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


최근 대형 웹사이트의 회원 정보 유출 등으로 인해, 계정 도용의 위험성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소중한 여러분의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과 미 접속 계정 임시 비활성화를 실시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계정 도용의 위험이 현저히 감소합니다. 소중한 계정을 보호하는 첫걸음, 함께 해 볼까요?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로 이동]


※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모든 분들께 마법 공학 상자를 드립니다.

해당 상자는 계정 당 한 번만 지급됩니다.



미 접속 계정 임시 비활성화


생성한 후, 일정 기간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계정을 보유하신 분들을 위한 계정 보호 조치를 적용하였습니다. 해당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하며, 인증 시 비활성화 상태를 즉시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 대상 :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계정(9/1 기준)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


비활성화를 해제하실 경우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에 따라 마법 공학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곧 이메일/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비 정상적인 접속 등이 발생하면 알려 드리는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해당 시스템이 도입될 시 공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라이엇 게임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Q

Q. 왜 비밀번호 변경과 계정 비활성화를 진행하는 건가요? 혹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사고가 있었던 건 아닌가요?

A: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계정 정보가 유출된 건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근 대형 웹사이트에서 유출된 계정 정보 등을 이용한 계정 도용을 우려하시는 플레이어 분들의 목소리가 높은 점 들을 고려한 조치라는 말씀 드립니다.  


Q: 비밀번호를 변경했는데 마법공학 상자를 주지 않습니다.
A: 비밀번호 변경 시 클라이언트의 팝업을 통해 마법공학 상자의 지급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지급 대상자가 많은 경우 최대 3일까지 소요됩니다.

  신규 회원가입을 한 경우 소환사 이름을 생성하시고 상점을 1회 방문한 다음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마법공학 상자가 지급됩니다. 또한 마법공학 상자의 1일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마법공학 상자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한도를 초과하지 않았을 때 다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마법공학 상자가 지급됩니다.


Q: 계정을 활성화하고 또 30일 동안 접속을 하지 않으면 비활성화가 되나요?

A: 이번 비활성화의 경우 일시적인 적용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계정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을 도입해 나갈 예정입니다.


Q: 향후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수단이 더 추가될 수 있나요?

A: 곧 이메일/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계정 변화가 발생할 경우 알려드리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2차 인증 수단(OTP 등)의 도입 또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계정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