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장인
2014-12-15 19:00
조회: 9,236
추천: 16
현재 칼리스타 E 스킬에 버그있슴. 예전 % 표시 시절에도 어차피 복리 적용도 아니었고, 툴팁 수치만 따져보면 예전보다 상향인데 왜 자꾸 너프먹었다고 시끌시끌한가.. 해서 잠깐 테스트를 해봤슴. 결론은 툴팁대로 데미지가 안들어가고 있슴. 1. 스샷 생략. E 스킬 5레벨 찍고 잡템 이거저거 든 상태에서의 툴팁. 60(+128) 데미지에 창 하나당 32(+64) 라고 표시되어 있슴. 평타 한방 박고 찢으면 60 + 128 = 188 데미지가 방어력 적용돼서 들어가고 평타 5방 박고 찢으면 188 + 4 (32+64) = 572 데미지가 방어력 적용돼서 들어가야 됌. 어쨌거나 후자가 전자보다 3.05 배 정도 데미지가 더 들어가야 맞는 계산임. 실제로 들어간 데미지? 각각 162, 273 이었슴. 후자가 겨우 1.68배의 데미지. 45% 시절인 예전으로 따져도 1 + 45% *4 = 2.8 배의 데미지가 들어가야 맞는건데 겨우 1.68배임. 추가뎀의 계수부분이 누락됐던지 베이스 데미지가 누락됐던지 하여간 잘못돼도 뭔가가 한참 잘못되었다는거. 2.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는 1레벨 스샷임. 베이스 데미지 65. 스택당 25 라고 함. 평타 한대후 찢기. 65가 방어력 방관 이거저거 계산 거치고 난 후 56. (86% 적용) 이정도는 이해되는 수치임. 평타 두대 후 찢기. 겨우 8밖에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았슴. 방어력 고려하면 추가뎀이라 써있는 10(+15) 의 86% 정도가 늘어야 할텐데? 5대 후 찢기. 5스택 기대 데미지는 65 + 4*25 = 165. 165 / 65 = 적어도 1스택의 2.53배 데미지가 들어가야 하지만 실제로 들어간 데미지는 겨우 1.6배. 다 떠나서 2스택 데미지가 겨우 8밖에 상승하지 않은점. (분명 추가데미지는 스택당 10(+15) 라 되어있거늘) 이걸 보았을때 추뎀의 계수부분이 누락된거 아닌가 심히 의심이 듬. 밥먹고 북미 공홈 뒤져봐서 문제제기 안돼있으면 문제제기좀 하러 가봐야겠슴 뿅~ P.S 렙딸려서 북미포럼에 글 못남기는데 누가 문제제기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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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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