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탈론

P(검의 끝)데미지가 전구간 감소합니다. E(암살자의 길)과 R(그림자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암살자 패치로 리메이크 되면서 현재의 탈론은 초중후반이 모두 강력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패시브 스택을 쌓기가 어렵다고 해도 Q로 접근해버리면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여간 껄끄러운 게 아니죠. 그렇다고 정글러에게 도움을 요청해도 E로 도망가 버립니다. 짧은 궁극기 쿨타임도 탈론의 빠른 성장속도에 한 몫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챔피언의 성능을 하향시키려 합니다.

 

P - 검의 끝

(1~11레벨에) 60~160 (+2.0 추가AD) ⇒ (1~18레벨에) 30~180 (+2.0 추가AD)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E - 암살자의 길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 3/2.75/2.5/2.25/2초

 

R - 그림자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 100/80/60초 ⇒ 110/95/80초

 

 클레드
Q(덫날리기/빵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클레드의 Q스킬은 라인전 상에서 적중 당했을 때 상대방으로 하여금 반격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피해량을 늘리는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리고 둔화량을 감소시켜 반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 - 덫날리기/빵야!
재사용 대기시간 : 9/8.5/8/7.5/7초 ⇒ 10초
최초 피해량 : 25/50/75/100/125 (+0.6AD) ⇒ 35/65/95/125/155 (+0.6AD)
둔화량 : 1.5초 동안 40/45/50/55/60% ⇒ 1초 동안 50%
 
 바루스
성장 체력과 5초당 체력회복, 성장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바루스는 최근 패치 때 패시브 상향조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포킹능력으로 인해 조금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바루스의 두 가지 정체성을 일단 지켜 볼 예정이지만 안정성을 조금(많이) 떨어트리려 합니다.
 
기본 능력치
성장 체력 : 82 ⇒ 80.5
5초당 체력회복 : 5.42(+0.55) ⇒ 3.5(+0.53)
성장 방어력 : 3.4 ⇒ 3.2
 
 르블랑
P(악의의 인장)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적이 E(환영 사슬)에만 맞았다면 더 이상 악의의 인장을 터트리지 않습니다.
 
암살자 패치에서 리워크 이후 이전보다 오히려 더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좀 더 숙련된 플레이어들이 더 까다로운 조건에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도록 하향조정 됩니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P - 악의의 인장
지속시간 : 4초 ⇒ 3초
 
Ethereal Chains(환영 사슬)E - 환영 사슬
삭제 사슬 박으면 꼼짝 못 해: E는 하나의 스킬로 두 번의 피해를 주지만 더 이상 환영 사슬 만으로는 인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카타리나
카타리나의 단검이 공중에서 떨어지는 속도가 느려지고 Q(단검 투척)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일반
무중력 단검 : 카타리나의 단검이 현재보다 떨어지는 속도가 20%가량 느려집니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Q - 단검 투척
피해량: 75/105/135/165/195 (+0.3AP) ⇒ 50/80/110/140/170 (+0.4AP)
 
 럭스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P(광채)가 이제 스킬에 의해서도 효과가 발동됩니다. Q(빛의 속박)피해량이 조정되고 R(최후의 섬광)피해량이 전구간에서 감소하는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럭스는 전체적으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데도 불구하고 다른 챔피언들에 준하는 딜을 넣으려면 기본 공격까지 섞어야 한다는 위험이 있었습니다. 장거리 마법사답게 이제는 그럴 경우가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안정성을 얻었으니 그에 맞게 데미지도 조정됩니다.
 
일반
이동속도: 330 ⇒ 325
 
Illumination(광채)P - 광채
신규 스킬이 평타인지 평타가 스킬인지: 이제 기본 공격뿐만 아니라 럭스의 스킬에 의해서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Q - 빛의 속박
피해량 : 50/100/150/200/250 (+0.7AP) ⇒ 65/110/155/200/245 (+0.65AP)
 
Final Spark(최후의 섬광)R - 최후의 섬광
재사용 대기시간 : 80/65/50초 ⇒ 60/50/40초
피해량 : 300/400/500 (+0.75AP) ⇒ 250/325/400 (+0.7AP)
신규 미니언에게 50%, 몬스터에게 15%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리산드라
W(서릿발)의 데미지가 상향조정됩니다.
 
리산드라는 지난 패치 때 포킹능력을 하향조정 당하긴 했지만 그에 대한 보상책이 나오지 않아 팀파이트시 데미지가 부족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적에게 가까이 접근 했을 때는 예전보다 더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Ring of Frost(서릿발)W - 서릿발
피해량: 70/110/150/190/230 (+0.4AP) ⇒ 60/105/150/195/240 (+0.6AP)
 
 아트록스
R(대학살) 스킬이 재설계됩니다.
 
아트록스의 R은 이제 광역피해를 입히진 않지만, 잃은 체력비례 고정피해량을 갖게 됩니다. 이는 딜러 뿐만아니라 탱커역할을 수행하는 챔피언에게도 공포의 대상이 되겠죠. 너무 강한효과를 부여하는 것 같아 지속시간을 감소합니다.
 
Massacre(대학살)R - 대학살
삭제 피해량 : 200/300/400 (+1AP)
삭제 스킬에 맞은 적 하나당 피의 샘이 20%씩 차오릅니다.
신규 소라카님 힐 좀: R이 시전 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은 잃은 체력의 5/6.25/7.5%의 추가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신규 누누님 고추장좀: R이 시전 된 상태에서 아트록스의 스킬 공격 및 기본 공격은 피의 샘 추가적으로 20%씩 채웁니다.
지속시간: 12초 ⇒ 10초
 
 나르
P(분노의 유전자)의 분노 획득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나르는 챔피언 성능이 준수함에도 불구하고 최하위권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팀파이트시 나르가 더 날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고 합니다.
 
Rage Gene(분노의 유전자)P - 분노의 유전자
분노 획득 대기시간: 13초 ⇒ 13/12/10/7초 (1/6/11/16레벨)
신규 분노 조절 장애: 분노 획득 대기시간이 끝나고 나면 3초간 분노 획득량이 1/1.5/2/3배(1/6/11/16레벨)가 됩니다.
 
 다이애나
Q(초승달 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지금의 다이애나는 어느정도 탱킹이 된다 하더라도 접근해야 하는 위험을 감안하면 조금 아쉬운 감이 있긴 하죠. 사소한 변화같지만 궁극기와 연계되는 Q스킬의 특성상 커다란 변화가 될 것입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Q - 초승달 검기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9/8/7/6/5초
 
 
 
 
- 아이템-
 
 
 
 
 밤의 끝자락
공격력을 하향조정 합니다.
 
밤의 끝자락은 많은 효과가 제공됨에도 불구하고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가격을 높이는 방법도 있겠지만 고유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 아이템이 갖춰지는 시간은 그대로 두고 위력을 하향조정하는 편이 낫다고 봅니다.
 
공격력: 60 ⇒ 50
 
 주문포식자
총 가격이 상승하고 조합아이템이 변경됩니다.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이견이 없을 것 같네요.
 
총 가격: 1300 ⇒ 1500
재료 아이템: 롱소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500 골드 ⇒ 곡괭이 + 마법무효화의 망토 + 175 골드
공격력: 20 ⇒ 25
 
 맬모셔스의 아귀
총 가격이 감소하고 조합아이템이 변경됩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주문포식자 및 맬모셔스의 아귀는 마법사들을 카운터치기 위해서 설계 된 아이템이었으나 맬모셔스의 아귀의 경우에는 너무 많은 효과가 제공되는 바람에 그야말로 AD챔피언들에게는 필수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을 삭제함에따라, 최종아이템으로서 적합한지에 대해 좀 더 고려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총 가격: 3250 ⇒ 3150
재료 아이템: 주문포식자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850 골드 ⇒ 주문포식자 + 곡괭이 + 775 골드
삭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존야의 모래시계
총 가격이 약간 상승하고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그 고유효과만으로도 가치가 있긴하지만 낮은 주문력때문에 최근들어 최종아이템으로 선택하기가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좀 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주문력을 상승시킵니다.
 
총 가격: 2900 ⇒ 2950
주문력: 70 ⇒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