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블린이 매우 핫한 챔피언이고, 그만큼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기에 이블린에 관한 글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질문 쪽지가 자주 와요 ㅜㅜ)
이블린 숙련자분들도 도움이 될만한 노하우들도 있으니, 긴글이더라도 읽어주시기 바래요!


0.룬특및 스펠
룬특은 공방주주 21/9/0으로 굳혀진 편입니다. 여기서 특성은 ad ap둘다 올리는 테크니 인벤 공략을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스펠은 점멸,점화,탈진 심지어 회복 드시는 분도 계십니다.
전 주로 점화나 탈진을 듭니다.
기본적으로 이블린은 상대 동선을 예측하기 쉬운 편인데, 주로 맞다이나 역갱 2대2싸움 혹은 한타 대부분의 구도에서 점멸보단 점화나 탈진이 유용하더라구요.
점화는 적 정글이 나보다 약하거나 아군 스펠에 점화가 별로 없을 때
탈진은 적 정글이 나보다 쌔거나 폭딜 캐릭이 많을 때 듭니다.


1. 2코어
거의 룬글 ㅡ 라일라이로 고정됬다고 보시면 됩니다.(뿌듯뿌듯)
라일라이는 이블린 q에 슬로우 40퍼라는 부가효과를 달아주기 때문에 적 추노에 매우 탁월합니다.
거기에 체력 400과 주문력 100 정말 꿀같은 옵션만 한가득이죠.
하지만 간혹 라일라이를 가지않는 상황도 있습니다.
잘 큰 적이 있는데 그게 제드나 리신과 같이 ad이며 도주가 우월한 경우는 라일라이 말고 바로 망자를 가줍니다.
(하지만 이러면 또 딜이 너무 구린감이 있으니 엥간하면 라일라이가세요. 라일라이 짱짱!!!)

2.강타
강타 색깔은 파랑 혹은 빨강을 갑니다. 주로 파랑을 가지만, 리신이나 니달리같이 도주기가 우월하면서 쌘놈들 상대론 빨강을 갑니다.

3.신발
똥신을 올리는 타이밍은 룬글 뽑고 나서고 2티어는 돈이 되는 대로 올려줍니다.
신발의 경우도 상당히 취향을 탑니다만 전 주로 쿨감신을 갑니다.
아래의 제 템트리를 보시면 쿨감이 없는 템이 대다수로 부족한 옵션을 메꿔주며, q의 경우 발사횟수가 체감이 상당히 커집니다.
물론 망한 경우는 닌탑이나 헤르메스를 갑니다만, 초반 승기를 잡은 경우는 쿨감신이 굳히기에 좋습니다.

4.3코어와 그 이후
기본적으로 초중반에는 방마저를 둘다 잡기에는 딜을 기대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체력이 붙은 옵션이 있는 템을 골라 ap ad에 상관없이 탱키해지는 걸 골라야합니다.
그 중에서 방어 혹은 마저 중 잘큰 적을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템은 두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면서 효율적인 템들을 나열하였습니다.

망자의 갑옷: 3코어로 추천드리며 란두인보단 될수있다면 망자를 올립시다. 그 이유는 이블린의 경우 은신으로 적에게 접근하는 데에 있어 '적이 이블린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망자의 추가딜과 풀스택의 슬로우 70퍼는 탱템치고 딜링하는 데에 있어서 상당히 쏠쏠합니다.
그리고 란두인을 잘 안가는 이유는 이미 라일라이의 슬로우 40퍼가 있기 때문에 란두인의 액티브 35퍼는 소용이없기 때문입니다.
란두인은 자신이 망자를 2코어로 뽑은 상황에서만 고려해줍니다.

심연의 홀: 체력 옵션은 없지만 딜탱 모두 균형잡히게 해줍니다. 주로 4코어로 올리며, 적이 ap가 잘 컸거나 3ap경우에만 3코어로 갑니다.

지휘관의 깃발: 최근 제가 연구한 템트리로 4코어로 뽑아줍니다. 주로 서폿이 솔라리를 올리는 상황이 많고, 이블린의 특유의 운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후반 운영시 진급한 미니언을 처리하려면 주로 ad가 가는데, 원딜이 처리하러 오는 상황이 꽤 있습니다. 그런 애를 짤라먹는 상황이 생각보다 자주 있습니다. 적에 ap가 많을시 3코어로 가주며 블라디나 쉔 상대로 해주면 매우 빡쳐할겁니다.

즈롯 차원문: 지휘관과 마찬가지 이유이며, 주로 5코어에 뽑아줍니다. 즈롯은 방마저만 봐도 상당히 괜찮은 스펙인데, 액티브 또한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짤라먹기는 지휘관보다 더하며, 일부로 보이는데다가 설치하여, 지우러오는 적을 기습하는 팁도 있습니다. 상대가 타워 허깅하는 상황에서도 유용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적 ad 누커나 원딜이 잘컸을 때 갑니다. 주로 5코어로 가며 어그로 관리가 탁월한 템입니다.

가시 갑옷: 상대에 잘큰 마이나 베인, 징크스 이런애들이 있다면 5코어로 가줍니다.

벤시의 장막: 적 ap딜을 못버틸 경우 가줍니다. 요즘 베이가 때문에 좀 자주 쓰이네요.


그 외에 딜템을 추구하시는 몇몇 분들도 있습니다만, 전 2딜 3탱이 안정적이라 생각됩니다. 딜은 충분히 쌔거든요!



5. 그 외의 팁들

1) 이블린도 칼날부리에 강타를 써야한다
이블린은 와드를 무시하지만 핑와의 경우 엄청 취약하기 때문에, 핑와가 있나없나 확인하다가 죽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2) 와드 토템을 빠르게 업글하고 써먹어라
은신은 와드 무시기능때문에 렌즈는 이블린에게 별 필요가 없고, 은신은 단순히 갱킹에서만 쓰이는게 아니라, 상대 정글을 침투하기 쉽다는 점이 있다는 것. 적 동선을 파악하기에도 좋은 와드 토템을 적극 사용합시다.


3) 은신이 들키는 거리를 줄일 수 있다.
이건 세최피님 공략에서도 제시된 팁입니다.
이블린 주변으로 원 안에 있으면 이블린이 들키는 데, 상대와 자신이 서로 달려오는 상황의 경우 은신이 들키는 거리보다 가까운 상태에서도 진입이 가능합니다.

4) 어그로 패치로 피관리가 쉬워졌다.
일정 거리만 계속 유지한채로 q를 쓰면 정글몹이 끝까지 따라오고 체력도 다시 차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예전보다 피관리가 쉬워졌네요.

5)타워철거시 주변 미니언에다 e를 긁어라.
e공속이 마스터시 120퍼입니다.



6. 운영방법

사실 2렙카정은 골드만 되도 잘 안통합니다. 아랫진영이면 레드를 리쉬받고 칼날부리 후, 2렙 미드나 봇갱도 괜찮은 전략입니다.
(갱킹을 봐주면서 경험치도 뺏어먹는!)
초중반 라일라이가 나온 시점은 이블린이 정말 강력하니, 여차하면 딜교를 걸어줍시다.
중반 쯤 되면 봇타워가 밀리고, 상대는 자신의 1,2차 타워 사이에서 파밍을 하고 있을텐데 그런거 짤라먹어 줍시다.
이니쉬의 경우 앞으로 진입하기보단 아군이 위치한 곳이 아닌 옆구리나 뒤에서 걸어줍시다.
그럼 이블린에게 어그로가 쏠릴 것이고 주로 원딜과 서폿이 이블린을 바라보며, 탑과 정글은 따라오다가 아군 라인을 막으러 갈겁니다. 애초에 라일라이를 들었기 때문에 이블린을 다 쫓아오진 못해요. 계속 튀면서 긁어주다가 원딜과 서폿만 남았을 때, 재진입합니다.
적이 한타를 해줄 생각이 없다면 아이템에서 제시한걸로 운영을 시도합니다.



이블린이 강력한 이유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저에게 질문 쪽지가 많이와서 제가 알고 있는 노하우들을 적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질문이나 지적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