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달리 아지르는 skt가 준비한 픽이었다고 보는게 맞다.
마치 결승전 락스의 이즈 코르키와 같다고 할까. 대체픽이 넘침에도 불구하고 저 픽들을 먼저 가져갔다는것은 분명 미리 준비했고 괜찮았기에 실제대회에서 픽을 한것이다. 고집을 부린거랑은 다른 문제인데
아무튼 전체적으로는 미드정글이 시원하게 말아먹으면서 실패한 픽이되었다. 왜 그랬을까.

1.니달리
니달리는 기본적으로 창을 맞추고 못맞추고에 따라 딜 기대폭이 엄청나게 큰 챔프이다. 그브나 킨드같이 최소한의 딜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니달리는 아군의 조합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니달리를 잘 쓰는 락스의 밴픽을 보면 보통 미드에서 리산드라류의 확정cc가있는 픽.
바텀도 알리가 제일 베스트고 다음으로 브라움같이 창을 맞출수 있게 도와주면서 라인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픽으로 조합을 짜거나 아니면 아예 코르키 이즈 바루스같은 픽과함께 포킹조합으로 꺼낸다.

2. 아지르
아지르의 니달리와는 반대로 상대편 조합을 많이 탄다. 대치구도에서 힘을 쓰는 챔프지만 생각보다 후반 캐리력이 뛰어나지않으며. 챔프의 메커니즘과 궁의 특성상 사방에서 덮치는 싸움에서는 정말로 무기력한 챔프다. 거기에 더해 대부분의 ap미드가 그렇듯  암살자를 상대로 라인주도권을 내주는 순간 거의 게임에서 무쓸모가 된다.

3. Skt의 픽

니달리와 아지르를 같이 가져간게 문제였다고 본다. 니달리를 선픽하면서 좋은 픽들을 상대에게 내줬고. 그렇다고 달리가 성장하거나 갱킹하기 쉽게 조합을 짠것도 아니었다. Skt조합을 보면 알겠지만 확정cc가 없다. 블랭크의 니달리숙련도도 낮았지만 애초에 니달리가 활약할 조합이 아니었던 것이다. 거기에 2번째 픽순서에서 아지르를 뽑았는데 적 픽들은 에코 알리 르블랑등 뒤잡기 좋아하고 난전좋아하는 픽들이다. 당연히 아지르가 후반에 딜넣기 어려웠고 실제로 풀템을 뽑고도 무기력하게 죽는 모습이.자주나왔다.


결과적으로 skt의 밴픽 중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에코는 뽀삐와 티어차이가 꽤많이 나는데. 듀크역시 뽀삐보단 에코를 잘다루는데 에코를 안가져간다는점.
아지르는 카운터가 많은 거품이 낀픽임에도 일찍픽한다는 점.
달리를 선픽할꺼면 달리위주로 조합을 짜야되는데 그렇지 않았다는 점.
인데 뭐 준비한픽이라서 하루정도 써보는거는 나쁘지않다고 본다.

바텀은 뭐 여전히 잘하고있고 내일부터라도 좋은 픽밴을 했으면 싶다.