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ignup.leagueoflegends.co.kr/Customer/faq.php?keyword=%5B%EC%96%B8%EC%96%B4%ED%8F%AD%EB%A0%A5%5D


Q. 게임 이용이 제한되어 클라이언트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제재 사유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팝업 메시지를 통해 제재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팝업 메시지를 닫은 이후에는 [홈페이지 > 내 정보 > 게임 이용 제한 내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채팅 기록은 제재 시점부터 약 3개월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3개월 이후에는 [프라이버시 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Q. 그럼 언어폭력 행위를 적발하는 시스템이 추가되는 건가요?
A. 네, 그렇습니다. 즉각적 피드백 시스템과 한국어 욕설 제재 시스템을 병행하여 언어폭력 행위를 적발합니다.


Q.  먼저 욕한 상대방은 왜 제재되지 않았죠?
A. 욕설을 한 상대방을 신고하셨나요? 욕설을 했더라도 제재되지 않았다는 것은 신고를 받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제재 조건을 충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제재되지 않은 경우라면 검토 후 제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모든 언어폭력 신고가 즉각적 피드백 시스템 제재와 한국어 욕설 시스템 제재를 거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게임 종료 후 아래 3개의 항목으로 신고받은 플레이어의 채팅 기록을 분석하여 언어폭력 행위를 적발합니다.

  • 정정당당하지 못한 태도
  • 욕설
  • 편파적 언행


Q. 반성하고 있습니다. 제재의 해제나 완화가 가능한가요?
A. 안타깝지만, 언어폭력 행위에 대한 제재에 예외는 없으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Q. 상대가 먼저 욕설을 해서 저도 몇 마디 했을 뿐인데 이게 제재 대상인가요?
A. 저희도 소환사분들의 심정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참기 힘들겠지만, 욕설에 욕설로 대응하기 보다는 게임이 끝난 뒤에 적절한 항목으로 신고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검토하여 제재하겠습니다.


Q. 신고하면 결과는 어떻게 받아보나요?
A. 신고받은 플레이어가 제재를 받게 되면 클라이언트 팝업 메시지를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자 피드백 메시지]


Q. 언어폭력 행위로 제재 받았습니다. 시즌 보상 지급 대상자에도 제외되나요?
A. 아직 2016년 시즌 보상 지급 기준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2015 시즌에도 욕설 등 게임 내 비매너 행위로 제재받은 플레이어에게는 시즌 보상을 지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시즌에도 시즌 보상 시 제외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Q. 언어폭력 행위에 대한 제재 수위는 어떻게 되나요?
A. 언어폭력 행위의 수위에 따라 채팅 제한, 게임 이용 제한 등의 제재를 받게 되며, 1차 제재 이후에도 재차 언어폭력 행위로 신고를 받아 적발될 경우 보다 강도 높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제 계정을 친구(가족)가 이용하던 중 제재받은 것 같아요. 선처해주세요.
A. 계정 이용은 오로지 명의자 본인만 이용하셔야 합니다. 공유 대상이 가족이더라도 대리게임으로 간주되어 강력한 조치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안타깝지만, 계정 공유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Q. 제재 기간이 늘어났어요.
A. 운영정책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건전 행위를 했다면, 서로 다른 항목으로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가령, 언어폭력으로 인해 제재를 받은 상태에서 대리게임 사실이 확인되면, 기존 제재에 대리게임 제재 기간이 더해지게 됩니다.


Q. 한국어 욕설 제재 시스템은 구체적으로 어떤 경우에 어떤 욕설을 하면 제재받게 되나요?
A.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일체의 언어폭력 행위를 할 경우 적발된다는 점은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자세한 적발 방식을 공개할 경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