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 표시 시절에도 어차피 복리 적용도 아니었고,

 툴팁 수치만 따져보면 예전보다 상향인데

 왜 자꾸 너프먹었다고 시끌시끌한가.. 해서 잠깐 테스트를 해봤슴.


 결론은 툴팁대로 데미지가 안들어가고 있슴.





 1. 

 스샷 생략. E 스킬 5레벨 찍고 잡템 이거저거 든 상태에서의 툴팁.

 60(+128) 데미지에 창 하나당 32(+64) 라고 표시되어 있슴.

 
 평타 한방 박고 찢으면 60 + 128 = 188 데미지가 방어력 적용돼서 들어가고

 평타 5방 박고 찢으면 188 + 4 (32+64) = 572 데미지가 방어력 적용돼서 들어가야 됌.

 어쨌거나 후자가 전자보다 3.05 배 정도 데미지가 더 들어가야 맞는 계산임.


 실제로 들어간 데미지?

 각각 162, 273 이었슴.

 후자가 겨우 1.68배의 데미지.

 
 45% 시절인 예전으로 따져도 1 + 45% *4 = 2.8 배의 데미지가 들어가야 맞는건데

 겨우 1.68배임.

 추가뎀의 계수부분이 누락됐던지 베이스 데미지가 누락됐던지

 하여간 잘못돼도 뭔가가 한참 잘못되었다는거.





 2.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는 1레벨 스샷임.

 

 베이스 데미지 65.

 스택당 25 라고 함.



 

 평타 한대후 찢기.

 65가 방어력 방관 이거저거 계산 거치고 난 후 56. (86% 적용)

 이정도는 이해되는 수치임.


 


 평타 두대 후 찢기.

 겨우 8밖에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았슴.

 방어력 고려하면 추가뎀이라 써있는 10(+15) 의 86% 정도가 늘어야 할텐데?

 


 5대 후 찢기.

 5스택 기대 데미지는 65 + 4*25 = 165.

 165 / 65 = 적어도 1스택의 2.53배 데미지가 들어가야 하지만

 실제로 들어간 데미지는 겨우 1.6배.





 다 떠나서 2스택 데미지가 겨우 8밖에 상승하지 않은점.

 (분명 추가데미지는 스택당 10(+15) 라 되어있거늘)

 이걸 보았을때 추뎀의 계수부분이 누락된거 아닌가 심히 의심이 듬.

 
 밥먹고 북미 공홈 뒤져봐서 문제제기 안돼있으면 문제제기좀 하러 가봐야겠슴

 뿅~


 P.S 렙딸려서 북미포럼에 글 못남기는데 누가 문제제기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