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밍 지옥인 악반의 우주 졸업템들을 한곳에 모아 봤습니다.

 

 

 

먼저 악반의 재감/자감률 밸런스 세팅법을 보자면,

 

 

              재감         /        자감

 

 

마수                      /           8         ( 쌍극 광피 자감 )

 

레페          8           /           8         ( 민 광피 재감 자감 )

 

정복자      10          /           10

 

이타르      20          /        

 

토파즈                   /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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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1)      33.76 %    /        33.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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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좌)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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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2)      40.38 %    /        40.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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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우)    1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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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3)      46.35 %    /        46.01 %

 

 

 

이 표를 보고 재감과 자감의 밸런스를 맞추면 됩니다.

 

 

예를 들면,

 

계 1 / 계 2  조합은  재감 33.76 / 자감 40.01 이고

 

계 2 / 계 3  조합은  재감 40.38 / 자감 46.01 이며

 

계 3 / 계 2  조합은  재감 46.35 / 자감 40.01 이 되는 식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재/자감 적정 수준을 아주 타이트하게 잡습니다.

 

몹을 최대한 몰아 잡으면서 눈섬-충족과 광피의 중첩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무한해탈과 무한눈섬, 반달 시전이 아슬아슬하게 끊기지만 않는 수준으로요.

 

그래서 재감 33.76 % / 자감 40.01 % ( 계 1 / 계 2  조합 ) 를 최소 요구 적정치로 보고 있습니다.

 

 

전 잉걸불이 자감 30% 짜리입니다.

 

템 자감률이 40.01 % 일 경우, 잉걸불과 합쳐서 최종 자감률을 계산 해보겠습니다.

 

 

화염 반달의 최종 자감률은,

 

{ 0.5999 ( 템 자감 ) x 0.7 ( 잉걸불 ) - 1 } x 100 % = 58.007 % 입니다.

 

 

그럼 반달 1회당 공력 감소량은,

 

50 x 0.58007 = 29.0035 공력 감소량

 

 

결론적으로 반달 1회당 공력 소모량은,

 

50 - 29.0035 = 20.9965 -> 21 의 공력 소모량 / 반달 1회당

 

이 되는 상태죠.

 

 

이게 완성되려면 마수는 쌍극 광피 자감이 있어야 하며

레페는 민 광피 쌍감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둘다 단저는 기본이어야 하고 마수의 화피는 최소 18% 이상이어야 하죠.

극악의 파밍이죠.

 

그리고, 무기는 한쪽에서만 자감 10 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서 무기의 좌 / 우 최종 옵션은, ( 딜적인 부분에서 최상의 옵션 )

 

 

 좌        /       우

 

피해             피해

 

광피             광피

 

적생             자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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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감 33.76 % + 자감 40.01 % = 73.77 % ---> 재/자감 합계

 

 

이 옵션이 나오려면 둘다 민첩을 갈아버려야 하는거죠.

 

이상태로도 무한시리즈는 몹을 몰아 잡을경우 타이트하게 원활히 돌아 갑니다.

 

 

민첩보단 피해를 우선시 하는건 총 민첩 20,000 이상일때부터 피해 10% > 민첩 1000 이며

 

여기에 반지에서 피해합을 붙이게 될경우 반지의 피해는 무기의 무공에 먼저 합해진후 피해 10%가 나중에

곱해집니다.

 

즉, 반지의 피해합은 무기 피해 10% 와 만날시 10% 가 더 상승하게 되는거죠.

 

 

그래서 무기에서 피해의 고정 효율은 민첩의 비례 효율보다 좋습니다.

 

물론, 정렙도 받쳐줘야 하는거죠.

 

 

하지만 정렙은 언젠가는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마부의 기회는 한번뿐이죠.

되돌릴수 없습니다.

 

졸업템이 나오면 마부는 최대한 길게 멀리 내다 보고 하셔야 합니다.

 

 

 

또 다른 유형으로 좀더 수월하게 무한 시리즈를 돌리는 무기의 좌 / 우 옵션으로는,

 

 

  좌        /      우

 

광피       /     광피 ( 민첩 마부 )

 

적생       /     재감

 

자감       /     자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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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감 40.38 % + 자감 46.01 % = 86.39 %  ---> 재/자감 합계

 

 

마찬가지로 무기 둘다 민첩을 갈아버리며 한쪽의 무기는 쌍감이어야 합니다.

 

몹을 덜 몰아 잡을때 이 세팅은 무한시리즈가 잘 돌아 갑니다.

 

저같은 경우 이런 무기 세팅을 했을때는 해탈이나 눈섬이 쿨이 남습니다.

그래서 별로 선호하진 않죠.

 

 

악반의 무기 파밍도 헬이지만 쌍감 레페나 쌍극 광피 자감 마수는 더 헬이라 보통의 무기 옵션은,

 

 

  좌       /      우

 

 

민첩      /      민첩

 

광피      /      광피

 

적생      /      자감

 

 

또는,

 

 

민첩      /      민첩

 

적생      /      광피

 

자감      /      자감

 

 

 

 

이정도만 나와도 졸업이긴 합니다.

 

 

이외에도 무기 옵션이 잘나와서 양쪽무기에서 재감을 둘다 끌어오면 곡옥을 빼버리는 세팅도 가능합니다.

 

 

 

 좌      /     우

 

광피         광피  ( 민첩 마부)

 

적생         재감

 

재감         자감

 

 

이런 옵션이 나오면 재감이 곡옥보다 높아서 곡옥을 빼는 세팅이 가능해져 다양한 선택지가 생깁니다.

 

 

 

 

재/자감 세팅은 40/40 or 34/46 이나 46/40 또는 40/46 을 잡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건 보유하고 있는 템이나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 집니다.

 

 

악반은 유틸성이 중요하므로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재감 / 자감 밸런스를 찾아 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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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템들은 악반의 부위별 졸업템으로써 그간 수게에 올라온 것들중 제일 좋은것만 골라 봤습니다.

 

없는건 제 템으로 올려 놨구요.

 

 

 

 

월드 No.1급 지옥불입니다.

 

고대 화피 쌍극이어야 하며 단저까지 붙으면 금상첨화.

 

 

필수 옵션은 악반의 필수 패시브 조화, 이타르 , 주도권 , 가차 중에 한개가 나와야 합니다.

 

 

 

 

카슈의 필수 옵션은 민 활 극 단저에 졸업은 반달 스킬피해와 화염구가 높아야 합니다.

 

이 템은 게다가 노마부로군요.

 

 

수도는 기본적으로 모든 템에 단저나 모저가 붙어야 합니다.

 

오리때부터 이어 내려온 전통적인 수도의 역사죠.

 

 

 

 

잉걸불의 필수 옵션은 민 활 단저에 졸업옵션은 자감이 높아야죠.

 

보통 27~30 % 의 화염 자감이 붙어야 상급으로 쳐줍니다.

 

화피 또한 18% 이상 붙어야 쓸만하죠.

 

 

 

 

이건 그 구하기 힘들다는 광피쌍감레페의 월드 넘버원 입니다.

최강베어스님껄로 알고 있구요.

 

쌍감 레페가 있으면 무기에서 재감이나 자감대신 광피를 붙일수가 있습니다.

 

악반의 최종 테크트리를 완성시켜줄수 있는 옵션이죠.

 

 

 

 

 

재/자감 밸런스를 완성시켜주는 쌍극 광피 자감 마수입니다.

전부 올풀이네요.

 

마부를 아직 안했길래 제가 그림판으로 민첩대신 광피를 넣어 줬습니다.

 

 

 

 

 

이것 역시 파밍하기 힘들다는 화피 민 활 모저 / 획반 늪지대 입니다.

 

반달에게 획반은 굉장히 도움이 되는 요소인데 땡겨올 곳이 바지와 리베라, 벨트 뿐이 없으므로 이렇게 떠주면 감사하죠.

 

 

늪지대의 졸업 순위는,

 

1. 민 활 모 / 획반

 

2. 민 활 초생 or 방어 / 단저

 

3. 지 활 모 / 획반

 

4. 지 활 초생 or 방어 / 단저

 

순으로 봅니다.

 

 

 

 

 

리베라의 필수 옵션은 민 활 모 고정에 반달피해 15% 붙이고 보조엔 획반이 가장 좋습니다.

 

만일 늪지대에서 획반을 땡겼다면 보조에 생구 회복도 좋습니다.

 

당연히 전설 옵션 300% 만땅에 가까운게 가장 중요하구요.

 

 

 

 

 

팔씨름의 필수 옵션은 화피 민 활 극 단저 에 전설옵션의 밀쳐내기 피해% 가 높아야 합니다.

 

옵션 범위가 20~30 % 이므로 25% 이상을 써줘야 합니다.

 

 

 

 

 

팔씨름 대용으로 쓸수 있는 제작템 사신손목과 일균용 천벌 입니다.

 

마찬가지로 화피 민 활 극 단저가 필수입니다.

 

 

 

 

 

한밤의 필수 옵션은 민 활 단저 기본에 공속 %은 크게 중요치 않으며 극피가 잘붙어야 합니다.

 

 

악반은 비룡 발동전 초공 2.50 을 맞춥니다.

 

( 1.75 쌍수 + 0.21 광채 + 0.42 주도권 + 0.21 곡옥 ) = 2.59 x 2 비룡 = 5.18 -> 5.00 제한 초공 x 1.5 리베라 = 7.5 최대 초공

 

 

한밤의 추가 공속 없이도 최대 실제 초공에 도달하므로

한밤으로 추가되는 공속은 비룡 발동률을 불확실한 확률로 높이는 역할 입니다.

 

 

 

 

한밤 대신 근피감으로 인한 강인함 확보 때문에 사용하기도 하는 귀꿰미 입니다.

 

생퍼와 모저도 붙일수 있으므로 강인함에서 덕을 많이 볼수가 있죠.

 

 

 

 

노마부 민 광피 적생 흉터 입니다.

 

이게 제 템이라면 전 민첩을 날리고 피해를 붙이죠. (우측은 그림판으로 마부)

 

좀더 많은 자감을 필요로 할경우엔 자감을 붙여도 됩니다.

 

 

 

 

역시 노마부 피해 민첩 자감 수정주먹입니다.

 

제 템이라면 민첩 날리고 광피를 붙여 씁니다.

 

우측 그림판 마부 처럼요.

 

 

위 흉터와 이 수정주먹을 합치면 제가 원하던

 

 

좌- 흉터        /        우 - 수정

 

피해 10                    피해 10

 

광피 24                    광피 24

 

적생                        자감 10

 

 

의 최상의 무기 옵션이 완성이 됩니다.

 

 

 

 

 

이런 마부가 가능한 무기가 나오면

곡옥의 재감을 충족하고도 남아서 곡옥을 빼버리는 세팅도 가능합니다.

 

곡옥 대신 강한자나 난해 같은 보석을 낄수가 있죠.

 


 

광날+하위신 세팅에선 강제자를 낄수도 있구요.

 

 

곡옥을 빼고도 재/자감률을 맞출수 있는 최적의 무기 상태 입니다.

 

 

 

 

 

노마부 피해/쌍극 으뜸입니다.

 

필수 옵션은 단저이며 보조옵션에서 생구회복이 꿀 옵션입니다.

 

극피를 광피로 마부하여 피해/광피/극확으로도 사용해 보는걸 고려해봄직 합니다.

 

옆의 의연은 마부 한거라 피해/쌍극으로 써야 하죠.

 

 

 

 

 

피해/광피/극확 의연 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광피를 극피로 마부해 쓸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광피/극확/극피 반지 역시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용오름으로 몹을 뭉쳐 반달을 차는 악반의 특성과 반달의 범위와 아무리 많은 몹을 쳐도 5~7마리까지만 300%= 4배 증뎀 되는 흉터를 고려할때 악반에게 광피는 상당히 중요한 옵션입니다.

 

반지를 제외한 광피의 최대 수치는 138% 이며,

피해/광피/극확 반지거나 광피/쌍극 반지일경우엔 반지 한부위 158% , 반지 두부위 178% 까지

최대한 올릴수 있습니다. (목걸이는 제외.)

 

광피는 수도가 주는 최종데미지 기반으로 추가로 주는 데미지 개념이라 캐릭 기본딜부터 높이는게 중요 합니다.

민첩을 날리고 광피를 붙이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만일, 반지에서 피해나 극피를 없애고 광피를 붙이는건 신중히 고려해봐야 합니다.

 

그러나 악몽셋 반지에서 단저를 기본으로 두고 피해,극피 vs 광피를 저울질 하며 마부할수 있는 악몽반지를 얻기란

쉬운게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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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반은 단순히 딜만 높은게 다가 아니라 유틸성을 맞춰 재/자감 밸런스를 갖춰줘야 최종 누적딜이 잘 나옵니다.

 

주스탯이나 무기의 무공, 아직 높지 않은 정렙 보다는 재감과 자감의 밸런스 세팅이 더 중요 하단거죠.

 

 

유럽에서 일부 악반은 자감을 잉걸불로만 때우고 올재감으로 도배하는걸 봤었는데

그건 PTR 7 에서 이미 테스트 해봤던 겁니다.

 

효율이 안좋습니다.

 

몹 대충 몰고 대충대충 싸워도 무한해탈이 되는 대신 반달의 지속적인 스킬 사용이 불가 합니다.

재감이 불필요하게 남는거죠.

 

 

 

반달은 우리나라가 선두주자고 제일 잘합니다.

 

그래서 재/자감 률을 밸런스 있게 맞추는건 기본에다가 자기만의 재/재감 세팅법도 조금씩 다릅니다.

 

위에 적은 재/자감 최소치, 재감 33.76 % / 자감 40.01 % 은 잉걸불 30% 만땅을 갖고 있는 제 기준인데

전 몹을 상당히 왕창 몰아 잡는 스타일입니다.

 

몹을 좀 덜몰거나 잉걸불이 하급이면 재/자감률은 이보다 더 끌어 올리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