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스샷들은 사실 내 공략에 첨부하기 위해 찍은건데 기왕 찍은거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팁게에 따로 올려드림

 

저는 봇을 주로가서 탑은 생략하고 봇라인전 와드 넘겨박는 위치랑 소환사의 협곡 전체적인 넘겨박는 위치 캡쳐했습니다.

 

넘겨박는 위치가 여기만 있는건 아닌데 그 중에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위치만 찍었음.

퍼플진영에서 라인 당겨진 상태인데 강가쪽 부쉬에 와드박으러 나가기 곤란할 때 박는 위치입니다.

 

저쪽에 상대 정글러가 숨어있을것 같은 경우와 상대가 와드 박으러 못가게 심하게 견제할 때 쓰는 방법입니다.

 

또는 귀환 후 라인복귀할 때 저쪽에 정글러가 숨어있을 가능성이 있거든요~

 

빨간자리부근에 박으면 강가쪽 부쉬 끝부분에 와드가 박히는데 이 때 주의할 점이 저 파란색 부분에 정글러가 서있는 상태여도 안보입니다.

 

버그인 것 같습니다. 탑쪽부쉬도 안보입니다.

방금 와드 넘겨박는 위치는 잠깐동안 아군 원딜러가 2:1을 수행해야하는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이 자리는 와드로 볼 수 있는 부분이 약간 줄긴하지만 라인에서 바로 박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이 자리는 블루진형이 박는 자리입니다. 상대가 샤코,자크,피들스틱 등 벽을 넘는 개싀뱔 악랄한 갱킹을 하는 정글러들을 확인하기 위해, 또는 쓰레쉬,블리츠,피들스틱등 타워허깅을 하는 상태에서 부쉬플레이를 시도하는(특히 피들스틱) 경우가 있는데 그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와딩위치가 타워 어그로 안쪽이라는겁니다.

 

굉장히 신중하고 조심히 시도하셔야합니다.

박힌 모습입니다. 보기쉽게 한번 더 표시해드렸습니다.

 

이 자리가 안좋은게 퍼플쪽에서 직선갱 시도하는게 완벽하게 보이지가 않아요.

 

부쉬 중앙에 박아야 직선갱이 확실히 보이는데 쩝...

퍼플진영에서 초반 인베이드를 시도할 때 시도하는 자리입니다. 레드가 보이게 박을 수는 없지만 부쉬에 적이 있는지 여부와 레드 주변을 보여주죠.

 

또는 퍼플진영에서 봇 1차타워를 밀고 올라가지 않고 2차타워까지 압박을 시도할 때 블루 레드지역주변 와딩이 꼭 필요한데 그 때 사용할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빨간색 선으로 색칠했는데 잘 안보이네요....

박으면 저렇게 되요. 블리츠나 쓰레쉬 같은 챔프들 인베할 때 이걸로 재미볼만함

이 자리도 퍼플팀일 때 인베이드 시도할 때 쓰는 자리입니다.

 

빨간색 선으로 색칠했는데 잘 안보이네요 ㅡ,,ㅡ;;

 

인베이드 외에도 귀환 후 라인복귀할 때 내려오면 라인이 당겨져 있어서 이 쪽 와딩이 어렵기 때문에

 

아얘 먼저 강가로가서 할 때 이렇게 넘겨박으면 유용합니다.

블루진형일 때 퍼플팀에서 핑크와드로 용쪽 시야를 차단했을 때 드래곤트라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박는 위치입니다.

 

상대방이 핑크와드를 용쪽으로 깊숙히 박지않는 이상 저 자리에 박으면 핑와로 확인이 안됩니다.

이 자리는 블루진형에서 미드 1차, 또는 1,2차가 밀린 상태에서 용쪽으로 가는 길목에 적이 있을까봐 시도하는 넘겨박기입니다.

 

이 정도로 밀리면 솔로랭크에서는 '아 서렌 치라고 싀뱔 개XX들아'라는 맥락의 메세지가 채팅창을 덮고있겠지요.

 

블루진형에서 극초반에 상대 빠른인베가 무서워서 이렇게 넘겨박기도 합니다.

블루진형에서 미드 1차 또는 1,2차 타워가 밀렸을 때 저 부분도 직접 와드박기 부담스러운 경우가 생깁니다.

 

바론가는 길목이라 저기서 낚시를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 때 빨간선정도로 대충 박아주시면 부쉬안으로 넘겨박아집니다.

 

이건 퍼플팀에서도 똑같이 적용 가능한 부분입니다.

퍼플팀에서 미드 2차타워를 압박할 때 옆에서 치고들어오는 것을 막을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넘겨박기입니다.

 

블루팀도 똑같이 적용가능합니다.

블루팀에서 미드 2차타워를 지킬 때 벽넘어에서 스킬샷을 날려대는 애들이나 넘어와서 이니시하려는 애들, 또는 블리츠처럼 당기는 애들을 견제하기 위한 넘겨박기입니다.

 

여기는 이 지역이 먹힌 뒤에 박으면 늦으므로 미리미리 박아놔야 합니다.

 

퍼플팀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근처 강가에 와드 넘겨박는 위치입니다.

 

상황은 워낙 다양해서 생략, 많이 박는 위치죠.

 

퍼플도 똑같이 적용가능합니다.

블루진형일 때 이쪽 길목이 용쪽가는 길목, 블루버프쪽에서 미드1차로 가는 길목이라 굉장히 중요합니다.

 

파란색 지점에 박는게 제일 좋겠습니다만 그럴려면 분홍색 지점까지 가야하잖아요?

 

그게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그 때 이렇게 넘겨박아서 약간이라도 시야를 확보하려고 할 때 씁니다.

 

여러분 외치세요 블리츠 개새끼 ㅡ_ㅡ

 

 

퍼플쪽도 똑같이 적용가능합니다.

 

블루팀에서 초반 적 레드쪽 와드하러가는 길목에 상대가 있나 확인하거나 바론트라이중 이쪽에서 벽을 넘어오려고 시도하는 것을 보고 막을 때 박는 위치입니다.

매우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퍼플팀이 밀리고 있을 때 이 근처 지역에서 바론낚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저 위치에 와드박으러 가기 부담스러울 때 쓰는 넘겨박기입니다.

 

대충 저 빨간선정도에 박아주시면 됩니다.

퍼플진형일 때 블루진형쪽에서 바론쪽 시야를 차단하고 바론 안쪽에서 바론와딩을 시도하는 적을 낚으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부쉬안에서 자신을 숨기고 박는 위치입니다.

블루진형에서 드래곤트라이를 확인할 때 자신을 숨기고 박는 위치입니다.

 

블리츠같은 개객기들은 용때리다 끌어와서 죽여버리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하는데 그럴 때 유용합니다.

 

바론과는 다르게 드래곤에서 낚시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니까요~

 

 

앞에서도 언급드렸는데 제가 탑을 잘 안가요. 와드 넘기기라는게 어차피 대충 어느정도 위치에서 어느정도 찍으면

 

넘어간다라는 감만있으면 처음보는 자리에서도 넘길 수 있는데 제가 연구해서 탑쪽 넘어가는 자리 알려드리기엔

 

제가 탑라인경험이 부족해서 어떤경우에 이 넘기기를 이용하고 뭐를 조심해야하는지 부연설명해드릴 수가 없어서

 

따로 추가해드리기는 어려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