2.5와 2.8정도로 10프로 정도 차이 뿐이죠.. 또 가장빠른 2중첩에서 8초간 채널링이라 

이건 큰 의미가 없다고 고려됩니다.

공속과 타격수가 다른건 프레임 기반으로 계산해서 그렇습니다.



이건 일천인데 일천으로 계산시 공속 편차가 좀있는데 이걸 그냥 계산 편의상 

초당 9타로 해서 투검 딜이랑 대략 비교하면 고자 제외 4배 정도 딜차이가 발생합니다.

어디까지나 깡딜만요. 수도가 회동 20초라 좀 골치 아프긴한데.. 

평균 취하면 대략 4배 가량입니다.

근데 고자 쌓는 속도가 3~4배 정도 일천이 빠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