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온라인에는 인간, 라이칸, 엘프, 그레이 엘프 등 각 4개의 종족이 있다.
종족만의 특화된 기술이나 차별화된 능력은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그들의 외형은 개성이 넘친다.


종족마다 성별은 1개씩 존재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간과 라이칸은 오직 남성 캐릭터만, 엘프와 그레이 엘프는 오직 여성 캐릭터만 생성 가능하다.


또한 각 종족마다 생성할 수 있는 직업이 2개씩 정해져 있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 있다면 종족 선택에 있어서도 주의가 필요하다.


인간과 라이칸워리어와 팔라딘을 생성할 수 있고,
엘프워리어와 소서리스그레이 엘프워리어와 워락만을 생성할 수 있다.




인간




◎ 인간 종족은 오직 남성만 존재하며 워리어와 팔라딘을 생성할 수 있다.


휴먼은 과거에는 변방의 소수민족에 불과했다.
1차 드래곤 전쟁 당시 소수의 인간이 드래곤 나이트로 뽑히게 되었고,
이후 그들은 종족 전쟁 당시 엘프 엘프들과 동맹을 맺으며 각종 마법과 문명에 눈을 뜨게 된다.


종족 전쟁이 끝날 당시 인간 종족의 리더였던 베나가 왕의 자리에 오르게 되면서
제국의 중심으로 우뚝 올라서게 된 그들은 치열한 전투와 삶으로써 자신들이
제국의 주인임을 입증하려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라이칸




◎ 라이칸 종족은 오직 남성만 존재하며 워리와와 팔라딘을 생성할 수 있다.


라이칸족은 드래곤을 제외하고 대륙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였던 종족이다.
고대 드래곤 전쟁 당시 문명화 되지 못했던 그들은 카라바죠에게 속아 큰 피해를 보게 되었다.


그 후 여신에 대한 종교와 믿음으로써 다시 태어나게 되어 강한 힘과 믿음을 바탕으로
신성력을 얻게 되었으며, 몇 번의 전쟁을 거치면서 자신들의 능력을 증명한다.
이후 레디세 제국의 건국에 일조하며 힘과 믿음을 바탕으로 레디세 제국의 중심이 된다.








엘프




◎ 엘프족은 오직 여성만 존재하며 워리어와 소서리스를 생성할 수 있다.


고대 드래곤의 마법을 계승받은 엘프들은 자신들을 고귀한 혈통이라 부른다.
드래곤들의 국가 이후 처음으로 나라를 세운 그들은 높은 문명과 마법에 자부심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너무 높은 자만심과 내분으로 인해 엘프들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으며,
카라바죠가 부화하며 상황이 어려워졌다. 결국 그들은 다른 종족과 힘을 합치게 된다.


엘프족은 레디세 제국 내에서 인구는 적지만 귀족적인 지위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종족이다.
비록 전투 능력은 뛰어나지 않을지라도 고대 드래곤으로부터 이어받은 특유의 마법력을 바탕으로
악의 세력과의 전투에서 항상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다.







그레이 엘프




◎ 그레이 엘프는 오직 여성만 존재하며 워리어와 워락을 생성할 수 있다.


고대 드래곤의 마법을 거부한 그들은 자신들만의 독특한 마법을 갖고 있다.
과거 카라바죠에게 속아 엘프들의 세계에서 도태된 그들은 드래곤의 마법을
거부하며 자신들의 마법 체계를 가다듬게 된다.


아우터리 대륙의 몽환의 숲에 살고 있던 그들은 마나를 쓰지 않고 주문을 이용해서
마법을 사용하며, 상대방에게 직접 타격을 주는 마법보다는 상대의 능력을 낮추는 마법을
이용해 전투 효율을 상승시킨다.


그들은 전투에서 중심적인 활약을 보이지는 않지만 그들이 존재하는 군대는
다른 군대보다 훨씬 압도적인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