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추억보정/ 집착나탈 경험과 논증 /스압주의/글 주의]

첫 글이라서 이렇습니다. 죄송합니다.

 

테스트 http://tv.kakao.com/channel/2888622/cliplink/375940029 

날짜. 2017.08.10 수동 조작

 

 

경고 해당 세팅으로 고단을 진입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추억의 향수를 즐기기 위해 정복자 1000 기준 80단 돌파하실 때 취미삼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의 해당 글은 그림 없이 글로 적혀 있으므로 질릴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께서는 각 항의 결론들만 읽다가 ?? 하시는 것들만 따라가시면 OK

 

참고 문헌 목록과 주소는 글 마지막에 기록합니다.

 

 

 

 

집착 나탈 세팅 자료편

 

[[ 기본적인 나탈 세팅을 기준으로 몇 가지만 손볼 요소들만 기록 ]]

논증과 설명은 세팅 아래에 위치함

 

1. 허리띠를 장대비에서 지옥표범으로 변경 (장대비가 함정인 것을 아래에서 논증함)

2. 집자 고정에 목걸이는 속성 쌍극 지옥불 or 에클리트의 눈 or 요한의 정수 or 면역목걸이

3. 카나이

복비만 쓸 경우 새벽/얀씨/회동에 재앙을 착용

칼부를 쓸 경우 부채/얀씨/회동에 새벽을 착용

4. 패시브

복비만 쓸 경우 척탄병/약자도태/생기흡수/마비 덫

칼부를 쓸 경우 궁술/약자도태/생기흡수/마비 덫

기민함 따위 쓸 여유가 없어요.. 딜이 안나옵니다..

5. 스킬

복비만 쓸 경우 칼부 공간에 멧돼지 추천

칼부를 쓸 경우 칼부-정조준

연막은 소멸가루+방어포션이나 특별 제조법+자원포션 추천

회피사격은 단련(추종자 기사단과 얀씨로 증오 회복) / 복수-앙심/

복비-집착/

난사는 드리블에 용이한 흐르는 그림자

6. 재감은 40~43% // 쌍극 최대화-극확은 최우선으로 당김

7. 전설 보석 // 갇힌자 고통받는자 태극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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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착 나탈 경험과 논증 편

 

 

A. 나탈 딜로스 현상에 대한 부분적 이해

 

1. 3-1복비 2.367/ 2-1복비 1.867초가 소요된다. (-꼃쫇홁걻훊꿹 3-1 복비 2-1 복비)

2. 다른 악사들은 공속-프레임 따라 계단식으로 딜이 증가한다. (-해골인밴 어둠 투검 / 또앙이 재인용)

3. 원소 회동은 30초에 약 24초간 회동, 한 회동 당 약 2회의 복비가 떨어진다.

4. 나탈의 복비 계단은 딜로스는 공속-프레임 계단보다 훠어얼씬 정체구간이 길다. (12)

5. 나탈의 복비는 타 악사에 비해 회동에 넣을 수 있는 딜이 적으며 또한 한정된다. (34)

 

 

(결론A) 나탈 딜로스 현상의 여러 요인들 중에, 나탈의 정체구간과 원소 회동과의 부조화가 존재한다. 설령 명목상의 세트증댐*스킬증댐 총량이 타 세트와 비슷하다 해도, 나탈의 정체구간이 엄청난 딜로스를 유발한다.

 

 

(추론 가능한 돌파방안)

) 같은 박자에 보다 강한 복비를 떨어뜨린다. (집착룬 + 지옥표범)

) 회동 구간에 복비를 압도하는 폭딜 스킬을 부 무장으로 사용한다. (그린스톤 회동 칼부)

) 모든 부위와 시너지 템들을 이상적인 효과의 원시 고대로 먹고, 파티로 만든 100단 이상의 보석으로 칼데산을 끼얹는다.

) 나탈 상향 쩜... .

필자는 가)와 나)를 동시에 사용하는데, 취향 때문에 발생하는 추가 비효율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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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복비 집착 룬 단순 계산 나탈 4세트 6세트 효과 미적용

 

 

1. 3-1복비2.367가 소요된다. (A1)

1.1 3-1복비는 30초간 12.6 떨어진다. (B1에서 추론)

2. 원소 회동은 30초에 약 24초간 회동, 한 회동 당 약 2회의 복비가 떨어진다.

2.1 회동은 곱연산 / 2회동*회동 당 2*3= 30초당 회동 구간에서 12회 분량의 딜 / 30초간 12번의 표준 복비가 추가로 떨어지는 걸로 치환하여 계산한다.

3. 원소 회동 보정 3-1복비는 30초간 24.6 떨어진다. (1.1 2.1)

4. 집착룬290% 수류탄을 30발 떨어뜨리며, 3초간 8700%를 공격한다. (-꼃쫇홁걻훊꿹 집착룬은 생각보다 강하다.) (-제로스나이퍼 복비-집착룬 실험)

5. 원소 회동 보정 3-1집착룬 복비는 실제 30초간 1초당 7134%를 공격한다. 이는 표준형 집착룬 복비가 중복 없이 73.8초간 떨어지는 딜의 분량과 같다. (3 4)

5.1 떨어지는 집착룬 복비의 딜 중에 약 절반은 회동 구간에 떨어진다.(1.1 2.1)

6. 정지한 소형 몬스터 단일체를 기준으로 수류탄 적중률은 약 76%이다. (-꼃쫇홁걻훊꿹 집착룬은 생각보다 강하다.) 24%의 딜로스가 존재하며 몬스터의 부피나 기동방식에 따라 변경된다.

7. 일반적으로 한 지역에 30초간 떨어지는 3-1 집착룬 복비의 총 대미지는 악사가 30초간 복비로 공격하는 전체 면적에 반비례한다.

 

 

(결론B-1) 원소 회동 보정을 받은 집착 룬 복비는 단순 계산에 따라 초당 7134%의 대미지를 지역에 준다. 총 대미지 중 절반은 회동 구간에 들어가며, 몬스터의 부피와 기동방법 그리고 몰이사냥 면적에 따라 24%+a의 딜로스+산란효과가 발생한다. 현존하는 모든 복비 룬 중에는 그나마 가장 강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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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 장대비가 함정인 이유

 

 

8. 장대비의 공격은 4000% 대미지로, 복비와 동일하게 취급 받는다.(Shine27th 공지)

9. 장대비의 딜은 복비 복비-그늘과 복비-공습의 1회분 대미지 총량에 엇비슷하게 강하지만, 복비-집착의 약 반절에 해당한다.

10. 장대비는 복비1회당 1회 낙하한다.

11. 복비-그늘과 복비-공습에서는 장대비효과를 복비가 한번 씩 더 떨어지는 것으로 치환할 수 있으며, 집착의 경우 2번에 1번 더 떨어지는 것으로 치환할 수 있다. (8910)

12. 장대비를 기용할 경우 그늘룬과 공습룬에서 30초간 표준 복비가 49.2, 집착룬의 경우 30초간 표준 복비가 약 36.9회 떨어지는 것과 같다. 집착룬 36.9회는 공습룬이나 그늘룬 73.8회와 엇비슷하다.

13. 지옥표범 허리띠의 기댓값은 3팅 기준 1300% 5팅 기준 1850%로 튕기는 지역에 전체적으로 고르게 분산된다. (-또앙이 지옥표범 몬테카를로)

14. 복비-집착은 지옥표범 허리띠 효과를 적용받는다.

15. 집착룬의 지옥표범 증댐 효과를 3팅 기준 복비 횟수 13, 5팅 기준으로 18.5배로 치환할 수 있다. (111314)

16. 복비 집착룬 지옥표범 세팅의 3-1복비 딜 총량은, 3팅에서는 30초간 복비가 319.8 떨어지는 것과 같고, 5팅에서는 30초간 복비가 455.1 떨어지는 것과 같다. 각각 중첩 없이 756.96/ 1077.2초 동안 복비가 연달아 떨어지는 것과 같다. (515)

 

 

(결론B-2) 단순 근사치 계산 기준으로, 복비-집착과 지옥표범 세팅의 30초간 대미지 총량은 복비-집착 장대비 세팅의 약 10배 강하며. 다른 복비-룬에 비해 20배 강하다. 결론적으로 볼 때, 지옥표범이 나온 시점에서 장대비는 나탈세팅의 함정카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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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집착룬 all-in 세팅과 집착나탈칼부의 복비 대미지 비교

 

 

1.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증댐 효과들을 통분한다.

(1) 집자 (2) 집중어깨 (3) 약자도태 (4)나탈 4-6세트 효과 (5) 갇힌자 (6)고통받는자 등등

2. 유효한 변수는 스킬 피해 합연산과 속성 피해이다.

경험추론 필자의 84단태극+얀씨25% = 77%로 기억함

무기 = 25%

If 어깨와 몸에서 30%를 당기면

복비 총 스킬피해 합연산은 2.32

If 어깨와 몸에서 30%를 칼부에 할당하면

복비 총 스킬피해 합연산은 2.02

aii-in 세팅의 복비 유효 변수

- 2.33*척탄병 약 1.2(-꼃쫇홁걻훊꿹 집착룬은...)*화피 1.6 = 4.4.......

번개칼부 세팅의 복비 유효 변수

- 2.02

나누면 2.20.........

 

 

(결론C) 화피 복비-집착 all-in 세팅의 복비는 칼부 스킬피해 30% + 번개피해40%를 할당한 집착번개나탈칼부의 복비보다 약 2.2배 강하다. 복비를 2.2배 많이 떨어뜨리는 걸로 치환활 수 있다.

 

 

(1차 정리)

결론A+문제 가)+결론 B-2에 근거하여, 지옥표범+복비-집착 세팅이 나탈랴복비세팅 가운데 유일하게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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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칼날부채 세팅의 문제

 

1. 결론C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은 주장을 할 수 있다.

1.1 집착번개나탈칼부 세팅에서 스틸피해30%와 번개피해 40%를 할당한 30스택 회동 칼날부채 대미지가 유실된 복비 1.2배의 딜을 단순 계산으로 압도할 수 있다면, 집착번개나탈칼부 세팅은 유효하다.

1.2 칼날부채의 딜이 유실된 1.2배의 복비 딜에, 수류탄 딜로스 효과와 몰이사냥 산란효과를 보정하여, 감소한 딜을 압도할 수 있다면, 집착번개나탈칼부 세팅은 유효하다.

1.3 비록 어느 경우에도 칼날부채의 딜이 유실된 복비 딜을 압도할 수 없지만, 정예 처리나 보스 킬 등, 딜 메커니즘의 특성상 복비 나탈의 약점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보완하여 대균열 돌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면, 집착번개나탈칼부 세팅은 유효하다.

 

(필자는 현재 이 세팅으로 80단 돌파하고 자기 위안 중입니다. 흑흑... 나탈 상향좀...)

 

2. 변수체크

(1) 복비는 나탈 4세트 효과를 곱연산으로 받지만 칼날부채는 받지 않는다.(-Shine27th)

(2) 복비 all-in 세팅은 척탄병을 채용하지만, 칼날부채는 궁술을 채용한다.

(3) 칼날부채는 회동 효과를 받을 때만 사용된다.

(4) 칼날부채는 대체로 30스택을 쌓아 사용된다.

(5) 복비와 칼날부채 모두 극대화 확률을 적용받지만, 칼날부채 결과 값은 극대화가 터지거나 안 터지거나 이다.

(6) 공통된 증댐효과들은 통분한다. (C1참조)

(7) 현재 필자는 쌍극 53% 518% 광피 50%를 사용한다.

 

 

3. 비교 계산

 

 

집착번개나탈칼부 세팅에서 복비의 대미지 계산 (칼날부채 기준으로 공통 증댐들을 통분함)

 

 

회동 보정 30초간 1초당 7134%(B5) * 나탈4-6세트(10) * 스킬합연산(2.03) * 지옥표범(13 or 18.5) * 쌍극(53% 518% 기준) * 최소 딜로스 보정 (0.76) * 광피 * 산란효과

 

 

= 11,784,549,136%(3) ~ 17,770,319,925%(5) * 광피 * 산란효과 통분요소 미포함

(*산란효과 현재 수치는 단일 지역에 30초간 복비가 중첩되어 사용될 때 들어가는 대미지 총량입니다. 따라서 몰이사냥에 의해 공격 면적이 넓어지면, 일반적으로 복비가 떨어지는 전체면적에 반비례하여 줄어듭니다.)

 

 

동일 세팅의 칼부 대미지 계산

 

회동 보정(3) * 1600% * 그린스톤 30(60) * 나탈 6세트(5) * 스킬합연산 (2.07) * 쌍극(58%의 확률로 518%가 터지거나 안 터지거나) * 광피 * 가변-눈동자반지(1.8)

 

= 42% 확률로 최소 2,980,800% ~ 58% 확률로 최대 1,544,054,400% (통분 요소 미포함)

* 광피 * 가변-눈동자반지

= 눈동자 반지 적용 결과 2,779,297,920%

 

E. 정리

 

 

1. D1.1은 절대 만족할 수 없다. - 10배 차이를 무슨 수로 뒤집나.

2. 지옥표범+복비-집착으로 몰이사냥 할 때, 복수의 비 면적의 약 9(3)~13.8(5) 면적에서 몰이사냥을 할 경우, D1.2를 만족할 수 있다. (광피 통분 / 소실대미지 1.2배 보정)

3. 눈동자 반지를 밟을 경우 5팅 기준으로 7.6배 면적의 산란효과 까지 따라잡을 수 있음

4. 칼날부채는 몬스터 밀집지역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광피의 연쇄피해에 의한 효율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칼날부채의 효율이 비례에 있어서 더 좋을 수도 있다.

5. 뚜벅뚜벅 느리게 이동 * 순간이동 없음 * 몸집이 큼을 만족하는 대균열 보스(ex 대식가)의 경우 칼날부채의 대미지가 소실된 1.2배의 복비 딜의 약 10분의 1에 수렴할 위험이 있다.

6. 반대로 자주 이동하거나 빠르게 이동하는 등, 복비 적중이 보장되지 않는 대균열 보스에게는 산란효과 때문에 복비 대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고, 대신 칼날부채의 대미지가 비교적 안정적인 결과를 산출한다. (칼날부채가 보험의 기능을 한다.) 물론 칼날부채 까지도 안 맞을 위험이 있다.

7. 쉽게 죽는 자잘한 몹을 자주 소환하는 대균열 보스의 경우 눈동자반지와 광역피해 연쇄 효과 때문에 역설적으로 칼날부채의 최대 대미지가 극대화 될 수 있다.

8. 극대화가 3연속으로 안 터지면 그 판은 망했다고 봐야 한다.

 

 

최종 결론

 

 

예능으로 나탈칼부를 사용하여 80단을 돌고자 한다면, 장대비를 버리고 복비-집착+지옥표범 허리띠를 착용하면 훨씬 편해진다. 칼날부채는 일종의 보험용 부-무장으로, 복수의 비가 활약할 수 없는 조건에서 발생하는 딜로스 현상을 비교적 대등한 대미지로 커버할 수 있다. 또한 칼날부채는 정예와 보스를 상대할 때 소요시간을 15~30초 단위에서 끊어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다.

 

 

만약 불타는 집념으로 나탈을 사용해 본 서버 1000, 최근 본 기억에 따르면 94단 근처로 등반하고 나탈을 갈아버리는 것을 인생 목표로 삼으려는 사람이 있다면, 복수의 비-집착+지옥표범 시너지를 기본으로 해서 몹++신단+보스 행운에 기대야 한다.

 

 

반면 적당히 80단 근처에서 추억에 잠겨 나탈을 써보면서 즐기고 싶다면, 집착번개나탈칼부 세팅도 충분하다. 이 경우 크리티컬 문제가 생기지만, 대신 복비에 치명적인 불운에는 대항할 수 있는 적응력을 갖게 된다.

 

 

집착룬을 쓰지 않을 경우, 칼날부채에 대한 의존도가 극도로 상승하며, 온 갖은 행운을 다 받아도 정복자 1000 기준으로 75~78단 근처에서 정체하게 된다.

 

 

경험 자료 - 현재 칼부의 딜은 30스택 6000억 내외... 가끔 8000억이 보이고... 눈동자를 밟으면 1조 단위로 뜁니다. 광피 연쇄가 뜨면 대박이고. 고통 받는 자의 효과를 받으면 대 보스전 칼날부채가 전부 크리티컬로 뜰 경우 처음에는 8000, 다음에는 조 단위, 눈동자를 밟을 일이 있었을 때 18000억 까지는 목격했던 기억이 납니다.

 

@@ 오늘 동영상 작업중에 대균보스 피니시 어택으로 4조 6000억? 근처 뜬 걸 봤습니다. 고통 받는 자는 참 대단한 보석입니다.

테스트 영상 http://tv.kakao.com/channel/2888622/cliplink/375940029

 

 

참고문헌 목록

 

꼃쫇홁걻훊꿹

복비 소요 시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795204

집착실험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my=con&l=794030

 

제로스나이퍼

집착룬 보강실험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stype=content&svalue=%EC%A7%91%EC%B0%A9&sterm=9208832&l=794093

 

또앙이

지옥표범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my=con&l=21792

 

해골인밴

프레임 자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my=con&l=853661

 

Shine27th

악사 증댐 계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name=subjcont&keyword=%EC%9E%A5%EB%8C%80%EB%B9%84&l=831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