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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기본 정보

던전 진행 동선

중간 보스 - 쿨드

중간 보스 - 프로로기

최종 보스 - 베이누스






던전 기본 정보








  • 던전 위치 : 코웬 늪지대의 레나스 신전

  • 던전 특징 :

    에픽 레나스 신전은 일반 레나스 신전과 던전의 구조는 같지만
    몬스터들의 강력함이 다른 던전으로 일반 몬스터들이 녹턴과 결정화 스킬을 사용하고
    보스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높아지고 패턴이 추가 되는 등 최고 난이도의 던전입니다.

  • 등장 보스 및 레벨: 쿨드(40), 프로로기(40), 베이누스(40)

  • 퀘스트 및 입장 조건:

    - NPC 호루스로부터 일일 퀘스트인 [광휘의 혼합물] 퀘스트를 완료하여
    광휘의 혼합물을 받아야지만 에픽 레나스 신전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한 번 입장에 하나씩 소모되고 총 3개를 받습니다.

    -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로는 [신비로운 장치], [간 때문이야] 가 있으며
    NPC 호루스에게서 받을 수 있고 보상으로 퀘스트 당 4GP를 주므로 꼭 같이 완료!

  • ☞ 제작 NPC를 통해 제작 가능 에픽 레나스 신전 아이템 리스트 바로가기(클릭)

  • ※ 하위 퀘스트 또한 연속 퀘스트일 경우가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모든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몬스터 패턴 영상 중 일반 레나스 신전과 동일한 것은 기존 영상으로 참고 가능합니다.








    던전 진행 동선



    입구에서 쿨드 루트

    에픽 레나스 신전에 진입하면 일직선 상의 통로가 보이는데,
    일반 레나스 신전은 통로의 몬스터를 모두 모아서 한 번에 처리했지만
    에픽 레나스 신전의 몬스터는 강력함을 달리하기에 전진하며 한 무리씩 처리해야 합니다.


    첫 통로는 총 4무리의 몬스터가 있습니다.

    첫 무리에서는 스턴 디버프를 거는 떠돌이 주술사,
    세 번째는 버서커의 녹턴 스킬을 사용하는 신전 수호자,
    네 번째도 떠돌이 주술사를 먼저 처리해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전 수호자는 넉백을 당하지 않기 때문에 스턴 위주의 스킬로 경직을 걸어
    처리하는 것이 좋고 체력이 낮다면 신전 수호자의 녹턴 두 번에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떠돌이 주술사는 결정화와 빛의 소용돌이를 사용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결정화를 사용하는 떠돌이 주술사를 처리할 때
    주위에 몬스터가 몰려 있으면 결정화에 얼어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몬스터와 일정 간격을 두고 처리해야 하며
    탈출기인 빛의 소용돌이를 시전 중일 때는 스턴과 같은 상태 이상 효과가 걸리지 않습니다.




    ▲ 신전 수호자의 녹턴 시전 모습, 이펙트만 봐도 아플 것 같다.



    ▲ 근처에서 몬스터와 전투 중 결정화에 걸리면 귀찮아 진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기 전 길목에 있는 떠돌이 주술사 무리 근처에는
    다른 몬스터들이 있으므로 안쪽으로 끌고 와 안전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라가는 계단은 양쪽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오른쪽의 몬스터 무리를 피해 왼쪽으로 올라가는 것이 좀 더 빠른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2층에 도착한 후 통로에 위치해 있는 신전 수호자 무리는 큰 방해없이 처치가 가능합니다.




    ▲ 옆으로 몬스터 무리가 더 있기 때문에 안쪽으로 끌고 와서 잡는 것이 안전하다.



    ▲ 안쪽에서 처리했다면 오른쪽 계단으로 진행하자!


    신전 수호자 무리 중 이성을 잃은 시종은 메테오를 시전하지만
    범위가 생각보다 넓지 않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신전 수호자 무리를 처치하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이는데
    물대포가 날라오기 때문에 일반 레나스 신전과 같이 디펜더가 방패 방어를 이용해
    먼저 진입하는 것이 안전하고 다음 계단 또한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려가는 계단에서 쏘는 물대포는 시간차로 공격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 후 마지막인 신전 수호자 무리를 처치하면 첫 번째 보스인 쿨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 1번과 2번이 번갈아가며 물대포 공격을 해오므로 자칫 공격당할 수 있다.



    쿨드에서 프로로기 루트

    쿨드를 처치하고 나오는 통로의 물대포 공격은 일반 레나스 신전과 같이
    한 명이 먼저 어그로를 끌고 벽으로 붙어 물대포의 공격을 유도하는 동안
    디펜더가 앞장서고 뒤를 따라 함께 이동 후 처리하면 됩니다.


    수호 석상 또한 일반 레나스 신전과 같이 전부 모아서 한 번에 처리하면 됩니다.
    하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파티원들이 에픽 레나스 신전을 많이 접해보지 않았다면
    2번에 걸쳐 처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 레나스 신전은 무너진 다리 끝에서 아래쪽으로 뛰어내리는데,
    에픽 레나스 신전에서는 앞쪽의 부서진 다리를 타고 내려가
    하나씩 처리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 한 명이 물대포 어그로를 잡고 있는 사이에(1번) 디펜더가 먼저 전진하면(2번) 된다.



    ▲ 1번과 2번의 루트로 내려온 후 3번 자리에서 몬스터를 끌고 와 처리하면 된다.



    무너진 다리에서 내려온 후 동굴로 들어가면 거미 무리가 등장하는데,
    광역 공격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레나스 신전에서는 크립 땅굴 벌레를 피하기 위해 왼쪽 벽으로 붙어
    이동하였지만 에픽 레나스 신전은 갈림길이 나오는 지점까지 왼쪽 벽에 최대한 붙어서 이동하고
    갈림길로 이동하여 진행하는 것이 땅굴 크립 벌레와의 전투를 최소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보스인 프로로기 앞에 있는 땅굴 크립 무리는 피할 수 없으므로 처리해야 하며
    한 번에 여러 마리가 공격해 오면 순간 체력이 낮아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갈림길이 나오게 되는데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 프로로기 앞의 땅굴 크립 벌레를 처리할 때 한 번에 모두 끌어오면 위험해 질 수도 있다.


    프로로기에서 베이누스 루트

    프로로기를 처치하고 난 후 오른쪽 벽으로 붙어서 이동하면
    땅굴 크립 무리를 피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종 보스인 베이누스에게 가기 전에 약삭빠른 시종들이 물대포를 난사해 오는데,
    디펜더는 방패 방어를 한 체로 전진하며 그 뒤로 파티원들이 따라오며
    디펜더가 막고 있는 동안 하나씩 처리해야 합니다.


    그 후 신전 수호자 한 무리와 약삭빠른 시종을 처치하면
    비로소 최종 보스 베이누스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 프로로기 처치 후 오른쪽 벽으로 붙어서 이동하면 몬스터를 지나칠 수 있다.



    ▲ 3마리가 시간차를 두고 공격해오므로 방패 방어를 하고 조금씩 전진하는 것이 좋다.







    쿨드





    파괴부위효과 및 설명
    꼬리꼬리에서 벌레들이 나와 정신력과 기력을 감소시킨다.


    쿨드의 공격 패턴

    ◆ 돌진

    쿨드가 어그로가 몰린 유저를 향해 머리를 살짝 올려 전방을 주시하면서
    입을 벌려 돌진과 함께 물어 옵니다.


    방어가 가능한 공격이고
    빠르게 돌진하는 것이 아니므로 쿨드가 돌아서는 것이 보이면
    옆으로 이동하여 회피하거나 방어 자세로 방어하면 됩니다.







    ◆ 혀 찌르기

    쿨드가 약 1초간 입을 벌린 후 노란색 타액과 함께 전방을 향해 혀를 찔러 옵니다.


    방어와 회피가 가능한 공격이지만
    혀를 찌르는 모션이 빠르기 때문에 패턴의 숙지가 안 되어 있는 경우,
    회피보다는 방어가 체력 관리에 수월할 것입니다.







    ◆ 꼬리치기

    쿨드가 잠깐 멈춰서 꼬리를 살짝 흔든 후 몸을 돌리며 꼬리치기를 해 옵니다.


    방어 회피 모두 가능하지만 너무 쿨드의 몸과 붙어 있으면
    방어를 하더라도 옆쪽으로 꼬리치기가 들어와 공격당할 수 있으므로
    방어 자세와 동시에 뒤쪽으로 후퇴하면서 쿨드의 몸과 최대한 멀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 나무 감옥

    쿨드의 몸이 녹색으로 변하면 나타나는 패턴이며
    좁은 공간에 나무로 된 막을 쳐 움직임을 제한해 돌진하고 작은 나무 감옥을 생성합니다.


    나무로 된 막이 형성되어 공간이 협소해지기 때문에
    빠르게 돌진해 오는 공격을 회피하기보다는 방어에 주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험 지역이란 디버프가 걸린 유저에게 작은 나무 감옥을 생성 후
    약 2초간 뿌리로 묶어 놓고 강력한 꼬리 치기를 해 옵니다.


    위험 지역이란 디버프 후 생기는 작은 나무 감옥은 굴러서 회피가 가능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나무 감옥이 사라지므로 최대한 방어를 하면서
    체력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벌레 투척

    쿨드의 몸에서 꼬리 파괴를 했을 때 나오는 벌레들이 주기적으로 나와
    정신력과 기력을 감소시키고 공격 당하면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벌레들은 피해를 입지 않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소서러와 클레릭은 벌레들이 접근하여 마나를 감소시키지 못 하게
    쿨드와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벌레는 이동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소서러와 클레릭에게 접근한다면
    무빙을 통해 최대한 피해 주어야 합니다.







    쿨드 공략


    레니스 신전의 레나스 석상 예배당에 있는 카멜레온 형태를 띤 에픽 몬스터로
    쿨드의 공격 패턴은 크게 돌진, 혀 찌르기, 꼬리치기, 나무 감옥, 벌레 투척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쿨드는 보라, 파랑, 녹색의 패턴 변화를 보이므로
    해당 패턴에서의 주의점만 숙지한다면 쉽게 처치할 수 있는 에픽 몬스터입니다.


  • 보라색 쿨드, 시작은 디펜더부터!

    쿨드와의 전투를 하기 전,
    디펜더가 먼저 진입하여 약 5초 정도 쿨드의 위협 수준을 높여 놔야지만
    처음부터 딜러가 공격을 당하지 않고 안정적인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모두 쿨드에게 일제히 공격하게 되면
    위협 수준이 딜러에게 몰리게 되어 돌진과 꼬리치기 공격을 피하기만 하거나
    딜러들이 사망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위협 수준을 높이기 위해 먼저 진입한 붉은 원의 디펜더 모습



  • 파랑색 쿨드, 꼬리치기에 주의하자.

    쿨드의 체력이 약 70% 정도가 되면 몸의 색깔이 파란색으로 변하게 되고
    보라색일 때와 같은 공격 패턴을 보이므로 돌진과 꼬리치기만 주의하면 됩니다.




    ▲ 파란색으로 변한 쿨드, 하지만 색깔만큼 바뀌는 점은 없다.



  • 녹색 쿨드, 작은 나무 감옥을 회피하라.

    체력이 약 40% 정도가 되면 몸이 녹색으로 바뀌면서 포효를 하고
    주위로 나무 감옥을 생성하면서 불특정 대상에게 뿌리 묶기를 시전해
    회피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나무 감옥 안에서 쿨드는 위험 지역이라는 디버프를 걸고 작은 나무 감옥을 시전하는데,
    작은 나무 감옥에 갇히게 되면 강력한 꼬리치기 공격에 노출되므로 디버프를 확인 후
    작은 나무 감옥이 생성될 때를 노려 굴러서 회피합시다.


    그리고 몸이 붉게 변하며 몸을 세워 두리번거린 후
    위협 수준이 높은 유저에게 먼 거리를 돌진하므로 이러한 모션을 취하면
    회피할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붉은색으로 변한 쿨드, 먼 거리를 돌진하며 공격한다.



  • 녹색 쿨드, 4연속 돌진으로 온다!

    쿨드가 녹색으로 변하며 큰 나무 감옥을 생성하는데,
    이 나무 감옥이 사라지는 것과 함께 쿨드의 몸이 붉어지며 몸을 세우고
    두리번거린 후 위협 수준이 높은 유저 차례로 4번 연속 돌진해 옵니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체력이 8천 아래인 소서러나 클레릭은 한 번의 돌진 공격에 사망할 수도 있으니
    몸을 세워 돌진 자세를 한다면 회피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 쿨드의 4연속 돌진에 사망, 한 번에 죽지 않으려면 체력이 8천 이상은 되야 한다.







  • 프로로기





    파괴부위효과 및 설명
    -


    프로로기의 공격 패턴

    ◆ 제자리 점프

    함성을 지르고 몸 전체를 올렸다 내리는 반동을 이용해
    살짝 점프한 후 내려오면서 찍습니다.


    점프를 높이 하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낙하 시간이 짧으니
    회피 시 유의해야 하며 프로로기 주위 전체에 피해를 주는 전방위 공격입니다.







    ◆ 토하기

    몸이 잠시 붉게 변한 후 상체를 들어 올리고
    입과 목 쪽에서 울렁거리는 모션과 함께 전방을 향해 검은 액체를 뿜어냅니다.


    방어 불가 공격이긴 하지만 모션이 크기 때문에
    충분히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으며 상체를 세워 입과 목 쪽에서 울렁거릴 때
    근처에 있는 횃불을 집어서 던지면 그로기 상태로 만들어 공격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점프 공격

    상체를 살짝 들어 도약 자세를 취한 후 약 10미터를 점프하여 공격해 옵니다.


    점프 후 조금 경직 시간이 있는 듯 보이지만
    바로 공격해 오기 때문에 근접 계열인 디펜더나 버서커는 무리하게 공격하지 말고
    원거리 계열인 클레릭 또는 소서러가 멀리서 공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앞발 찍기

    상체와 앞발을 크게 들어 올린 후 전방을 향해 내려찍는 모션으로
    프로로기의 기본 공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상체와 앞발을 들어 올리는 모션이 크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하고 회피할 수도 있고 방어 자세를 취해 막을 수도 있습니다.







    ◆ 물기

    몸이 순간 붉어지면서 입을 크게 벌리고
    앞발을 살짝 내딛으면서 무는 모션을 취합니다.


    방어가 불가하며 무는 모션 후 살짝 뒤로 빠지면서 약 1초간의 빈틈이 있으니
    이때를 노려 동작은 크지만 강력한 녹턴 또는 메테오 등의 공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 오염된 오일

    프로로기가 머리를 흔들며 입에서 타액을 바닥에 뿌리는 모션을 하면
    타액을 뿌린 자리에 아이보리색 바닥이 생성됩니다.


    아이보리색 바닥 위에 있으면 오염된 오일이라는 디버프가 생기고
    이동 속도가 느려지며 검은색 띠가 몸을 휘감아 도는 이펙트와 함께
    끈적한 기름이라는 디버프가 30초 동안 유지됩니다.


    끈적한 기름 디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공격을 받으면 더 많은 피해를 받으며
    오염된 오일 위에 있으면 1초 단위로 피해를 입고 장시간 바닥 위에 있으면
    사망할 수도 있으니 바닥을 잘 보며 해당 지역에서는 전투를 피해야 합니다.







    프로로기 공략


    레나스 신전의 음침한 동굴 쪽에 있는 개구리 형태의 에픽 몬스터로
    공격 패턴은 크게 제자리 점프, 토하기, 앞발 찍기, 점프 공격, 물기, 오염된 오일
    6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프로로기의 공격 중 오염된 오일 디버프가 걸리는 바닥을 피해서 전투를 해야 하고
    토하기를 시전 중일 때 횃불을 던져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바닥을 피하라.

    프로로기와 전투를 하다 보면 이리저리 점프하고 자리를 옮겨 다니면서
    오염된 오일 디버프가 걸리는 바닥을 생성해 놓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바닥 위에서 약 10초간만 전투를 해도 오염된 오일 디버프로 인해
    많게는 만이 넘는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위협 수치가 높아 프로로기가 접근하면 최대한 프로로기가 날뛰지 않도록
    일정 범위에서 움직여 전투 지역 여러 곳에 바닥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 프로로기가 뿌려놓은 오염된 오일, 위에 있으면 초당 1000 이상의 피해를 입게 된다.



  • 개구리가 토하면 횃불을 던지자.

    프로로기가 있는 곳으로 진입하면 주변에 집을 수 있는 횃불이 여러 개 존재하는데,
    토하기 모션을 취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오브젝트입니다.


    횃불 근처에 위치해 있다가 프로로기가 토하는 모션을 취하면
    횃불을 들고 프로로기의 얼굴을 향해 던지면 됩니다.


    거리가 멀어도 횃불을 던져 그로기 상태로 만들 수 있으므로
    횃불을 집은 후 프로로기와 거리가 멀다고 접근하는 사이 타이밍을 놓치지 맙시다.


    탱커 역활을 하는 유저가 횃불 근처로 프로로기를 유인해
    프로로기 탱킹과 횃불 던지기를 함께 하거나
    탱커 역활을 하는 유저가 익숙하지 않으면 클레릭이 횃불 던지기를 해도 됩니다.




    ▲ 프로로기에게 던질 횃불(좌)과 토하려고 일어선 타이밍에 머리로 횃불을 던지자!







  • 베이누스





    파괴부위효과 및 설명
    족쇄베이누스의 발에 있는 족쇄를 파괴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파편이 떨어진다.


    베이누스의 공격 패턴


    ◆ 밟기

    베이누스의 몸이 붉어지면서 오른쪽 발을 들어 아래로 밟습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공격이고 범위가 넒기 때문에 피하기가 쉽지 않은데
    최대한 베이누스의 왼쪽에서 공격하면 회피하기가 수월합니다.







    ◆ 잡기

    베이누스가 전방을 향해 손을 뻗어 잡기 공격을 합니다.


    근접해 있을 때 몸을 크게 뒤로 물렸다가 앞으로 손을 뻗어 잡아챈 후
    공중에서 바닥으로 내려찍습니다.


    팔을 뒤로 빼는 모션이 커 피하기 쉬울 것 같지만, 잡는 모션이 생각보다 빠르므로
    잡기 위해 앞으로 뻗는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며 방어는 불가능합니다.







    ◆ 내려찍기

    베이누스가 제자리에서 공중으로 뛰어올라 석조 기둥으로 찍으며 공격합니다.


    내려찍기를 시전 전, 베이누스는 몸에서 붉은 빛을 내뿜고
    바닥에 원형의 붉은 파동이 생기면서 제자리에서 석조 기둥을 양손으로 잡고 뛰어올라
    내려찍는데 내려찍기는 방어할 수 없습니다.







    ◆ 내려치기

    베이누스가 석조 기둥을 크게 들어 올려 전방으로 내려치는 스킬입니다.


    내려치기 시전 전에 베이누스의 모션이 크기 때문에
    공격을 보고 피하기 쉬우며 강력한 직선형 공격이므로 좌우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연속 후려치기

    베이누스가 4연속 석조 기둥을 휘둘러 공격하는 스킬로 모션이 크고 시전 시간이 깁니다.


    그리고 석조 기둥을 2연속 후려친 후 이어지는 공격은 방어 불가이고
    2회전을 하면서 공격해 옵니다.


    연속 후려치기 공격은 베이누스가 전진하면서 넓게 부채꼴 모양으로 피해를 주므로
    베이누스의 옆쪽에 있어도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2연속 휘둘러 찍기

    베이누스가 연속 후려치기와 같이 석조 기둥을 2연속 휘두른 후
    내려찍기와 같이 제자리에서 공중으로 뛰어올라 석조기등으로 내려찍습니다.


    석조 기둥으로 두 번 휘두르는 공격은 방어되지만
    뛰어올라 내려찍는 공격은 방어 불가이고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므로 회피해야 합니다.







    베이누스 공략


    에픽 레나스 신전의 집회장에 위치해 있는 최종 보스입니다.


    초반 지역인 부러진 돛대에 출현하는 베일누스와 모습 및 사용 스킬,
    이름이 비슷한 베이누스의 공격 패턴은 크게 밟기, 잡기, 내려찍기, 내려치기, 연속 후려치기,
    2연속 휘둘러 찍기
    등 6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베일누스와 다른 점은 더 커진 덩치와 체력이 약 50%가 되면
    몸에 보라색 문양이 생기고 도중에 만난 적이 있는 수호 석상이 나타나 공격하며
    수호 석상을 처치하면 몸이 붉게 변하면서 모든 공격이 방어 불능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양발에 있는 족쇄를 파괴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파편이 떨어지니
    위급한 순간에 활용하면 죽음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베이누스의 몸에 보라색 문양이 생기면 주의하자.

    베이누스의 체력이 약 50%가 되면 몸에 보라색 문양이 생기게 되는데,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수호 석상 2마리가 나타나 공격해 오는 패턴과
    2연속 휘둘러 찍기 공격이 추가됩니다.


    수호 석상이 뒤쪽에서 나타나면 딜러들은 수호 석상을 먼저 제거해서
    베이누스와 수호 석상이 함께 공격해 오는 상황을 막아야 하고
    2연속 휘둘러 찍기 공격은 방어 불가 패턴의 강력한 찍기 공격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협 수준에 상관없이 랜덤 타겟으로 공격을 해 오기 때문에
    항상 베이누스의 공격이 자신을 향하는지 보아야 합니다.




    ▲ 수호 석상이 나타나면 딜러들은 빠져서 석상을 먼저 처치하자.



  • 막기란 없다, 회피만이 살 길이다.

    2페이즈 때 등장한 석상을 처치하면 베이누스의 몸이 붉게 번쩍거리면서
    3페이즈에 돌입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베이누스의 모든 공격은 방어가 불가능해지므로
    베이누스의 다리 아래에서 최대한 기둥 휘두르기를 피하며
    밟기 및 찍기류 공격에 대비해야 합니다.


    특히, 회피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잘 조절하여
    3페이즈 때 사용해 주는 것이 관건이고 이와 함께 버서커와
    디펜더는 기력 관리 또한 필요합니다.




    ▲ 3 페이즈에 들어가면 몸이 붉어지며 모든 공격이 가드 불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