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 60프레임기준으로 정한 공속구간

 

* 이론상 초당발수 = 무기기본공속 * (1 + 공속증가%) * (1 + 무기공속증가%)

 

 ex) 활, 공속증가 50%, 무기공속증가 0%면, 이론상 초당발수 = 1.4 * 1.5 = 2.1

 

<공속증가%에 따른 초당발수>

 

<부위별 최대공속%에 따른 초당 발수>

 

 * 곡옥시 최대 115%, 감속지대시 최대 110%, 곡옥+감속지대시 최대 125%

  (곡옥은 공속에 따른 뎀증이 크지 않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기타 참고 및 실험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my=post&l=747056

 

실험 데이터 그리고 반지의 민첩에 따른 뎀증, 피해에 따른 뎀증, 한밤 vs 천둥 등이 써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