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리그 파트너들과 함께 차기 LCK 시즌의 플레이오프 진행 방안에 대해 여러 방안을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오프 진행 방식이 e스포츠 팬 여러분들이 선호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결정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저희가 고려하고 있는 방식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기존의 5팀의 플레이오프 방식이며, 다른 하나는 6개팀의 토너먼트 방식입니다. 아래 설명을 참고해 주시고, 더 선호하는 방식에 투표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이 2가지 방식 외에, 더 좋은 방안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십시오.

모든 의견은 소중히 취합하여 LCK의 발전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수렴 기간 : 2016/12/1(목)~12/4(일) 자정까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안) 기존 플레이오프 방식

  • 경기 일 수

    • 4일

  • 기간

    • 2주

  • 포맷

    • 와일드카드전: #5 vs #4

    • 준플레이오프: 와일드카드전 승자 vs #3

    • 플레이오프: 준플레이오프 승자 vs #2

    • 결승전: 플레이오프 승자 vs #1

  • 장점

    • 정규 시즌 상위 팀이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되므로, 정규 시즌의 주목도가 높아집니다.

    • 기존과 동일하고, 프로야구에서도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청자 입장에서 익숙합니다.

  • 단점

    • 포스트 시즌의 전체 경기 수 및 상위 팀 경기 수가 적습니다.

    • 시즌 하위 팀이 상위로 올라가기 위한 장벽이 매우 높고, 이 때문에 하위 팀이 변수를 만들어 낼 확률이 적습니다.

  • 진행방식

2안) 6개팀 토너먼트 방식

  • 경기 일 수

    • 6일 (2일 증가)

  • 기간

    • 3주 (1주 증가)

  • 포맷

    • 6강 1차전: #3 vs #6

    • 6강 2차전: #4 vs #5

    • 4강 1차전: 6강 승자 중 가장 높은 시드 vs #2

    • 4강 2차전: 6강 승자 중 가장 낮은 시드 vs #1

    • 3/4위전: 4강 1차전 패자 vs 4강 2차전 패자

    • 결승전: 4강 1차전 승자 vs 4강 2차전 승자

  • 장점

    •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모든 팀들의 경기 수가 늘어나, 시청의 기회가 증가합니다

    • o  하위 팀들이 변수를 만들어 낼 확률이 상대적으로 더 높습니다.·

  • 단점

    • 포스트 시즌이 훨씬 중요하므로, 정규 시즌의 긴장감이 다소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이 생소하여 시청하는 입장에서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진행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