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잡소리로 받아들여도 됨. 대충 패치 노트 읽고 얘기해 보는 것.

 

1. 그브 : 얘는 좀 이상해짐. 일단 사거리 400대니 왠만한 특이 조합이 아니고서야 봇에 서긴 힘들듯 함.

아마 탑에 갈 확률이 높을 거 같은데, 이게 또 탑에 근거리만 오라는 법이 없음.

평타는 미니언에 가로막힐 수 있어서 e로 붙는다 해도 상대가 미니언 뒤에 있으면 아무것도 못함.

원거리 견제기인 q는 발동 속도가 고자임.

결론 : 원거리한테 찌발림. 탑에 갈려면 갈 수야 있겠지만 그나마도 후픽.

 

2. 케잉 : 얘는 선템을 아마 rapid firecannon을 가지 않을까 싶음.

2500골드
재요: 열정의 검+Kirchei's Shard+550골드
+30% 공격 속도
+30% 치명타 확률
+8% 이동 속도
지속 효과: 이동과 공격이 Energized 공격을 만듭니다.
고유 지속 효과 - Firecannon: 내 Energized 공격이 +35% 추가 사거리(최대 +150 사거리)를 얻고 적중 시 50-200의 마법 피해(레벨에 비례)를 입힙니다 
이런 놈임. 보시다시피 케잉을 위한 템임.
패시브+w,e로 인해 짤짤이가 더 쉬워질 거임.
결론 : 라인전 짤짤이는 훨씬 강해질 듯. 상대를 타워에 몰아넣고 덫 깔고 우월한 사거리로 견제하는 플레이가 초반뿐만 아니라 한타 대치 상황에서도 가능.
 
3. 코르키
모친 곰국 끓여놓고 출타하신 생존기를 4분마다 쓰실 수 있음.
cc걸려서 원콤나는 게 아닌 한 4분마다 여분의 생명을 하나 가진 거라고 생각하면 될 듯.
이게 8분서부터 생김. 즉, 초반 라인전서부터 맞다이, 갱면역을 할 수 있음.
 
그리고 물마뎀 반반으로 나뉜거.
이거는 밑에서도 얘기하겠지만 라위가 추가 방어력 관통력이 되면서
원딜의 물리딜이 좀 간접 너프 먹었음. 그래서 아마 마뎀이랑 라위 간 물뎀이 비슷하게 박히지 않을까 싶음.
극초반 라인전은 너프, 그 이후 라인전은 버프임. 마방보다 물방이 높으니까.
결론 : 패시브 op.
 
4. 고구마(kog'maw)
서폿 상성 많이 탈 듯. 한타에서야 자리잡고 잘 싸우면 어찌될지도 모름.
라인전이 고자가 될 수도, 포식자가 될 수도 있음.
상대가 상식이 있다면 코그모가 w를 키면 뒤로 뺌.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의 코그모는 '맞다이 지속딜러'가 아니라 '짤챔'임.
근데 w 키면 데미지가 60%로 수정됨.
%뎀은 고정이 아니라 계수 데미지로 바뀌면서 초반엔 아주 쓰레기. 사실 후반에도 기존보다 좋긴 어려우므로 %뎀 부분은 너프라고 볼 수 있음.
그리고 궁 역시 견제용이라기보단 맞다이나 딸피 정리용에 가까움.
결론 : 서폿이 강제 이니시를 걸어줄 수 있다면 맞다이는 꽤 셀듯.
하지만 짤짤이는 호구 수준.
e 선마를 할 수도 있을 듯.
p.s. 고라파동님 ㅂㅂ
 
 
5. 베인
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됨. 일단 몰왕 너프에 묵념.
w 선마 트리를 탄다면 못해도 10렙 정도까지는 손해임.
즉 라인전 단계 내내 손해를 보는 것.
라인전 잘 버티고 나면 탱커들에겐 지옥을 선사할 것.
결론 : 몰왕 너프+w 변화 -> 초반 지옥, 얘 상대할 거면 암살자하세요.
 
6. 미포, 퀸 : 잘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